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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시선 채널 환경에서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151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가시선 채널 환경에서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비가시선 채널 환경에서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은 (a) 사각 지대 차량에 의해 송신된 이후 제p 경로를 통해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비가시선 신호는 출발각(AoD: angle of departure) 정보를 포함함; (b) 제p 경로를 통해 상기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의 도착각(AoA: angle-of-arrival)과 도착 시간(ToA)을 측정하고, 상기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복조하여 상기 출발각(AoD)을 획득하는 단계; 및 (c) 상기 도착각(AoA), 상기 도착시간(ToA) 및 상기 출발각(AoD)을 이용하여 반사 후 전파 거리(v),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진행 방향(w) 및 첫번째 전파 거리(d)를 도출한 후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좌표(x,y)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1S 13/931 (2020.01.01) H04W 4/46 (2018.01.01) G01S 13/00 (2006.01.01) G01S 5/02 (2010.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088203 (2021.07.06)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15319 (2022.0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095287   |   2020.07.30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7.0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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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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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 김홍기 경기도 광주시
3 최승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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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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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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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7.06 수리 (Accepted) 1-1-2021-077607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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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a) 사각 지대 차량에 의해 송신된 이후 제p 경로를 통해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비가시선 신호는 출발각(AoD: angle of departure) 정보를 포함함;(b) 제p 경로를 통해 상기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의 도착각(AoA: angle-of-arrival)과 도착 시간(ToA)을 측정하고, 상기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복조하여 상기 출발각(AoD)을 획득하는 단계; 및(c) 상기 도착각(AoA), 상기 도착시간(ToA) 및 상기 출발각(AoD)을 이용하여 반사 후 전파 거리(v),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진행 방향(w) 및 첫번째 전파 거리(d)를 도출한 후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좌표(x,y)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c1) 상기 도착각(AoA)와 상기 도착 시간(ToA)를 이용하여 도착 시간 차이(TDoA)를 계산하는 단계;(c2) 상기 도착각(AoA), 상기 출발각(AoD) 및 상기 도착 시간 차이(TDoA)를 파라미터로 포함하며 반사 후 전파 거리, 상기 첫번째 전파 거리(d) 및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진행 방향(w)를 변수로 갖는 연립방정식을 생성하는 단계; 및(c3) ADMM(alternating direction method of multiplier) 기법을 기반으로 상기 연립방정식을 풀어 반사 후 전파 거리(v)와 첫번째 전파 거리(d)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연립방정식에 황금분할탐색법을 적용하여 사각 지대 차량의 진행 방향을 도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4 4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c3) 단계는, 상기 연립방정식은 하기 분산 유도식을 이용하여 상기 반사 후 전파 거리와 상기 첫번째 전파 거리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립방정식은 적어도 4개의 제p 경로를 통해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이용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각 지대 차량 측위 방법
6 6
제1항 내지 제5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7 7
사각 지대 차량에 의해 송신된 이후 제p 경로를 통해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수신하는 통신부- 상기 비가시선 신호는 출발각(AoD: angle of departure) 정보를 포함함;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된 명령어는, 제p 경로를 통해 상기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의 도착각(AoA: angle-of-arrival)과 도착 시간(ToA)을 측정하고, 상기 한번 반사된 비가시선 신호를 복조하여 상기 출발각(AoD)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도착각(AoA), 상기 도착시간(ToA) 및 상기 출발각(AoD)을 이용하여 반사 후 전파 거리(v),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진행 방향(w) 및 첫번째 전파 거리(d)를 도출한 후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사각 지대 차량의 좌표(x,y)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각 지대 차량 측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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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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