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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289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은, (a) 차량 간 통신에서 혼잡 상황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b) 상기 혼잡 상황이 발생한 경우, 차량의 현재 상태 또는 메시지의 우선 순위에 따라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 및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및 (c) 상기 선택된 혼잡 제어 알고리즘에 따라 파워(power) 또는 레이트(rate)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4W 28/02 (2009.01.01) H04W 28/22 (2009.01.01) H04W 52/28 (2009.01.01) H04W 52/38 (2009.01.01) H04W 4/46 (2018.01.01)
CPC H04W 28/0289(2013.01) H04W 28/0284(2013.01) H04W 28/0226(2013.01) H04W 28/22(2013.01) H04W 52/28(2013.01) H04W 52/383(2013.01) H04W 4/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14300 (2020.09.08)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32677 (2022.03.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0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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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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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효곤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윤여명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윤영준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최지현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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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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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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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08 수리 (Accepted) 1-1-2020-0948297-9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4446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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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에 있어서, (a) 차량 간 통신에서 혼잡 상황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혼잡 상황이 발생한 경우, 차량의 현재 상태 또는 메시지의 우선 순위에 따라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 및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및(c) 상기 선택된 혼잡 제어 알고리즘에 따라 파워(power) 또는 레이트(rate)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파워 컨트롤(power control) 및 레이트 컨트롤(rate control) 중 어느 하나이며,상기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파워 컨트롤(power control) 및 레이트 컨트롤(rate control)은 다른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차량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 결과 속도가 기준치 이상이거나 상기 메시지의 우선 순위가 기준 거리 범위 이내의 통신 성공인 경우, 상기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 결과 속도가 기준치 미만이거나 상기 메시지의 우선 순위가 기준 거리를 벗어난 통신 성공인 경우, 상기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4 4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과 상기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채널 혼잡 비율(CBR: channel busy ratio)에 기초하여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5 5
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상기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과 동일한 채널 혼잡 비율(CBR) 임계값을 사용하여 레이트(rate)의 역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 제어 방법
6 6
제1 항 내지 제 5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기록매체 제품
7 7
차량 간 통신에서의 혼잡을 제어하는 장치에 있어서, 차량 간 통신에서 혼잡 상황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혼잡 상황 감지부;상기 혼잡 상황이 발생한 경우, 차량의 현재 상태 또는 메시지의 우선 순위에 따라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 및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선택부; 및상기 선택된 혼잡 제어 알고리즘에 따라 파워(power) 또는 레이트(rate)를 조절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혼잡 제어 장치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부는, 상기 차량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 결과 속도가 기준치 이상이거나 상기 메시지의 우선 순위가 기준 거리 범위 이내의 통신 성공인 경우, 상기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을 선택하고, 상기 차량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 결과 속도가 기준치 미만이거나 상기 메시지의 우선 순위가 기준 거리를 벗어난 통신 성공인 경우, 상기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잡 제어 장치
9 9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혼잡 제어 알고리즘과 상기 제2 혼잡 제어 알고리즘은 서로 상이한 혼잡 제어 알고리즘이되, 동일한 채널 혼잡 비율(CBR: channel busy ratio) 임계값을 사용하여 파워(power) 또는 레이트(rate)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잡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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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5G 기반 자율협력주행 도로 데이터 수집배포 프로토콜 및 통신 아키텍처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