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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수집 모듈에 의해, 사용자들 간의 소셜 네트워크 관계망 정보와, 제1 사용자에 의해 소셜 네트워크에 포스팅된 포스트 콘텐츠를 수집하는 단계;키워드 추출부에 의해, 상기 포스트 콘텐츠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추출하는 단계;편향도 산출부에 의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미리 설정된 복수개의 카테고리와 관련된 상기 제1 사용자의 콘텐츠 편향도를 산출하는 단계;소통 빈도 산출부에 의해,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와 타사용자 간의 소통 빈도를 산출하는 단계;레퍼런스 빈도 산출부에 의해, 상기 제1 사용자를 레퍼런스한 제2 사용자가 상기 사용자들을 레퍼런스한 레퍼런스 빈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영향력 지표 산출부에 의해, 상기 콘텐츠 편향도, 상기 소통 빈도, 상기 제2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 및 상기 레퍼런스 빈도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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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중의 제1 카테고리에 관하여 상기 제2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와, 상기 제1 카테고리와 관련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가 양적 상관관계(positive correlation)를 가지도록,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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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제1 카테고리에 관하여 상기 제2 사용자가 상기 사용자들을 레퍼런스한 레퍼런스 빈도와, 상기 제1 카테고리와 관련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가 부 상관관계(negative correlation)를 가지도록,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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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비활동 계정 비율 산출부에 의해, 상기 제1 사용자에 대해 타사용자에 의해 레퍼런스된 계정들 중 활동 정도가 기준 수준에 미달하는 계정에서 레퍼런스된 비율로부터 비활동 계정 레퍼런스비를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비활동 계정 레퍼런스비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의 감소량을 산출하고, 상기 감소량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조정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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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편향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용어들이 정의된 카테고리 사전을 기반으로, 상기 제1 사용자의 포스트 컨텐츠로부터 추출된 키워드들을 카테고리화하여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키워드들의 분류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편향도를 수치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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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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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들 간의 소셜 네트워크 관계망 정보와, 제1 사용자에 의해 소셜 네트워크에 포스팅된 포스트 콘텐츠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 모듈;상기 포스트 콘텐츠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추출하는 키워드 추출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미리 설정된 복수개의 카테고리와 관련된 상기 제1 사용자의 콘텐츠 편향도를 산출하는 편향도 산출부;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와 타사용자 간의 소통 빈도를 산출하는 소통 빈도 산출부;상기 제1 사용자를 레퍼런스한 제2 사용자가 상기 사용자들을 레퍼런스한 레퍼런스 빈도를 산출하는 레퍼런스 빈도 산출부; 및상기 콘텐츠 편향도, 상기 소통 빈도, 상기 제2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 및 상기 레퍼런스 빈도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영향력 지표 산출부를 포함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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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영향력 지표 산출부는,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중의 제1 카테고리에 관하여 상기 제2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와, 상기 제1 카테고리와 관련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가 양적 상관관계(positive correlation)를 가지도록,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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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영향력 지표 산출부는,상기 제1 카테고리에 관하여 상기 제2 사용자가 상기 사용자들을 레퍼런스한 레퍼런스 빈도와, 상기 제1 카테고리와 관련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가 부 상관관계(negative correlation)를 가지도록,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산출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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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사용자에 대해 타사용자에 의해 레퍼런스된 계정들 중 활동 정도가 기준 수준에 미달하는 계정에서 레퍼런스된 비율로부터 비활동 계정 레퍼런스비를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산출하는 비활동 계정 비율 산출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영향력 지표 산출부는,상기 비활동 계정 레퍼런스비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의 감소량을 산출하고, 상기 감소량에 따라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영향력 지표를 조정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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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편향도 산출부는,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용어들이 정의된 카테고리 사전을 기반으로, 상기 제1 사용자의 포스트 컨텐츠로부터 추출된 키워드들을 카테고리화하여 분류하고; 그리고상기 키워드들의 분류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개의 카테고리 별로 상기 제1 사용자의 편향도를 수치화하도록 구성되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영향력 지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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