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은닉 마르코프 모델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076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은닉 마르코프 모델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에 관한 정보인 상태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태 정보 생성 모듈; 사용자가 관찰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관찰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관찰 정보 생성 모듈; 및 상기 상태 정보와 상기 관찰 정보를 기반으로 HMM(은닉 마르코프 모델)을 통해 상기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를 예측하도록 구성되는 분석 모듈을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이 제공될 수 있다.
Int. CL G06Q 30/02 (2023.01.01) G06Q 30/06 (2023.01.01) G06F 16/951 (2019.01.01) G06F 16/906 (2019.01.01) G06F 16/2457 (2019.01.01)
CPC G06Q 30/0202(2013.01) G06Q 30/0202(2013.01) G06Q 30/0202(2013.01) G06Q 30/0202(2013.01) G06Q 30/02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1098 (2020.10.12)
출원인 주식회사 어반데이터랩
등록번호/일자 10-2442300-0000 (2022.09.06)
공개번호/일자 10-2022-0048217 (2022.04.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209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0.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어반데이터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진영 서울특별시 노원구
2 김현조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두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혜산빌딩)(시공특허법률사무소)
2 유광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 (양재동, 혜산빌딩)(시공특허법률사무소)
3 김정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혜산빌딩)(시공특허법률사무소)
4 권성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혜산빌딩 *층(시공특허법률사무소)
5 강일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 혜산빌딩(양재동)(시공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어반데이터랩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12 수리 (Accepted) 1-1-2020-1072876-96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1.06.23 수리 (Accepted) 1-1-2021-0723521-0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24535-3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14919-2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381703-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11 수리 (Accepted) 1-1-2022-0381739-5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594796-2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에 관한 정보인 상태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태 정보 생성 모듈;사용자가 관찰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관찰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관찰 정보 생성 모듈; 및상기 상태 정보와 상기 관찰 정보를 기반으로 HMM(은닉 마르코프 모델)을 통해 상기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를 예측하도록 구성되는 분석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관찰 정보 생성 모듈은:상품 노출 순위를 예측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연관 검색어인 제1 연관 검색어를 추출하도록 구성되는 제1 연관 검색어 추출 유닛;상기 제1 연관 검색어 중 상기 상태 정보에 포함된 상품명과 중복되는 연관 검색어를 제외한 제2 연관 검색어를 추출하도록 구성되는 제2 연관 검색어 추출 유닛; 및상기 제2 연관 검색어를 상기 관찰 정보에 포함시켜 상기 관찰 정보를 갱신하도록 구성되는 관찰 정보 갱신 유닛을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정보 생성 모듈은:상기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 노출된 상품 정보를 크롤링하도록 구성되는 크롤링 유닛;상기 크롤링 된 상품 정보를 상품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도록 구성되는 카테고리 분류 유닛;상기 상품 카테고리 별 상품 노출 순위에 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상태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태 정보 생성 유닛; 및상기 상태 정보를 상품 노출 순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도록 구성되는 상태 정보 저장 유닛을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정보 생성 모듈은:상기 상품 노출 순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상태 정보를 시계열 데이터로 변환하여 상기 분석 모듈에 제공하도록 구성되는 제1 시계열 데이터 변환 유닛을 더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관찰 정보 생성 모듈은:사용자가 관찰한 정보를 입력 받아 상기 관찰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관찰 정보 생성 유닛을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관찰 정보는:물가 상승률, 환율, 날씨 및 유행성 질병에 관한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관찰 정보 생성 모듈은:상기 관찰 정보 생성 유닛에 의해 생성된 상기 관찰 정보를 시계열 데이터로 변환하여 상기 분석 모듈에 제공하도록 구성되는 제2 시계열 데이터 변환 유닛을 더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7 7
삭제
8 8
삭제
9 9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에 관한 정보인 상태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태 정보 생성 모듈;사용자가 관찰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관찰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관찰 정보 생성 모듈; 및상품 노출 순위 예측 유닛을 통해 상기 상태 정보와 상기 관찰 정보를 기반으로 HMM(은닉 마르코프 모델)을 사용하여 상기 온라인 쇼핑몰의 메인 페이지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를 예측하도록 구성되는 분석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분석 모듈은:상기 상품 노출 순위 예측 유닛에 의해 예측된 상품 노출 순위와;상품 노출 순위 예측 당시의 관찰 정보인 제1 관찰 정보에 포함된 각 관찰 요소의 값과 기 설정된 범위 이내의 오차를 갖는 관찰 요소의 값을 포함하는 제2 관찰 정보가 출력될 당시의 상품 노출 순위를 비교하여;각 관찰 요소와 상품 노출 순위와의 연관도가 기 설정된 값 미만인 경우, 해당 관찰 요소를 상기 관찰 정보에서 제외시키도록 구성되는 관찰 정보 갱신 유닛을 더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예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