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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기록된 메모리; 및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프로그램은, 복원 대상 지형을 다시점에서 촬영한 입력 영상들 및 상응하는 카메라 파라미터를 획득하는 단계;복원 대상 지형을 일정 크기 단위의 타일로 분할하는 단계; 분할된 타일별로 상응하는 영역 정보, 입력 영상들 및 카메라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타일 단위 메쉬를 복원하는 단계; 및입력 영상들, 카메라 파라미터 및 타일 단위 메쉬를 기반으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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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프로그램은,입력 영상들 중에서 카메라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타일별로 사용될 입력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되, 타일 단위 메쉬를 복원하는 단계에서, 선택된 입력 영상을 기반으로 수행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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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프로그램은,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에서, 타일 단위 메쉬에 포함된 페이스 단위로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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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프로그램은,타일 단위 메쉬들을 취합한 전체 메쉬를 대상으로 입력 영상들 각각에 대한글로벌 깊이맵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되,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에서, 글로벌 깊이맵을 이용하여 페이스 단위의 가시성을 확인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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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 프로그램은,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에서, 타일 단위 메쉬에 포함된 페이스에 상응하는 입력 영상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레이가 해당 페이스를 최초로 교차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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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프로그램은,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에서, 페이스 단위로 매핑시킬 텍스쳐 조각을 추출할 입력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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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 프로그램은,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에서, 메쉬의 이웃한 페이스들 간의 텍스처맵 색상차를 보정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되,텍스처맵 색상차를 보정하는 단계는,텍스처 패치 경계에 위치한 버텍스들의 제1 텍스처 색상 보정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결정된 제1 텍스처 색상 보정값들을 거리에 따라 보간하여 텍스처 패치 내부에 위치한 버텍스의 제2 텍스처 색상 보정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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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제1 텍스쳐 색상 보정값은, 입력 영상들의 투영 색상값 평균인 색상 보정 목표값에서 텍스쳐로 선택한 입력 영상의 투영 색상값인 버텍스의 현재 텍스쳐 색상값을 뺀 것인,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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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원 대상 지형을 다시점에서 촬영한 입력 영상들 및 상응하는 카메라 파라미터를 획득하는 단계;복원 대상 지형을 일정 크기 단위의 타일로 분할하는 단계; 분할된 타일별로 상응하는 영역 정보, 입력 영상들 및 카메라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타일 단위 메쉬를 복원하는 단계; 및입력 영상들, 카메라 파라미터 및 타일 단위 메쉬를 기반으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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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입력 영상들 중에서 카메라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타일별로 사용될 입력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 타일 단위 메쉬를 복원하는 단계는, 선택된 입력 영상을 기반으로 수행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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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는,타일 단위 메쉬에 포함된 페이스 단위로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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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타일 단위 메쉬들을 취합한 전체 메쉬를 대상으로 입력 영상들 각각에 대한 글로벌 깊이맵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는,글로벌 깊이맵을 이용하여 페이스 단위의 가시성을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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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는,타일 단위 메쉬에 포함된 페이스에 상응하는 입력 영상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레이가 해당 페이스를 최초로 교차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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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는,페이스 단위로 매핑시킬 텍스쳐 조각을 추출할 입력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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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 항에 있어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는,메쉬의 이웃한 페이스들 간의 텍스처맵 색상차를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텍스처맵 색상차를 보정하는 단계는, 텍스처 패치 경계에 위치한 버텍스들의 제1 텍스처 색상 보정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결정된 제1 텍스처 색상 보정값들을 거리에 따라 보간하여 텍스처 패치 내부에 위치한 버텍스의 제2 텍스처 색상 보정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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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 항에 있어서, 제1 텍스쳐 색상 보정값은, 입력 영상들의 투영 색상값 평균인 색상 보정 목표값에서 텍스쳐로 선택한 입력 영상의 투영 색상값인 버텍스의 현재 텍스쳐 색상값을 뺀 것인,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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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원 대상 지형을 다시점에서 촬영한 입력 영상들 및 상응하는 카메라 파라미터를 획득하는 단계;복원 대상 지형을 일정 크기 단위의 타일로 분할하는 단계; 입력 영상들 중에서 카메라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타일별로 사용될 입력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분할된 타일별로 상응하는 영역 정보, 선택된 입력 영상들 및 카메라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타일 단위 메쉬를 복원하는 단계;타일 단위 메쉬들을 취합한 전체 메쉬를 대상으로 입력 영상들 각각에 대한글로벌 깊이맵을 생성하는 단계; 및입력 영상들, 카메라 파라미터, 타일 단위 메쉬 및 글로벌 깊이맵을 기반으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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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 항에 있어서, 타일 단위 텍스쳐맵을 복원하는 단계는,타일 단위 메쉬에 포함된 페이스 단위로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페이스 단위로 매핑시킬 텍스쳐 조각을 추출할 입력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 및 메쉬의 이웃한 페이스들 간의 텍스처맵 색상차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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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 항에 있어서, 가시성을 체크하는 단계는,글로벌 깊이맵을 이용하여 페이스 단위의 가시성을 확인하는 단계; 및타일 단위 메쉬에 포함된 페이스에 상응하는 입력 영상의 카메라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레이가 해당 페이스를 최초로 교차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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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 항에 있어서, 텍스쳐맵 색상차를 보정하는 단계는,텍스처 패치 경계에 위치한 버텍스들의 제1 텍스처 색상 보정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결정된 제1 텍스처 색상 보정값들을 거리에 따라 보간하여 텍스처 패치 내부에 위치한 버텍스의 제2 텍스처 색상 보정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제1 텍스쳐 색상 보정값은, 입력 영상들의 투영 색상값 평균인 색상 보정 목표값에서 텍스쳐로 선택한 입력 영상의 투영 색상값인 버텍스의 현재 텍스쳐 색상값을 뺀 것인, 3차원 광역 지형의 텍스처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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