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다수의 베이직 블록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에 있어서, 워터마크로 사용되는 비트열을 생성하는 비트열 생성부;상기 생성된 비트열과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에 대하여,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에 포함된 다수의 명령어들 중 적어도 일부의 명령어들 사이에 성립되는 의존성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명령어들의 실행순서를 재배치하여 2 이상의 의존성 그래프들을 생성하는 의존성 그래프 생성부; 및 상기 2 이상 의존성 그래프들 중 상기 생성된 비트열의 숫자와 동일한 순번의 의존성 그래프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의존성 그래프 내에서의 명령어들의 실행순서에 따라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 내의 명령어들의 실행순서를 재배치하여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을 변형하는 베이직 블록 변형부;를 포함하되, 상기 선택된 의존성 그래프의 순번이 상기 워터마크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되는 비트열의 개수 및 상기 2 이상의 의존성 그래프들이 생성되는 베이직 블록의 개수 및 상기 변형되는 베이직 블록의 개수는 n(2 이상의 정수임)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비트열 생성부는 원 비트열을 구성하는 다수의 비트들 각각을 확장하여 상기 원 비트열보다 큰 확장 비트열을 생성하고, 상기 확장 비트열을 이용하여 상기 n개의 비트열들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비트열 생성부는 그레이 코드를 이용하여 상기 다수의 비트들 각각을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
|
5 |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비트열 생성부는 중국인의 나머지 정리에 기초하여 상기 확장 비트열과 대응되는 숫자를 n개의 연립합동식들로 분해하고, 상기 n개의 연립합동식들 각각에 포함된 나머지 숫자를 이용하여 상기 n개의 비트열들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킹 장치는 상기 다수의 명령어들 중 일부의 명령어들과 하나 이상의 더미 명령어 사이의 의존성 관계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의존성 관계에 따라 상기 하나 이상의 더미 명령어를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에 삽입하는 더미 명령어 삽입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장치
|
7 |
7
다수의 베이직 블록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방법에 있어서, 워터마크로 사용되는 비트열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비트열과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에 대하여,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에 포함된 다수의 명령어들 중 적어도 일부의 명령어들 사이에 성립되는 의존성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명령어들의 실행순서를 재배치하여 2 이상의 의존성 그래프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2 이상 의존성 그래프들 중에서 상기 생성된 비트열의 숫자와 동일한 순번의 의존성 그래프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의존성 그래프 내에서의 명령어들의 실행순서에 따라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 내의 명령어들의 실행순서를 재배치하여 상기 대응되는 베이직 블록을 변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선택된 의존성 그래프의 순번이 상기 워터마크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워터마킹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