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436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은 복수개의 차량에 해당하는 차량 정보를 수신하고, 차량 정보를 토대로 각각의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생성하여,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회귀 분석하여 각각의 주행요소에 대하여 등급을 산정한다. 또한, 각각의 주행요소 별로 산정된 등급을 토대로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산출하고, 산출한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이용하여 복수개의 차량의 주행을 제어한다. 이로써, 본 발명은 복수의 차량의 연비에 미치는 주행 요소를 등급화하여 복수의 차량 및 운전자의 에코 드라이빙을 제어할 수 있다. 에코 드라이빙, 차량, 주행등급
Int. CL G06Q 50/30A0 (2006.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4205 (2008.12.0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65727 (2010.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0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우 대한민국 대전 중구
2 김경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윤대섭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김현숙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08 수리 (Accepted) 1-1-2008-0844869-9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9.13 수리 (Accepted) 1-1-2010-0593791-6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9564-2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5 수리 (Accepted) 1-1-2011-0061418-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61419-5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89168-5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개의 차량에 해당하는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차량 정보를 토대로 각각의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회귀 분석하여 각각의 주행요소에 대하여 등급을 산정하는 단계; 및 각각의 주행요소 별로 산정된 등급을 토대로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산출하고, 산출한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개의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등급을 산정하는 단계는 상기 주행요소와 연료소모 간의 상관관계식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상관관계식을 샘플링하여 상기 등급을 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회귀 분석하는 단계는 데이터마이닝의 회귀 분석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등급 산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산출하는 단계는 각각의 주행요소 별로 산정된 등급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종합 에코드라이빙 등급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요소는 상기 차량의 속도 준수 비율, 정속 주행 비율, 공회전 시간, 급가속 횟수, 급감속 횟수, 관성운전시간을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방법
6 6
복수개의 차량으로부터 각각의 차량에 해당하는 차량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 수신한 차량정보를 토대로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생성하는 생성부; 및 상기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토대로 주행요소 별로 등급을 산정하고, 산정된 각각의 주행요소의 등급 별로 가중치를 적용하여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산출하는 등급 산정부; 를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등급 산정부는 상기 종합 에코 드라이빙 등급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개의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요소는 상기 차량의 속도 준수 비율, 정속 주행 비율, 공회전 시간, 급가속 횟수, 급감속 횟수, 관성운전시간을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 회귀 분석하여, 분석 결과를 통해 연료소모량과 상기 주행요소 간의 관계를 생성하여 샘플링하는 회귀 분석부를 더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차량정보 저장부; 및 생성된 주행요소 별 통계정보를 저장하는 통계정보 저장부 를 더 포함하는 주행등급 산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VDMS(Vehicle & Driver Management System)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