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장면에 적용된 모션 효과에 대한 정보 및 사용자가 선호하는 모션 효과와 관련된 선호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 모듈, 상기 사용자의 선호 정보 및 상기 모션 효과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적응화된(adapted) 모션 효과 정보를 산출하는 산출 모듈, 및 상기 적응화된 모션 효과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한다. |
---|---|
Int. CL | G06F 13/14 (2006.01) G06F 15/00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80894 (2010.08.20)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382814-0000 (2014.04.01)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43429 (2011.04.2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4041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미국 | 61/252,777 | 2009.10.19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8.20) |
심사청구항수 | 20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최범석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이은서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3 | 윤경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 무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주식회사 휴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 |
2 | (주)이노시뮬레이션 | 서울특별시 마포구 | |
3 | 엠하이텍 주식회사 | 경상북도 경주시 | |
4 | 주식회사 맥스틸 | 부산광역시 동래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0.08.20 | 수리 (Accepted) | 1-1-2010-0538199-11 |
2 |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Submission of Priority Certificate(USPTO) |
2010.08.26 | 수리 (Accepted) | 9-1-2010-9006307-67 |
3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8.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592768-07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10.2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975684-41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10.28 | 수리 (Accepted) | 1-1-2013-0975671-58 |
6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4.03.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215405-97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번호 | 청구항 |
---|---|
1 |
1 사용자에게 움직임을 제공하는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 모듈;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에 따라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에 기초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생성 모듈; 및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모션 장치로 송신하는 송신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모션 장치의 모션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에만 기초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이 저장된 저장 모듈을 더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6 자유도(6 degree of freedom)에 기반한 기본 모션 패턴을 정의한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조합 모션 패턴을 정의한 조합 모션 테이블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생성 모듈은 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에 정의된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이 하나의 지속 시간(duration time) 및 하나의 시작점을 가지도록 상기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을 조합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5 |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회전이 없는 3차원적 움직임을 나타내는 이동(move) 패턴 및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상하 흔들림(pitching), 상하 축 회전(yawing) 및 좌우 흔들림(rolling)을 포함하는 회전을 나타내는 기울임(incline) 패턴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6 |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어느 한 방향 및 상기 어느 한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의 반복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흔들림(shake) 패턴, 상하로의 연속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물결 (wave) 패턴, 하나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연속적인 회전을 나타내는 회전(spin) 패턴, 어느 한 방향으로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돌림(turn) 패턴 및 상기 모션 장치와 다른 물체와의 충돌에 의해 일어나는 움직임을 나타내는 충돌(collide) 패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X축으로의 이동 거리, Y축으로의 이동 거리, Z축으로의 이동 거리, 이동 속도(Speed), 및 이동 가속도(acceleration) 중 적어도 하나의 이동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8 |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기울임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X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Y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Z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회전 속도 및 회전 가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기울임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흔들림(shake)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흔들리는 움직임의 방향(direction),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흔들린 횟수(count), 상기 흔들리는 움직임의 이동 변위(distance) 및 상기 흔들리는 움직임의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흔들림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10 |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물결 (wave) 패턴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물결 움직임의 방향(direction), 상기 물결 움직임의 시작 방향(startDirection),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물결 움직임의 횟수(count), 상기 물결 움직임을 통해 이동한 상하의 거리 차이(distance) 및 상기 물결 움직임의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물결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11 |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회전(spin) 패턴은3축으로의 회전한 방향,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회전한 횟수, 및 회전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회전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12 |
12 제6항에 있어서,상기 돌림(turn) 패턴은회전한 각도 및 회전 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돌림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13 |
13 제6항에 있어서,상기 충돌(collide) 패턴은상기 충돌에 따라 충격을 받은 수평을 기준으로 한 방향 및 수직을 기준으로 한 방향 중 적어도 하나의 충돌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
14 |
14 사용자에게 움직임을 제공하는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에 따라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에 기초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모션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모션 장치의 모션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에만 기초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6 자유도(6 degree of freedom)에 기반한 기본 모션 패턴을 정의한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조합 모션 패턴을 정의한 조합 모션 테이블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에 정의된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이 하나의 지속 시간(duration time) 및 하나의 시작점을 가지도록 상기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을 조합하는 단계; 및 상기 조합된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을 이용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17 |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회전이 없는 3차원적 움직임을 나타내는 이동(move) 패턴 및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상하 흔들림(pitching), 상하 축 회전(yawing) 및 좌우 흔들림(rolling)을 포함하는 회전을 나타내는 기울임(incline) 패턴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18 |
18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어느 한 방향 및 상기 어느 한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의 반복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흔들림(shake) 패턴, 상하로의 연속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물결 (wave) 패턴, 하나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연속적인 회전을 나타내는 회전(spin) 패턴, 한 방향으로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돌림(turn) 패턴 및 상기 모션 장치와 다른 물체와의 충돌에 의해 일어나는 움직임을 나타내는 충돌(collide) 패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19 |
19 제17항에 있어서,상기 기울임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X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Y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Z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회전 속도 및 회전 가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기울임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20 |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물결 (wave)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물결 움직임의 방향(direction), 상기 물결 움직임의 시작 방향(startDirection),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물결 움직임의 횟수(count), 상기 물결 움직임을 통해 이동한 상하의 거리 차이(distance) 및 상기 물결 움직임의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물결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10093092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1093092 | US | 미국 | DOCDBFAMILY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IT성장동력기술개발 | SMMD기반 유비쿼터스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개발 |
특허 등록번호 | 10-1382814-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00820 출원 번호 : 1020100080894 공고 연월일 : 20140410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40327 청구범위의 항수 : 20 유별 : G06F 13/14 발명의 명칭 :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의무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권리자) 주식회사 휴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
2 |
(권리자) 엠하이텍 주식회사 경상북도 경주시... |
2 |
(권리자) (주)이노시뮬레이션 서울특별시 마포구... |
2 |
(권리자) 박재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
3 |
(의무자) 박재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
3 |
(권리자) 주식회사 맥스틸 부산광역시 동래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412,500 원 | 2014년 04월 01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480,000 원 | 2017년 03월 31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480,000 원 | 2018년 01월 30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480,000 원 | 2019년 03월 06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0.08.20 | 수리 (Accepted) | 1-1-2010-0538199-11 |
2 |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 2010.08.26 | 수리 (Accepted) | 9-1-2010-9006307-67 |
3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8.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592768-07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10.28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975684-41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10.28 | 수리 (Accepted) | 1-1-2013-0975671-58 |
6 | 등록결정서 | 2014.03.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215405-97 |
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415108728 |
---|---|
세부과제번호 | KI001678 |
연구과제명 | SMMD기반 유비쿼터스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703~2011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1020110142430] | 실감 획득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
[1020110083625] | 영상오디오여기신호를 이용한 다중 텍스쳐 기반 신호 처리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83624] | 영상센서여기신호를 이용한 다중 텍스쳐 기반 신호 처리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80664] | 영상여기신호를 이용한 다중 텍스쳐 이미지 기반 영상 처리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68443] | 실감 획득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61337] | 사용자 맞춤형 감성 홈 응용 서비스 개발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45680] | 다중 텍스쳐 이미지 기반 영상 처리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30397] | 통신 시스템에서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30396] | 통신 시스템에서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34099] | 고 실감 콘텐츠 미디어/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양방향 인터랙션 서비스 관리 장치, 양방향 인터랙션 서비스 관리 시스템 및 양방향 서비스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24548] | 3차원 대화형 광고 제공용 사용자 이동성 관리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15687] | 4D 방송 서비스를 위한 방송 네트워크와 홈 네트워크의 제어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00099784] | 모션콘트롤러 및 표준 스키마 연동 저작툴 기술 | 새창보기 |
[1020100099658] | 모션 장치의 성능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스키마 구조를 이용한 적응적 모션 효과 재현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80894] |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64269] | 메타버스 연동 기능을 구비한 헬스케어 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35507] | 실감 기기 성능 메타데이터를 이용한 실감 효과 표현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080131778] | 실감 미디어 재현 시스템에서 전력 제어 장치 | 새창보기 |
[1020080113472] | 홈 미디어 시스템 및 그의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1020080105763] | 오케스트라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80094063] | 엠펙4 단일 미디어 기반 멀티 디바이스 동영상 송/수신장치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80094062] | 다중 디바이스 제어 서버와 지그비 코디네이터 및 앤드 디바이스와 이를 위한 다중 디바이스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131817] | SMMD 기반 사용자 맞춤형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및방법 | 새창보기 |
[1020070128551] | 홈네트워크 시스템 및 그의 운영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44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다중처리기시스템에서의LSM | 새창보기 |
---|---|---|
[KST201507359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범용MAP접속모듈 | 새창보기 |
[KST201507375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데이타베이스관리시스팀의트랜잭션회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76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운영체계에서의프로세스생성기능구현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78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운영체계에서의타임아웃신호송수신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444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자원제공시스템에서의요청수락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452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피.씨.엠경로의다중채널데이타병행처리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3228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SEED 암호화 시스템의 F-함수 처리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50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퍼스컴공정제어시스템의아트버스구성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61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지능망서비스가입자데이타변경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75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시스템의프로세서부하측정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417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관계형데이터베이스입력데이터생성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4286][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병행처리구조를이용한피.씨.엠경로의다중채널에이치.디.엘.씨데이터고속처리및음성데이터정합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7461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고속중형다중처리시스템의버스정보처리기(BUSINFORMATIONPROCESSINGUNITFORAHIGH-PERFORMANCEMUETIPROCESSINGSYSTEM) | 새창보기 |
[KST201403014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Finger Motion 인식 SoC 기술 | 새창보기 |
[KST201507346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다중처리기시스템에서의데이타전송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596][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맵네트워크접속기에서의전송매체엑세스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59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MAP네트워크접속기에서의버스중재회로 | 새창보기 |
[KST201507375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데이타베이스관리시스팀에서의계산에의한검색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4547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가상 머신의 라이브 마이그레이션에서 가상 연결성 유지를 위한 호스트 시스템, 원격 장치 서버 및 이를 이용한 연결성 유지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6647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휴대 단말들을 위한 독립형 디스플레이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07387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주전산기의계정관리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07460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버스정보처리기의응답장치및그방법(THERESPONDERANDTHEMETHODTHEREOFINTHEBUSINFORMATIONPROCESSINGUNIT) | 새창보기 |
[KST201507347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PSTN텔리라이팅용단말기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403162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센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질의 처리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405452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에서의 이질적인 센서 데이터통합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66356][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업무용 클라우드 DaaS 서비스를 위한 고가용성 가상 데스크탑 기술 | 새창보기 |
[KST201507347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자기동조제어기에서의부프로세서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393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메시지전송처리기에서정보객체의전달및배달기능수행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74366][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유닉스OS환경에서의데몬방법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