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62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장면에 적용된 모션 효과에 대한 정보 및 사용자가 선호하는 모션 효과와 관련된 선호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 모듈, 상기 사용자의 선호 정보 및 상기 모션 효과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적응화된(adapted) 모션 효과 정보를 산출하는 산출 모듈, 및 상기 적응화된 모션 효과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G06F 13/14 (2006.01) G06F 15/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080894 (2010.08.2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2814-0000 (2014.04.01)
공개번호/일자 10-2011-0043429 (2011.04.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미국  |   61/252,777   |   2009.10.19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20)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범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은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윤경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휴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주)이노시뮬레이션 서울특별시 마포구
3 엠하이텍 주식회사 경상북도 경주시
4 주식회사 맥스틸 부산광역시 동래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20 수리 (Accepted) 1-1-2010-0538199-11
2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Submission of Priority Certificate(USPTO)
2010.08.26 수리 (Accepted) 9-1-2010-9006307-6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92768-0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75684-4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28 수리 (Accepted) 1-1-2013-0975671-5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15405-9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에게 움직임을 제공하는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 모듈;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에 따라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에 기초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생성 모듈; 및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모션 장치로 송신하는 송신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모션 장치의 모션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에만 기초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이 저장된 저장 모듈을 더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6 자유도(6 degree of freedom)에 기반한 기본 모션 패턴을 정의한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조합 모션 패턴을 정의한 조합 모션 테이블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생성 모듈은 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에 정의된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이 하나의 지속 시간(duration time) 및 하나의 시작점을 가지도록 상기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을 조합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회전이 없는 3차원적 움직임을 나타내는 이동(move) 패턴 및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상하 흔들림(pitching), 상하 축 회전(yawing) 및 좌우 흔들림(rolling)을 포함하는 회전을 나타내는 기울임(incline) 패턴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어느 한 방향 및 상기 어느 한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의 반복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흔들림(shake) 패턴, 상하로의 연속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물결 (wave) 패턴, 하나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연속적인 회전을 나타내는 회전(spin) 패턴, 어느 한 방향으로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돌림(turn) 패턴 및 상기 모션 장치와 다른 물체와의 충돌에 의해 일어나는 움직임을 나타내는 충돌(collide) 패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X축으로의 이동 거리, Y축으로의 이동 거리, Z축으로의 이동 거리, 이동 속도(Speed), 및 이동 가속도(acceleration) 중 적어도 하나의 이동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기울임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X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Y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Z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회전 속도 및 회전 가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기울임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흔들림(shake)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흔들리는 움직임의 방향(direction),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흔들린 횟수(count), 상기 흔들리는 움직임의 이동 변위(distance) 및 상기 흔들리는 움직임의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흔들림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물결 (wave) 패턴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물결 움직임의 방향(direction), 상기 물결 움직임의 시작 방향(startDirection),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물결 움직임의 횟수(count), 상기 물결 움직임을 통해 이동한 상하의 거리 차이(distance) 및 상기 물결 움직임의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물결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11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회전(spin) 패턴은3축으로의 회전한 방향,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회전한 횟수, 및 회전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회전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12 12
제6항에 있어서,상기 돌림(turn) 패턴은회전한 각도 및 회전 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돌림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13 13
제6항에 있어서,상기 충돌(collide) 패턴은상기 충돌에 따라 충격을 받은 수평을 기준으로 한 방향 및 수직을 기준으로 한 방향 중 적어도 하나의 충돌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장치
14 14
사용자에게 움직임을 제공하는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신호에 따라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에 기초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모션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모션 장치의 모션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에만 기초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개념적인 모션 효과를 나타내는 스키마들이 저장된 테이블들은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6 자유도(6 degree of freedom)에 기반한 기본 모션 패턴을 정의한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조합 모션 패턴을 정의한 조합 모션 테이블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 및 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에 정의된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이 하나의 지속 시간(duration time) 및 하나의 시작점을 가지도록 상기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을 조합하는 단계; 및 상기 조합된 적어도 두 개의 모션 패턴들을 이용하여 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기본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회전이 없는 3차원적 움직임을 나타내는 이동(move) 패턴 및 상기 6 자유도에 기반한 상하 흔들림(pitching), 상하 축 회전(yawing) 및 좌우 흔들림(rolling)을 포함하는 회전을 나타내는 기울임(incline) 패턴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18 18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조합 모션 테이블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하여 어느 한 방향 및 상기 어느 한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의 반복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흔들림(shake) 패턴, 상하로의 연속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물결 (wave) 패턴, 하나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연속적인 회전을 나타내는 회전(spin) 패턴, 한 방향으로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돌림(turn) 패턴 및 상기 모션 장치와 다른 물체와의 충돌에 의해 일어나는 움직임을 나타내는 충돌(collide) 패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19 19
제17항에 있어서,상기 기울임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X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Y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Z축으로의 기울임 회전, 회전 속도 및 회전 가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기울임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물결 (wave) 패턴은상기 모션 장치에 대한 물결 움직임의 방향(direction), 상기 물결 움직임의 시작 방향(startDirection), 상기 모션 효과의 지속 시간 동안 물결 움직임의 횟수(count), 상기 물결 움직임을 통해 이동한 상하의 거리 차이(distance) 및 상기 물결 움직임의 간격(interval) 중 적어도 하나의 물결 패턴 타입을 포함하는 모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현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10093092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1093092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SMMD기반 유비쿼터스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