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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183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향성이 높은 빔 형성 안테나를 이용한 선박 급유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급유 제어 장치는 급유를 하는 선박과 급유를 받는 선박 각각에 구비된 빔 형성이 가능한 안테나가 있는 무선 통신 시스템을 이용해서 한 선박에서 트레이닝 신호를 송신하고, 트레이닝 신호를 수신한 다른 선박에서 응답신호를 송신해서 송수신 빔 형성의 정렬상태를 확인하고, 트레이닝 신호와 응답신호의 신호세기를 이용해서 선박간의 거리를 확인해서 급유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급유 가능 여부에 따른 급유 밸브를 개방 또는 하도록 제어한다.
Int. CL G01S 5/02 (2010.01) B67D 9/02 (2010.01) B63B 27/34 (2006.01)
CPC B63B 27/34(2013.01) B63B 27/34(2013.01) B63B 27/34(2013.01) B63B 27/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5926 (2012.04.0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13623 (2013.10.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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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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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진경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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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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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06 수리 (Accepted) 1-1-2012-0276211-8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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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기설정된 폭의 단일 빔을 형성하고, 제2 선박과의 송수신 빔을 정렬하는 빔 형성 안테나;기설정된 송신시간 간격으로 트레이닝 신호를 빔 형성 안테나를 통해 상기 제2 선박으로 전송하고, 기설정된 응답시간 내에 응답신호가 수신되고 상기 응답신호의 수신세기가 기설정된 문턱값 보다 높으면, 급유할 수 있는 상태로 판단하는 정렬상태 판단부; 및상기 정렬상태 판단부의 판단에 따라 선박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급유 제어부를 포함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렬상태 판단부는,상기 기설정된 응답시간 내에 상기 응답신호가 수신되지 않으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렬상태 판단부는,기설정된 응답시간 내에 응답신호가 수신되고 상기 응답신호의 수신세기가 상기 문턱값 이하이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선박은,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거나 혹은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고,상기 제2 선박이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에 설치되고,상기 제2 선박이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에 설치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설정된 폭의 단일 빔은,급유가 가능한 정렬상태의 범위에 따라 그 폭이 결정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6 6
기설정된 폭의 단일 빔을 형성하고, 제1 선박과의 송수신 빔을 정렬하는 빔 형성 안테나부;기설정된 송신시간 간격 내에 상기 제1 선박으로부터 트레이닝 신호가 수신되면, 상기 트레이닝 신호의 수신세기를 포함하는 응답신호를 생성해서 상기 제1 선박으로 송신하고, 상기 트레이닝 신호의 수신세기가 기설정된 문턱값 보다 높으면, 급유할 수 있는 상태로 판단하는 정렬상태 판단부; 및상기 정렬상태 판단부의 판단에 따라 선박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급유 제어부를 포함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정렬상태 판단부는,상기 기설정된 송신시간 간격 내에 상기 제1 선박으로부터 상기 트레이닝 신호가 수신되지 않으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정렬상태 판단부는,상기 트레이닝 신호의 수신세기가 상기 기설정된 문턱값 이하이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선박은,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거나 혹은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고,상기 제1 선박이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에 설치되고,상기 제1 선박이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에 설치되는선박 간의 급유 제어 장치
10 10
기설정된 폭의 단일 빔을 형성하는 단계;제2 선박과의 송수신 빔을 정렬하는 단계;기설정된 송신시간 간격으로 트레이닝 신호를 상기 제2 선박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기설정된 응답시간 내에 응답신호가 수신되고 상기 응답신호의 수신세기가 기설정된 문턱값 보다 높으면, 급유할 수 있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트레이닝 신호를 상기 급유선박으로 전송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기설정된 응답시간 내에 상기 응답신호가 수신되지 않으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트레이닝 신호를 상기 급유선박으로 전송하는 단계 이후에,기설정된 응답시간 내에 응답신호가 수신되고 상기 응답신호의 수신세기가 상기 문턱값 이하이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선박은,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거나 혹은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고,상기 제2 선박이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에 설치되고,상기 제2 선박이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에 설치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14 14
기설정된 폭의 단일 빔을 형성하는 단계;제1 선박과의 송수신 빔을 정렬하는 단계;기설정된 송신시간 간격 내에 상기 제1 선박으로부터 트레이닝 신호가 수신되면, 상기 트레이닝 신호의 수신세기를 포함하는 응답신호를 생성해서 상기 제1 선박으로 송신하는 단계; 및상기 트레이닝 신호의 수신세기가 기설정된 문턱값 보다 높으면, 급유할 수 있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선박과의 송수신 빔을 정렬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기설정된 송신시간 간격 내에 상기 제1 선박으로부터 상기 트레이닝 신호가 수신되지 않으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16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트레이닝 신호의 수신세기가 상기 기설정된 문턱값 이하이면, 급유할 수 없는 상태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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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선박은,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거나 혹은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고,상기 제1 선박이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에 설치되고,상기 제1 선박이 연료를 제공하는 선박이면 상기 급유 제어 장치는 연료를 제공받는 선박에 설치되는급유 제어 장치에서 선박 간의 급유를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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