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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1554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는 각각이 로컬 마스터와 복수의 전자 제어부(electronic control unit; ECU)들을 구비하는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사이의 통신을 중재하는 제1 마스터; 및 상기 제1 마스터와 짝을 이루는 제2 마스터를 포함하되, 상기 제2 마스터는 상기 제1 마스터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의 연결을 활성화시킨다.
Int. CL H04L 12/24 (2006.01) H04L 12/28 (2006.01)
CPC H04L 12/40169(2013.01) H04L 12/40169(2013.01) H04L 12/401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03474 (2012.01.1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80118-0000 (2014.03.26)
공개번호/일자 10-2013-0082328 (2013.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1.1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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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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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인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윤동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유인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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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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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1.11 수리 (Accepted) 1-1-2012-0028348-2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08 수리 (Accepted) 9-1-2013-0014809-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7240-0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1 수리 (Accepted) 1-1-2013-0514601-3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14600-93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83308-4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44766-3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02311-0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각이 로컬 마스터와 복수의 전자 제어부(electronic control unit; ECU)들을 구비하는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활성된 연결라인들을 통하여 직접 연결되어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사이의 통신을 중재하는 제1 마스터; 및 상기 제1 마스터와 짝을 이루며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비활성된 연결라인들을 통하여 직접 연결되는 제2 마스터를 포함하되,상기 제2 마스터는 상기 제1 마스터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의 연결을 활성화시키는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마스터는 상기 제1 마스터와 주기적으로 통신을 수행하여 상기 제1 마스터의 오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제2 마스터 사이의 연결은 상기 제1 마스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동안에는 비활성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제2 마스터 사이의 통신이 원활하게 유지되는 경우에 상기 제1 마스터와 상기 복수의 네트워크들 사이의 연결은 비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제2 마스터 사이의 통신이 원활하게 유지되는 경우에 상기 제2 마스터는 상기 제1 마스터를 대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
6 6
차량용 이더넷 통신 방법으로서,액티브 마스터가 각각이 로컬 마스터와 복수의 전자 제어부(electronic control unit; ECU)들을 구비하는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통신하는 단계(상기 액티브 마스터는 상기 로컬 네트워크들과 활성된 연결라인들을 통하여 직접 연결됨);상기 액티브 마스터가 상기 액티브 마스터와 짝을 이루는 논-액티브(non-active) 마스터와 주기적으로 통신하는 단계(상기 논-액티브 마스터는 상기 로컬 네트워크들과 비활성된 연결라인들을 통하여 직접 연결됨); 상기 액티브 마스터와 상기 논-액티브 마스터 사이의 통신의 단절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에 의하여 상기 액티브 마스터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논-액티브 마스터와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사이의 연결을 활성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이더넷 통신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논-액티브 마스터 사이의 연결은 상기 액티브 마스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동안에는 비활성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통신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논-액티브 마스터 사이의 통신이 원활하게 유지되는 경우에 상기 액티브 마스터와 상기 복수의 네트워크들 사이의 연결은 비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통신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논-액티브 마스터 사이의 통신이 원활하게 유지되는 경우에 상기 논-액티브 마스터는 상기 액티브 마스터를 대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이더넷 통신 방법
10 10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통신하는 차량으로서,본체;상기 본체에 분산되어 분포되며, 각각이 로컬 마스터와 복수의 전자 제어부(electoric control unit; ECU)들을 구비하는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활성된 연결라인들을 통하여 직접 연결되어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 사이의 통신을 중재하는 제1 마스터; 및 상기 제1 마스터와 짝을 이루며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비활성된 연결라인들을 통하여 직접 연결되는 제2 마스터를 포함하되,상기 제2 마스터는 상기 제1 마스터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의 연결을 활성화시키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통신하는 차량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마스터는 상기 제1 마스터와 주기적으로 통신을 수행하여 상기 제1 마스터의 오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통신하는 차량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로컬 네트워크들과 상기 제2 마스터 사이의 연결은 상기 제1 마스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동안에는 비활성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통신하는 차량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전기 자동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통신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기술원 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 다중 입출력 지원 실시간 제어용 고신뢰성 저전력 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