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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장치와, 입력장치와, 처리장치를 구비하는 사용자 클라이언트와,동영상 컨텐츠 및 관련 문서 컨텐츠들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동영상 컨텐츠의 시간 진행에 대응되는 관련 문서 컨텐츠들의 상기 출력장치에 대한 컴포넌트의 레이아웃 정보를 가지는 명령을 시계열적으로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메모리부,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상기 스크립트를 처리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환경에서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가 수행하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에 있어서,상기 처리장치가 서버로부터 상기 컨텐츠들과 스크립트를 전송받는 제1 단계와, 컨텐츠들의 진행 시간에 따른 상기 스크립트의 레이아웃 정보에 따라 상기 컨텐츠들의 컴포넌트들을 구성하여 상기 출력장치에 출력하는 제2 단계와, 상기 입력장치로부터 상기 레이아웃 정보를 변경하는 입력 신호를 전달받은 경우, 상기 처리장치는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를 상기 서버로 전달하는 전송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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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장치와, 입력장치와, 처리장치를 구비하는 사용자 클라이언트와,동영상 컨텐츠 및 관련 문서 컨텐츠들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동영상 컨텐츠의 시간 진행에 대응되는 관련 문서 컨텐츠들의 상기 출력장치에 대한 컴포넌트의 레이아웃 정보를 가지는 명령을 시계열적으로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메모리부,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상기 스크립트를 처리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환경에서 상기 서버가 수행하는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처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제어부가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로 상기 컨텐츠들과 스크립트를 전송하는 제1 단계와,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레이아웃 정보를 변경하는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를 전달받은 경우, 이를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하는 제2 단계와,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를 필터링 인자별로 필터링하여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레이아웃 정보를 선별하는 제3 단계와, 상기 선별된 레이아웃 정보 중 제약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이를 재조정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하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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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레이아웃 정보는 컴포넌트의 출력화면에 대한 상대 위치, 상대 크기, 컴포넌트의 특정 영역에 대한 포커스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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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는 수정 시각, 이벤트명, 컴포넌트명, 컴포넌트 상태, 및 컴포넌트 동작 중의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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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3 단계에서,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를 스크립트화하여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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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에서,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는 스크립트화되어 전송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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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필터링 인자는, 수정 시각, 이벤트명, 컴포넌트명, ∑Status_i*Freq_i*score_i, ∑Command_i*Freq_i*score_i 중의 하나 이상이고, Status_i는 컴포넌트 상태 변수를 의미하고, Freq_i는 해당 컴포넌트 상태/동작의 빈도(Frequency)를 의미하고, score_i는 해당 컴포넌트 상태/동작의 표준화된(Nomalized) 사용자 평점을 의미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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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장치와, 입력장치와, 처리장치를 구비하는 사용자 클라이언트와,동영상 컨텐츠 및 관련 문서 컨텐츠들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동영상 컨텐츠의 시간 진행에 대응되는 관련 문서 컨텐츠들의 상기 출력장치에 대한 컴포넌트의 레이아웃 정보를 가지는 명령을 시계열적으로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메모리부,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상기 스크립트를 처리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로 상기 컨텐츠들과 스크립트를 전송하고,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로부터 레이아웃 정보를 변경하는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하고,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를 필터링 인자별로 필터링하여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레이아웃 정보를 선별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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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레이아웃 정보는 컴포넌트의 출력화면에 대한 상대 위치, 상대 크기, 컴포넌트의 특정 영역에 대한 포커스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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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수정된 레이아웃 동작 정보는 수정 시각, 이벤트명, 컴포넌트명, 컴포넌트 상태, 및 컴포넌트 동작 중의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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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필터링 인자는, 수정 시각, 이벤트명, 컴포넌트명, ∑Status_i*Freq_i*score_i, ∑Command_i*Freq_i*score_i 중의 중의 하나 이상이고, Status_i는 컴포넌트 상태 변수를 의미하고, Freq_i는 해당 컴포넌트 상태/동작의 빈도(Frequency)를 의미하고, score_i는 해당 컴포넌트 상태/동작의 표준화된(Nomalized) 사용자 평점을 의미하는,집단지성을 이용한 컨텐츠의 동적 레이아웃 구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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