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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솔린 개질용 전이금속 촉매분말은 γ-알루미나 또는 실리카-알루미나(Si-Al)와 같은 다공성 담체에, 탄소침적을 억제시키는 금속으로서 Mg가 전체 촉매 중에 5 ∼ 15 중량% 함유 범위로 필수적으로 함유되고, 조촉매로서 Ni, Co, Fe, Mo, Cr, Ti 및 Zr로 이루어진 전이금속군으로부터 선택된 2종 이상의 전이금속이 함께 담지되어 있는 촉매분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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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조촉매로서 Ni 또는 Co는 각각 전체 촉매 중에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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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H 2 ∼ 5의 알루미나 수용액을 제조하는 과정; 2) 상기 알루미나 수용액의 고형분 함량 100 중량%를 기준으로, 폴리비닐알콜 2 ∼7 중량%, 메틸셀룰로오스 3 ∼ 7 중량% 및 인산(H3PO4) 1 ∼ 5 중량%를 첨가 교반하고, 볼 밀링하여 알루미나 슬러리를 제조하는 과정; 3) 상기 알루미나 슬러리를 세라믹 하니콤 담체에 코팅하는 과정; 4) 가솔린 개질용 전이금속 촉매분말을 볼 밀링하여 촉매 슬러리를 제조하는 과정; 및 5) 상기 알루미나로 워시코팅된 담체에 촉매 슬러리를 워시코팅하여 저압차 촉매를 제조하는 과정이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에 이용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Structured catalyst)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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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나로 워시코팅된 담체의 BET 표면적이 20 ∼ 60 m2/g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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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담체를 워시코팅하는 알루미나 슬러리의 농도가 30 ∼ 45 중량%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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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촉매 슬러리 제조과정에서는 전이금속 촉매분말 100 중량%를 기준으로, 바인더로서 폴리비닐알콜 0 ∼ 7 중량%, 메틸셀룰로오스 0 ∼ 7 중량% 및 인산(H3PO4) 0 ∼ 5 중량%를 추가로 첨가하여 촉매 슬러리를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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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나로 워시코팅된 담체와 저압차 촉매는 각각 온도 60 ∼ 110 ℃ 및 습도 60 ∼ 90%의 항온항습실에서 건조하고, 공기분위기 하에서 500 ∼ 700 ℃ 온도로 소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 개질용 저압차 촉매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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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을 자열개질(autothermal reforming) 반응하여 합성가스를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개질반응은 상기 청구항 1, 3 또는 4항 중에서 선택된 저압차 촉매(structured catalyst)상에서 반응온도 600 ∼ 1000 ℃, 공간속도 1000 ∼ 50,000, 물/탄소(H2O/C)의 몰비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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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을 자열개질(autothermal reforming) 반응하여 합성가스를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개질반응은 상기 청구항 1, 3 또는 4항 중에서 선택된 저압차 촉매(structured catalyst)상에서 반응온도 600 ∼ 1000 ℃, 공간속도 1000 ∼ 50,000, 물/탄소(H2O/C)의 몰비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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