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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애드혹 네트워크에서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634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 및 이를 지원하는 장치들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로서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은: 로드 사이드 유닛(RSU)이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나타내는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방송하는 단계와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수신한 둘 이상의 온보드 유닛(OBU)들로부터 서비스를 요청하는 수신응답(ACK) 신호들을 수신하는 단계와 둘 이상의 OBU들의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이때, 각각의 상기 ACK 신호에는 각 OBU의 속도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Int. CL H04L 12/733 (2013.01.01) H04W 84/18 (2009.01.01)
CPC H04L 45/122(2013.01) H04L 45/1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1493 (2013.02.27)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41528-0000 (2014.09.11)
공개번호/일자 10-2014-0107022 (2014.09.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9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27)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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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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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관석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2 박세웅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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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박영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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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7 수리 (Accepted) 1-1-2013-0178238-7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2.28 수리 (Accepted) 1-1-2013-0183920-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4 수리 (Accepted) 9-1-2013-0097315-1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68324-0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07 수리 (Accepted) 1-1-2014-0429922-4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29921-0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78427-5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7 수리 (Accepted) 4-1-2015-5033829-9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13 수리 (Accepted) 4-1-2015-5062924-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에 있어서,로드 사이드 유닛(RSU)이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나타내는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방송하는 단계;상기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수신한 둘 이상의 온보드 유닛(OBU)들로부터 상기 서비스를 요청하는 수신응답(ACK) 신호들을 수신하는 단계 - 각각의 상기 ACK 신호에는 각 OBU의 속도 정보가 포함; 및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속도 정보를 이용하는 마르코브 모델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거리가 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통신 최대 거리보다 멀어질 확률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RSU는 동기 인터벌마다 상기 다중 홉 경로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RSU는 안전 정보를 상기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방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6 6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온보드 유닛(OBU)이 로드 사이드 유닛(RSU)으로부터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나타내는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OBU가 상기 서비스를 요청하는 수신응답(ACK) 신호와 함께 상기 OBU의 속도 정보를 상기 RSU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OBU의 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마르코브 모델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둘 이상의 OBU들의 거리가 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통신 최대 거리보다 멀어질 확률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동기 인터벌마다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OBU가 상기 OBU의 속도 정보 및 다른 OBU로부터 수신한 다른 OBU의 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되는, 다중 홉 경로 설정 방법
11 11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는 로드 사이드 유닛(RSU)에 있어서,상기 RSU는:무선 주파수(RF) 유닛; 및상기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상기 RF 유닛을 제어하여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나타내는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방송하고;상기 RF 유닛을 제어하여 상기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수신한 둘 이상의 온보드 유닛(OBU)들로부터 상기 서비스를 요청하는 수신응답(ACK) 신호들을 수신하고 - 각각의 상기 ACK 신호에는 각 OBU의 속도 정보가 포함; 및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도록 구성되는, RSU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속도 정보를 이용하는 마르코브 모델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RSU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거리가 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통신 최대 거리보다 멀어질 확률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RSU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RSU는 동기 인터벌마다 상기 다중 홉 경로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RSU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RF 유닛을 제어하여 안전 정보를 상기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방송하도록 구성되는, RSU
16 16
차량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홉 경로를 설정을 지원하는 온보드 유닛(OBU)에 있어서,상기 OBU는:무선 주파수(RF) 유닛; 및상기 다중 홉 경로를 설정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상기 RF 유닛을 제어하여 로드 사이드 유닛(RSU)으로부터 제어채널 인터벌 구간에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나타내는 서비스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서비스를 요청하는 수신응답(ACK) 신호와 함께 상기 OBU의 속도 정보를 상기 RSU에 전송하도록 구성되되,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OBU의 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되는, OBU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마르코브 모델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OBU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둘 이상의 OBU들의 거리가 상기 둘 이상의 OBU들의 통신 최대 거리보다 멀어질 확률을 기반으로 설정되는, OBU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동기 인터벌마다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BU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홉 경로는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OBU의 속도 정보 및 다른 OBU로부터 수신한 다른 OBU의 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하는, OBU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방송통신위원회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송통신기술개발사업 3차원 환경에서의 지능형 무선 통신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