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서비스 기반 시스템 및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63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서비스 기반 시스템 및 제공 방법에 대하여 개시한다. 전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본 발명에 따른 서비스 기반 시스템은, 자원공유를 포함하는 서비스를 요청하는 사용자 단말; 상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수의 서비스 제공 단말; 및 상기 요청에 따라 상기 복수의 서비스 제공 단말 중에서 최적의 서비스 제공 단말을 판단하여 그에 의해 상기 자원공유를 포함하는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며, 상기 각 서비스 제공 단말로부터 전달받은 피드백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자원의 재할당과 할당 해제를 포함하는 사후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 브로커를 포함하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 본 발명은 서비스 설치 후 사후 관리를 제공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이 높으며, 적은 자원을 사용하여 다양한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가능하다. 서비스 기반 구조, SOA, 서비스 브로커, 자원 공유, 서비스 컴포저
Int. CL G06Q 50/10A0 (2006.01)
CPC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10444 (2007.10.31)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73077-0000 (2010.07.23)
공개번호/일자 10-2009-0044368 (2009.05.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7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0.3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재진 대한민국 경기 광주시
2 민수영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3 정용무 대한민국 서울 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0.31 수리 (Accepted) 1-1-2007-0784444-7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6.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7.10 수리 (Accepted) 9-1-2009-0039504-7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37658-1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2.22 수리 (Accepted) 1-1-2009-0793603-1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793595-3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45994-3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234648-7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4.13 수리 (Accepted) 1-1-2010-0234649-1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03186-2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자원공유를 포함하는 서비스를 요청하는 사용자 단말; 상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수의 서비스 제공 단말; 및 상기 요청에 따라 상기 복수의 서비스 제공 단말 중에서 최적의 서비스 제공 단말을 판단하여 그에 의해 상기 자원공유를 포함하는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며, 상기 각 서비스 제공 단말로부터 전달받은 피드백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자원의 재할당과 할당 해제를 포함하는 사후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 브로커 를 포함하는 서비스 기반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브로커는, 서비스 리스너, 상기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 저장소, 리소스 컴포저와 인터페이스하는 인터페이스 모듈; 및 상기 각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자원의 설치 및 운용을 관장하는 자원 관리 모듈 을 포함하는 것인 서비스 기반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관리 모듈은, 상기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자원에 대한 구성을 관리하는 서비스 관리 엔진; 상기 피드백을 확인하여 상기 서비스 제공 후에 발생하는 이상 상황의 발생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모니터링부; 및 상기 서비스 모니터링부에 의해 상기 이상 상황의 발생이 확인되면, 상기 피드백을 이용하여 자원 재할당과 자원 해제를 관리하는 리소스 재설치부 를 포함하는 것인 서비스 기반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페이스 모듈은,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의 명령을 입력받는 응용 지원 인터페이스부; 상기 서비스 리스너와 인터페이스하는 서비스 리스너 인터페이스부; 상기 리소스 컴포저와 인터페이스하는 리소스 컴포저 인터페이스부; 상기 데이터베이스 저장소와 인터페이스하는 데이터베이스 인터페이스부 를 포함하는 것인 서비스 기반 시스템
6 6
서비스 브로커가 수행하는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복수의 서비스 제공 단말에 사용자 단말의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에 대한 검색을 요청하는 단계; 상기 요청에 따라, 상기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의 목록이 검색되고, 그 중 최적의 자원을 선택하여 제공하는 단계; 상기 최적의 자원을 구성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단계; 상기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상기 요청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서비스 제공 단말에 의한 피드백을 제공받아, 상기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이상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며, 상기 피드백을 이용하여 상기 이상 발생시 소정의 조치를 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서비스 제공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요청하는 단계는,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상기 서비스와 관련한 사용자의 요청을 입력받는 단계; 및 상기 입력받은 키워드 내용을 상기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이 저장된 자원 저장소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인 서비스 제공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 중에 소정의 목적을 달성하는 자원을 검색하는 단계; 및 상기 검색된 자원 중에서 상기 최적의 자원을 선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인 서비스 제공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취하는 단계는, 상기 피드백을 확인하여 상기 서비스 제공 중 이상 상황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상기 이상 상황 발생시, 가용 자원의 할당 해제 및 재할당을 수행하여 서비스를 다시 제공하거나, 서비스 종료를 공지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인 서비스 제공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이상 상황 발생 여부는, 상기 필요한 서비스 제공 상황, 상기 자원의 이용 상황, 자원의 부재 여부 및 오류 발생 여부를 포함하는 상황 판단에 따라 결정되는 것인 서비스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