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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그래픽스 이미지를 구성하는 에지 중 각 스캔 라인 상에 위치하는 액티브 에지들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각각의 스캔 라인마다, 스캔 라인의 중심을 기준으로 액티브 에지들이 밀집된 방향이 좌측 또는 우측 중 어느 측인지 판단하고, 그에 따라 스캔 방향을 정하는 단계;
상기 정해진 스캔 방향으로 각 스캔 라인을 스캔하며, 스캔 라인상의 액티브 에지가 상승선인지 하강선인지 여부에 따라 액티브 에지의 스캔 방향 측에 위치하는 픽셀에 대한 와인딩 값을 산출하고 이를 스캔 라인의 스캔 방향 측 끝까지 복사하는 단계;
픽셀별로 각 액티브 에지에 대해 산출된 와인딩 값을 합산하여 최종 와인딩 값을 도출하는 단계: 및
상기 최종 와인딩 값에 기초하여 각 픽셀을 구현하여 디스플레이 상에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벡터 그래픽스 래스터라이제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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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스캔 방향은, 스캔 라인 상에 위치하는 각 액티브 에지의 해당 픽셀 내 중점 위치값을 구하고, 동일한 스캔 라인 상에 위치하는 액티브 에지들에 대한 해당 픽셀 내 중점 위치값의 평균을 구하여, 이를 스캔 라인의 중심 위치값과 비교하여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그래픽스 래스터라이제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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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픽셀을 동일한 크기의 샘플들로 나누고, 와인딩 값은 액티브 에지와 스캔 라인의 끝 사이에서 샘플별로 산출 및 복사하며, 최종 와인딩 값은 픽셀 내 와인딩 값의 합을 픽셀별 샘플 개수로 나누어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그래픽스 래스터라이제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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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액티브 에지가 관통하지 않는 샘플 층의 연산을 생략하기 위해, 픽셀 내의 샘플들 중 기준 샘플을 정하고 기준 샘플들과 에지의 높이차이를 비교하여, 에지가 관통하는 샘플들에만 와인딩 값을 산출 및 복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그래픽스 래스터라이제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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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3에 있어서, 상기 와인딩 값이 산출 및 복사되는 범위를 가장 양끝에 위치하는 액티브 에지를 포함하는 양 픽셀 사이의 범위로 한정하고, 액티브 에지들의 분포방향은 그 범위의 중심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그래픽스 래스터라이제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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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3에 있어서, 상기 산출된 와인딩 값의 복사를 일정 픽셀 수로 이루어진 단위별로 수행하여, 연산시간을 단축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그래픽스 래스터라이제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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