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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4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수송차량이 갖는 위치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변환시켜 물류를 이송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물류의 수송에 소요되는 연료에너지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근거리에서의 물류운송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지하에 설치되는 물류거점과, 상기 물류거점의 상부 지상에 설치되는 플랫폼과, 상기 물류거점과 이와 이웃하는 플랫폼의 사이에 설치되는 레일이 구비된 경사터널과, 상기 레일을 따라 경사터널의 내부를 운행하는 수송차량 및 상기 물류거점과 플랫폼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엘리베이터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K 7/02 (2006.01) B66B 9/16 (2006.01) B61B 13/10 (2006.01) B65G 35/06 (2006.01)
CPC B65G 35/06(2013.01) B65G 35/06(2013.01) B65G 35/06(2013.01) B65G 35/06(2013.01) B65G 35/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2314 (2010.01.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25158-0000 (2012.03.02)
공개번호/일자 10-2011-0082362 (2011.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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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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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오석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민재홍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5 이인묵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6 윤장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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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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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11 수리 (Accepted) 1-1-2010-0016544-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2011-0041086-3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38537-3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86610-4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1.10 수리 (Accepted) 1-1-2011-0886612-3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32829-6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97969-6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07 수리 (Accepted) 1-1-2012-0097972-0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23066-5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하에 설치되는 물류거점과,상기 물류거점의 상부 지상에 설치되는 플랫폼과,상기 물류거점과 이와 이웃하는 플랫폼의 사이에 설치되는 레일이 구비된 경사터널과,상기 레일을 따라 경사터널의 내부를 운행하는 수송차량 및상기 물류거점과 플랫폼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는 엘리베이터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엘리베이터는 경사터널을 통해 이송되어 온 수송차량을 이송시키기 위한 수송차량용 엘리베이터와, 상기 수송차량을 통해 운송된 물류를 이송시키기 위한 물류용 엘리베이터로 구성되고,상기 수송차량용 엘리베이터의 내측 하단부에는 경사터널의 내부에 구비되는 레일과 연결되는 이동레일이 설치되고, 상기 이동레일에는 수송차량을 고정시키기 위한 고정수단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이 구비된 경사터널은 수송차량의 속력을 가속시키기 위한 경사부와, 상기 수송차량의 속력을 감속시키기 위한 감속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감속부는 경사부의 중간 위치에 형성되어 수송차량의 속력을 1차적으로 감속시키는 제1감속부와, 상기 물류거점의 전방 또는 후방에 형성되어 수송차량의 속력을 최종적으로 감속시키는 제2감속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물류거점에는 이웃하는 플랫폼으로부터 이송되어 온 수송차량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초과저지수단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7 7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레일의 내측에는 이동레일을 회전시키기 위한 구동수단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수단은 이동레일의 내측 양단부에 축설되는 구동모터와, 구동모터의 모터축에 결합되는 피니언 기어 및 상기 피니언 기어에 결합되도록 하여 이동레일의 내측면에 형성된 래크기어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사터널을 이용한 자동 운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