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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 각각에서의 스크린 관람 각도를 수직 및 수평적으로 샘플링하여,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내 모든 꼭짓점의 로컬 형태를 파악하고, 상기 로컬 형태들간 차이 모두를 합산한 값을 최소화시키는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는 단계;상기 최종 로컬 형태에 대응되는 꼭짓점 집합을 획득하고, 상기 꼭짓점 집합으로 구성되는 최종 그리드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 및대상 영상의 기준 그리드 메쉬를 상기 최종 그리드 메쉬로 변형함으로써, 상기 대상 영상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는 단계는라플라시안 좌표 또는 유사변환(similarity transformation)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내 모든 꼭짓점의 로컬 형태를 파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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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영상의 기준 그리드 메쉬는상기 대상 영상의 기준 시점에서의 스크린 관람 각도를 수직 및 수평적으로 샘플링함으로써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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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는 단계는""의 식에 따라 상기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며, 상기 는 i번째 꼭짓점의 최종 로컬 형태를, 상기 δi(ok)는 k번째 좌석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내 i번째 꼭짓점의 로컬 형태를, 상기 k는 좌석 인덱스, 상기 i는 그리드 메쉬내 꼭짓점의 인덱스, 상기 는 사용자 위치에 따른 가중치를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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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는 k번째 좌석의 위치에서 전면 스크린을 기준으로 꼭지점 i 과의 각도의 크기에 반비례하여 감소되는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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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는 단계는 ""의 경계 및 라인 제한 조건하에 상기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며, 상기 는 그리드 메쉬의 꼭짓점 집합을, 상기 는 가 를 만족시킬 때, 의 경계 꼭짓점들의 집합을, 상기 및 는 영상 투사 영역의 수평축(u) 및 수직축(v) 경계값을, 상기 와 은 상기 최종 그리드 메쉬와 상기 기준 그리드 메쉬의 꼭짓점들의 v값을 각각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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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 각각에서의 스크린 관람 각도를 수직 및 수평적으로 샘플링하여,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를 생성하는 좌석별 그리드 메쉬 생성부;상기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내 모든 꼭짓점의 로컬 형태를 파악한 후, 상기 로컬 형태들간 차이 모두를 합산한 값을 최소화시키는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고, 상기 최종 로컬 형태에 대응되는 꼭짓점 집합을 기반으로 최종 그리드 메쉬를 생성하는 최종 그리드 메쉬 생성부; 및 대상 영상의 기준 그리드 메쉬를 상기 최종 그리드 메쉬로 변형하여 출력하는 영상 변환부를 포함하며, 상기 최종 그리드 메쉬 생성부는, 라플라시안 좌표 또는 유사변환(similarity transformation)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내 모든 꼭짓점의 로컬 형태를 파악하여, 상기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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