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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OTION ANALYZING OF SCREEN BASEBALL)

  • 기술번호 : KST201800350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는,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에 상응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수신부, 수신된 상기 데이터를 인체 깊이 데이터 및 지면 깊이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깊이 데이터로 분류하는 분류부, 상기 깊이 데이터의 프레임 별 특징점을 추출하는 추출부, 추출된 상기 특징점을 기반으로,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타석 입장 여부, 헬멧 착용 여부 및 스윙 여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분석하는 동작 분석부, 그리고 상기 분석된 결과를 스크린 야구 시뮬레이터로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812 (2014.01.01) A63F 7/06 (2006.01.01) A63B 69/00 (2006.01.01)
CPC A63F 13/812(2013.01) A63F 13/812(2013.01) A63F 13/8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2111 (2016.09.2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32877 (2018.04.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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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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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성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명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우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김종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서상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홍성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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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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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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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23 수리 (Accepted) 1-1-2016-0923843-66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21143-77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7.26 수리 (Accepted) 1-1-2017-0721144-1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5.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8.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94854-3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01058-7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58370-2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27 수리 (Accepted) 1-1-2018-0954942-7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54943-1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0375-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에 상응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수신부, 수신된 상기 데이터를 인체 깊이 데이터 및 지면 깊이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깊이 데이터로 분류하는 분류부,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인체 중심점을 포함하는 상기 깊이 데이터의 특징점을 프레임 별로 추출하는 추출부, 추출된 상기 특징점을 기반으로,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타석 입장 여부, 헬멧 착용 여부 및 스윙 여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분석하는 동작 분석부, 그리고 상기 분석된 결과를 스크린 야구 시뮬레이터로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하고, 상기 추출부는, 상기 인체 중심점을 기반으로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앞에 상응하는 깊이 데이터 중에서 기 설정된 영역을 기 설정된 값 이상 벗어난 깊이 데이터를 제외한 후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손 중심점을 추출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부는,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에 상응하는 상기 인체 중심점, 발 중심점, 머리 중심점 및 상기 손 중심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깊이 데이터의 특징점을 추출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부는, 상기 인체 깊이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상기 인체 중심점의 위 및 아래를 스캔하여, 상기 머리 중심점 및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두 발에 상응하는 상기 발 중심점을 추출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분석부는, 상기 머리 중심점에 상응하는 컬러값을 기반으로,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헬멧 착용 여부를 분석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분석부는, 상기 깊이 데이터의 복수 개의 프레임들을 기반으로 상기 손 중심점의 이동 궤적을 계산하고, 상기 손 중심점의 위치가 기 설정된 값 이상 이동하고, 상기 손 중심점의 위치가 상기 인체 중심점을 지나는 경우 스윙 동작으로 판단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분석부는, 상기 스윙 동작으로 판단된 후 상기 추출부에 의해 야구공의 위치가 추출된 경우, 상기 스윙 동작을 헛스윙으로 판단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부는, 타석 후방 상단 및 타석 전방 상단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설치된 RGB-D 센서로부터 상기 데이터를 수신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
9 9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방법에 있어서,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에 상응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상기 데이터를 인체 깊이 데이터 및 지면 깊이 데이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깊이 데이터로 분류하는 단계,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인체 중심점을 포함하는 상기 깊이 데이터의 특징점을 프레임별로 추출하고, 상기 인체 중심점을 기반으로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앞에 상응하는 깊이 데이터 중에서, 기 설정된 영역을 기 설정된 값 이상 벗어난 깊이 데이터를 제외한 후 손 중심점을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상기 특징점을 기반으로,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타석 입장 여부, 헬멧 착용 여부 및 스윙 여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분석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분석된 결과를 스크린 야구 시뮬레이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인체 중심점의 위 및 아래를 스캔하여,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머리 중심점 및 상기 스크린 야구 플레이어의 두 발에 상응하는 발 중심점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스크린 야구의 동작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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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포츠산업기술개발사업 청소년용 실감 체험형 스포츠 통합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