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방법에 있어서,앱에 대한 앱 패키지 파일이 입력됨에 따라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하는 단계; 및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앱에 대한 앱 패키지 파일이 입력됨에 따라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앱 패키지 파일에 대한 앱 패키지 파일 형식을 준수함에 따라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코드, 메타데이터 또는 리소스로 분해하고, 상기 메타데이터로부터 앱의 시작 화면 및 화면 목록을 추출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의 코드 또는 리소스로부터 상기 화면 목록에 포함된 각각의 화면에 대응하는 코드를 식별하고, 상기 식별된 각각의 화면에 대응하는 코드로부터 상기 각각의 화면에 정의된 이벤트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이벤트 중 앱 화면을 전환하는 이벤트를 추출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의 코드 또는 리소스에 정의된 환경설정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환경설정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환경설정이 존재한다면,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의 코드에서 상기 추출된 환경설정에 대한 환경설정 값과 관련된 이벤트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는, 상기 환경설정의 값을 쓰는 이벤트에 대하여 003c#이벤트 ID, 환경설정 ID, '쓰기', 허용 환경설정 값의 자료형, 쓰는 환경설정 값003e#의 순서쌍을 포함한 형태로 저장하고, 환경설정 값을 읽는 이벤트에 대하여 003c#이벤트 ID, 환경설정 ID, '읽기', 허용 환경설정 값의 자료형, null003e#의 순서쌍을 포함한 형태로 저장하고,상기 환경설정이 추출되었지만 환경설정 값과 관련된 이벤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003c#null, 환경설정 ID, 허용 환경설정 값의 자료형, null003e#의 순서쌍을 포함한 형태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화면 또는 화면 상태를 정점(Vertex), 이벤트를 간선(Edge)인 GUI 흐름 그래프를 생성하여 상기 추출된 환경설정 값의 읽기, 쓰기가 발생하는 이벤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방법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GUI 흐름 그래프에서 기 저장된 시작 화면과 각 화면별 정의된 이벤트 정보를 사용하여 각 화면과 일반 이벤트, 화면 전환 이벤트를 생성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시험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위한 환경설정 값과, 상기 환경설정 값으로 환경설정을 쓰는 이벤트 및 상기 환경설정 값을 읽는 이벤트를 포함하는 목표 이벤트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GUI 흐름 그래프를 통하여 상기 쓰는 이벤트로 도달하기 위한 이벤트의 순서 및 상기 읽는 이벤트로 도달하는 이벤트의 순서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이벤트의 순서에 대응하는 환경설정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방법
|
8 |
8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에 있어서,앱에 대한 앱 패키지 파일이 입력됨에 따라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하는 앱 패키지 파일 분석부;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앱 패키지 파일 분석 결과 저장부; 및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시험 스크립트 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 분석부는,상기 앱 패키지 파일에 대한 앱 패키지 파일 형식을 준수함에 따라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코드, 메타데이터 또는 리소스로 분해하고, 상기 메타데이터로부터 앱의 시작 화면 및 화면 목록을 추출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의 코드 또는 리소스로부터 상기 화면 목록에 포함된 각각의 화면에 대응하는 코드를 식별하고, 상기 식별된 각각의 화면에 대응하는 코드로부터 상기 각각의 화면에 정의된 이벤트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이벤트 중 앱 화면을 전환하는 이벤트를 추출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의 코드 또는 리소스에 정의된 환경설정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환경설정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환경설정이 존재한다면, 상기 앱 패키지 파일의 코드에서 상기 추출된 환경설정에 대한 환경설정 값과 관련된 이벤트를 추출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앱 패키지 파일 분석 결과 저장부는,상기 환경설정의 값을 쓰는 이벤트에 대하여 003c#이벤트 ID, 환경설정 ID, '쓰기', 허용 환경설정 값의 자료형, 쓰는 환경설정 값003e#의 순서쌍을 포함한 형태로 저장하고, 환경설정 값을 읽는 이벤트에 대하여 003c#이벤트 ID, 환경설정 ID, '읽기', 허용 환경설정 값의 자료형, null003e#의 순서쌍을 포함한 형태로 저장하고,상기 환경설정이 추출되었지만 환경설정 값과 관련된 이벤트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003c#null, 환경설정 ID, 허용 환경설정 값의 자료형, null003e#의 순서쌍을 포함한 형태로 저장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시험 스크립트 생성부는,상기 앱 패키지 파일을 분석한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화면 또는 화면 상태를 정점(Vertex), 이벤트를 간선(Edge)인 GUI 흐름 그래프를 생성하여 상기 추출된 환경설정 값의 읽기, 쓰기가 발생하는 이벤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GUI 흐름 그래프에서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시작 화면과 각 화면별 정의된 이벤트 정보를 사용하여 각 화면과 일반 이벤트, 화면 전환 이벤트를 생성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
|
13 |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시험 스크립트 생성부는,상기 시험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기 위한 환경설정 값과, 상기 환경설정 값으로 환경설정을 쓰는 이벤트 및 상기 환경설정 값을 읽는 이벤트를 포함하는 목표 이벤트를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
|
14 |
14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시험 스크립트 생성부는,상기 GUI 흐름 그래프를 통하여 상기 쓰는 이벤트로 도달하기 위한 이벤트의 순서 및 상기 읽는 이벤트로 도달하는 이벤트의 순서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이벤트의 순서에 대응하는 환경설정 시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
|
15 |
15
제8항에 있어서,상기 앱 패키지 파일 분석 결과 저장부는, 상기 앱의 화면 흐름을 추출하고, 특정 이벤트를 실행하기 위한 화면으로 도달하는 이벤트의 순서를 계산하기 위하여 화면을 전화하는 이벤트를 저장하고, 환경설정 시험 스크립트가 실행하고자 하는 이벤트를 식별하기 위해 환경설정 값과 관련된 이벤트, API 호출로 환경설정 값을 접근하는 방식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경설정 시험 항목 생성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