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실시간으로 촬영된 관객의 사진을 이용하여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극장 내에 위치하여 상기 극장에 입장하는 관객을 촬영하는 카메라;상기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관객의 영상 데이터에서 상기 관객의 얼굴 영역을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얼굴영역을 미리 저장된 캐릭터 영상에 실시간으로 맵핑하여 상기 관객의 얼굴이 합성된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는 서버; 및상기 서버에서 생성된 합성 캐릭터를 배경영상에 추가하여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되,상기 서버는, 극장 내에서 상영 중인 본 영상에 등장하는 캐릭터 영상을 저장하는 캐릭터영상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상에 등장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캐릭터 영상을 랜덤으로 또는 미리 설정된 방식에 따라 추출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상기 영상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전처리된 영상 데이터에서 상기 관객의 얼굴 영역을 검출하는 얼굴영역 검출부;미리 저장된 캐릭터 영상의 얼굴영역에 상기 검출된 관객의 얼굴영역을 맵핑하여 상기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부; 및상기 합성 캐릭터가 상기 배경영상에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추가되도록 제어하는 출력제어부를 포함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얼굴영역 검출부는상기 영상 데이터에 조명 보정을 수행하여 전처리하고, 상기 전처리된 영상 데이터에 대하여 웨이블릿 변환 및 형판 정합을 수행하여 얼굴 영역을 검출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4 |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저장된 캐릭터 영상은,상기 극장에서 상영중인 영상에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사람 얼굴이 합성될 수 있도록 원 또는 타원 모양의 얼굴영역을 갖는 오브젝트인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 생성부는,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의 크기를 합성할 캐릭터의 얼굴영역의 크기에 맞추어 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의 좌표들을 정리한 후, 상기 캐릭터의 얼굴영역 내에 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의 픽셀값으로 채워 상기 관객얼굴이 합성된 상기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인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6 |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출력제어부는,상기 합성 캐릭터를 미리 저장된 애니메이션 파일 포맷으로 변환하여 상기 배경영상에 추가되도록 제어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7 |
7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출력제어부는,현재 배경영상에 포함된 상기 합성 캐릭터가 미리 설정된 개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재 배경영상 내에서 가장 먼저 추가된 상기 합성 캐릭터를 제거하거나,상기 현재 배경영상에 포함된 상기 합성 캐릭터의 출력시간을 카운팅하여 상기 출력시간이 미리 설정된 시간 이상이 될 경우 해당 합성 캐릭터를 상기 현재 배경영상 내에서 제거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시스템
|
8 |
8
극장내에 위치한 카메라를 통해 상기 극장에 입장하는 관객을 실시간으로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촬영된 관객의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관객의 영상 데이터에서 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을 검출하고,상기 검출된 얼굴영역을 미리 저장된 캐릭터 영상에 실시간으로 맵핑하여 상기 관객의 얼굴이 합성된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고,상기 합성 캐릭터를 배경영상에 추가하여 출력하되,상기 영상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전처리된 영상 데이터에서 상기 관객의 얼굴 영역을 검출하는 얼굴영역 검출부; 미리 저장된 캐릭터 영상의 얼굴영역에 상기 검출된 관객의 얼굴영역을 맵핑하여 상기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부; 상기 합성 캐릭터가 상기 배경영상에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추가되도록 제어하는 출력제어부; 극장 내 위치한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와 유/무선 통신 방식으로 통신하여 상기 카메라로부터는 촬상된 영상 데이터를 수신하고, 연출처리된 인트로 장면을 상기 디스플레이로 송신하는 통신부; 및 상기 카메라로부터 수신된 관객의 영상데이터와 해당 영상데이터에서 검출된 관객의 얼굴영역 데이터를 저장하는 관객영상 데이터베이스, 극장 내에서 상영 중인 본 영상에 등장하는 캐릭터 영상을 저장하는 캐릭터영상 데이터베이스, 관객의 얼굴영역과 캐릭터 영상이 맵핑되어 생성된 합성 캐릭터를 저장하는 합성 캐릭터영상 데이터베이스,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처리하는 데 필요한 제어인자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서버를 포함하며,상기 캐릭터 생성부는, 상기 캐릭터영상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상에 등장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캐릭터 영상을 랜덤으로 또는 미리 설정된 방식에 따라 추출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을 검출하는 것은,상기 관객의 영상 데이터에 조명 보정을 수행하여 전처리하고,상기 전처리된 영상 데이터에 대하여 웨이블릿 변환 및 형판 정합을 수행하여 얼굴 영역을 검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
10 |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저장된 캐릭터 영상은,상기 극장에서 상영중인 영상에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사람 얼굴이 합성될 수 있도록 원 또는 타원 모양의 얼굴 영역을 갖는 오브젝트인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은,상기 검출된 관객의 얼굴영역의 크기를 합성할 캐릭터의 얼굴영역의 크기에 맞추어 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의 좌표들을 정리하고,상기 캐릭터의 얼굴영역 내에 상기 관객의 얼굴영역의 픽셀값으로 채워 상기 합성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인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
12 |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합성 캐릭터를 배경영상에 추가하여 출력하는 것은,상기 캐릭터를 미리 저장된 애니메이션 파일 포맷으로 변환하여 상기 배경영상에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추가되도록 출력하는 것인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
13 |
13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합성 캐릭터를 배경영상에 추가하여 출력하는 것은,현재 배경영상에 포함된 상기 합성 캐릭터가 미리 설정된 개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재 배경영상 내에서 가장 먼저 추가된 상기 합성 캐릭터를 제거하거나,상기 현재 배경영상에 포함된 상기 합성 캐릭터의 출력시간을 카운팅하여 상기 출력시간이 미리 설정된 시간 이상이 될 경우 해당 합성 캐릭터를 상기 현재 배경영상 내에서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는 극장 인트로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