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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제어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414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원 관리 장치는 외부의 열전 소자로부터 입력 노드로 인가되는 입력 전압에 기초하여 제1 시동 구간에서 전원 관리 장치의 시동을 위한 시동 전압을 생성하는 발진 회로 및 전압 증배(voltage multiplier) 회로를 포함하는 자가 시동부, 제1 시동 구간에 이어지는 제2 시동 구간 동안 시동 전압 및 로드(load)에 인가되는 출력 전압을 기 설정된 시동 전압 범위 내에서 교번하여 충전하고, 제2 시동 구간에 이어지는 동작 구간 동안 출력 전압만을 충전하는 부스트 컨버터부, 시동 전압에 의해 시동되고, 시동 전압의 크기에 기초하여 자가 시동부의 구동 및 부스트 컨버터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 시동 전압을 저장하는 시동 전압 커패시터 및 출력 전압을 저장하는 출력 전압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전압 충전부 및 입력 노드와 발진 회로 및 부스트 컨버터부의 공통 입력 노드 사이에 연결되고, 제1 시동 구간 동안에는 발진 회로의 일부로서 동작하며, 제2 시동 구간 및 동작 구간 동안에는 부스트 컨버터부의 일부로서 동작하는 공유 인덕터를 포함한다.
Int. CL H02M 1/36 (2007.01.01) H02M 3/155 (2006.01.01) H02M 3/07 (2006.01.01) H02N 11/00 (2006.01.01)
CPC H02M 1/36(2013.01) H02M 1/36(2013.01) H02M 1/36(2013.01) H02M 1/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1471 (2017.01.04)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815859-0000 (2018.01.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0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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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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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백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서정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노영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구현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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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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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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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04 수리 (Accepted) 1-1-2017-0012160-1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5.22 수리 (Accepted) 1-1-2017-0482059-44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30 수리 (Accepted) 9-1-2017-0017162-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77559-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3 수리 (Accepted) 1-1-2017-1008816-3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08815-9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0857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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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의 열전 소자로부터 입력 노드로 인가되는 입력 전압에 기초하여 제1 시동 구간에서 전원 관리 장치의 시동을 위한 시동 전압을 생성하는 발진 회로 및 전압 증배(voltage multiplier) 회로를 포함하는 자가 시동부; 상기 제1 시동 구간에 이어지는 제2 시동 구간 동안 상기 시동 전압 및 로드(load)에 인가되는 출력 전압을 기 설정된 시동 전압 범위 내에서 교번하여 충전하고, 상기 제2 시동 구간에 이어지는 동작 구간 동안 상기 출력 전압만을 충전하는 부스트 컨버터부;상기 시동 전압에 의해 시동되고, 상기 시동 전압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자가 시동부의 구동 및 상기 부스트 컨버터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 상기 시동 전압을 저장하는 시동 전압 커패시터 및 상기 출력 전압을 저장하는 출력 전압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전압 충전부; 및상기 입력 노드와 상기 발진 회로 및 상기 부스트 컨버터부의 공통 입력 노드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제1 시동 구간 동안에는 상기 발진 회로의 일부로서 동작하며, 상기 제2 시동 구간 및 상기 동작 구간 동안에는 상기 부스트 컨버터부의 일부로서 동작하는 공유 인덕터를 포함하고,상기 발진 회로는 상기 공유 인덕터와 함께 콜피츠 발진 회로로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발진 회로는상기 공통 입력 노드와 접지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는 제1 및 제2 발진 커패시터들;상기 입력 노드에 연결되는 드레인 전극, 상기 제1 및 제2 발진 커패시터들 사이의 제1 노드에 연결되는 소스 전극 및 상기 제어부로부터 제어 전압을 인가받는 게이트 전극을 포함하는 네이티브(native) 트랜지스터; 및상기 게이트 전극과 상기 공통 입력 노드 사이에 연결되는 동작 제어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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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시동 구간에서 상기 시동 전압이 기 설정된 기준 전압을 초과하면 상기 자가 시동부를 비활성화하고 상기 부스트 컨버터부를 활성화시켜 상기 제2 시동 구간을 시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2 시동 구간에서 상기 제어 전압을 0V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시동 구간에서, 상기 부스트 컨버터부는 상기 시동 전압이 상기 시동 전압 범위의 하위 경계치로부터 상위 경계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시동 전압 커패시터에 상기 시동 전압을 충전하고, 상기 시동 전압이 상기 시동 전압 범위의 상기 상위 경계치로부터 상기 하위 경계치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출력 전압 커패시터에 상기 출력 전압을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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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압 증배 회로는 복수의 배전압 회로(voltage doubler) 스테이지들을 포함하고, 상기 배전압 회로 스테이지들 각각은 드레인 전극과 게이트 전극이 상기 입력 노드에 연결된 다이오드 연결 구조를 갖는 제1 트랜지스터; 상기 제1 트랜지스터에 직렬로 연결되어 상기 시동 전압을 출력하는 상기 다이오드 연결 구조를 갖는 제2 트랜지스터; 상기 제1 트랜지스터의 소스 전극과 상기 공통 입력 노드 사이에 연결되는 제1 배전압 커패시터; 및 상기 제2 트랜지스터의 소스 전극과 접지 사이에 연결되는 제2 배전압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시동 구간에서 상기 출력 전압과 상기 시동 전압이 동일해지는 경우, 상기 제어부가 상기 동작 구간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전압 충전부는상기 시동 전압 커패시터의 일 단과 상기 출력 전압 커패시터의 일 단 사이를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스위치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동작 구간에서 상기 스위치를 턴온(turn-on)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10 10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동작 구간에서 상기 제어 전압을 음의 전압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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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09923453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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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9923453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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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KAIST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이상국(KAIST) 유연 열전소자 응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