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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이를 수행하기 위한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및 이를 포함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113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이를 수행하기 위한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및 이를 포함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시스템이 개시된다.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은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를 탐색하는 단계,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가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되면, 해당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를 방전시켜 상기 건물로 에너지를 공급하는 포함한다.
Int. CL G06Q 50/06 (2012.01.01) G06Q 10/04 (2012.01.01) G06Q 20/14 (2012.01.01) B60L 50/50 (2019.01.01)
CPC G06Q 50/06(2013.01) G06Q 50/06(2013.01) G06Q 50/06(2013.01) G06Q 50/06(2013.01) G06Q 5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7339 (2018.06.12)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40626 (2019.1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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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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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세경 대구광역시 북구
2 유병구 충청남도 홍성군
3 서민규 경상북도 경산시 옥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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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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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12 수리 (Accepted) 1-1-2018-0574912-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5731-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06561-2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36298-9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1 수리 (Accepted) 1-1-2019-0936297-44
7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0.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11258-1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18398-7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24 수리 (Accepted) 1-1-2020-0424818-3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4.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24819-8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0.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46658-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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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시스템을 이용한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에 있어서,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를 탐색하는 단계;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가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되면, 해당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를 방전시켜 상기 건물로 에너지를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는,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의 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피크 부하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에 의해 상기 건물에서의 하루 동안의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에 의해 피크 부하가 갱신될 것으로 예측되면, 해당 피크 부하 발생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는,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가 상기 건물에서 실제 기록된 피크 부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며,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를 탐색하는 단계는,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된 전기차 중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이상이거나,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에 상기 건물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이거나,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이상이고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에 상기 건물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이거나,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미만이고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보다 미리 정해진 시간 이상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인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차로 탐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에 해당하는 피크 부하 임계치를 설정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와 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에 해당하는 피크 부하 임계치의 차이상의 에너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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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과 상기 건물의 실제 전기 요금의 차이를 실제 이익금으로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이익금을 소정의 비율에 따라 전기차주, 건물주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제공자에게 분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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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위치, 서비스 참여 시간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에 따른 예상 이익금을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제안 메시지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차로 탐색된 전기차주가 소지하는 이동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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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는,피크 부하 발생 예측 시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에 따른 예상 이익금을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제안 메시지를 건물주의 이동 단말로 전송하여 그에 대한 응답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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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전력 수요 예측부;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를 탐색하는 전기차 탐색부; 및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가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되면, 해당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고,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를 방전시켜 상기 건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충방전 스케줄을 상기 전기차 충전기로 전달하는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를 포함하며,상기 전력 수요 예측부는,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의 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피크 부하를 추출하며,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에 의해 상기 건물에서의 하루 동안의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지를 확인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에 의해 피크 부하가 갱신될 것으로 예측되면, 해당 피크 부하 발생 시간을 예측하되,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가 상기 건물에서 실제 기록된 피크 부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며, 상기 전기차 탐색부는,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된 전기차 중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이상이거나,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에 상기 건물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이거나,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이상이고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에 상기 건물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이거나,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미만이고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보다 미리 정해진 시간 이상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인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차로 탐색하며,상기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는,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에 해당하는 피크 부하 임계치를 설정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와 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에 해당하는 피크 부하 임계치의 차이상의 에너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과 상기 건물의 실제 전기 요금의 차이를 실제 이익금으로 산출하는 이익금 산출부를 더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이익금 산출부는,상기 실제 이익금을 소정의 비율에 따라 전기차주, 건물주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제공자에게 분배하는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1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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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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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차 탐색부는,상기 건물의 위치, 서비스 참여 시간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에 따른 예상 이익금을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제안 메시지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차로 탐색된 전기차주가 소지하는 이동 단말로 전송하는 것을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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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수요 예측부는,상기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 것으로 확인되면, 피크 부하 발생 예측 시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 및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에 따른 예상 이익금을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제안 메시지를 건물주의 이동 단말로 전송하여 그에 대한 응답을 수신하는 것을 포함하는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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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상기 전기차를 충전 또는 방전시킬 수 있는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건물; 및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고,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를 탐색하며,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전기차가 상기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되면, 해당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고,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를 방전시켜 상기 건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충방전 스케줄을 상기 전기차 충전기로 전달하는 파워 모빌리티 관리서버를 포함하되,상기 관리서버는,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의 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피크 부하를 추출하며,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에 의해 상기 건물에서의 하루 동안의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지를 확인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에 의해 피크 부하가 갱신될 것으로 예측되면, 해당 피크 부하 발생 시간을 예측하되, 피크 부하가 갱신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가 상기 건물에서 실제 기록된 피크 부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며,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된 전기차 중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이상이거나,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에 상기 건물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이거나, SOC가 미리 설정된 최저 SOC 미만이고, 현재 위치가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참여 시간보다 미리 정해진 시간 이상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인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차로 탐색하며,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에 해당하는 피크 부하 임계치를 설정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추출한 피크 부하와 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에 해당하는 피크 부하 임계치의 차이상의 에너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지역 단위 파워 모빌리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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