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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시스템을 이용한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에 있어서,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현재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따라 상기 전기차를 충전 또는 방전시키는 단계; 및상기 전기차 충전기에 상기 전기차 연결 시,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는 일반 충전 모드와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는 동시에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양방향 충전 모드 중 어느 하나의 충전 모드를 선택받고, 완충 희망 시간 및 SOC(State of Charge)를 포함하는 충전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일반 충전 모드로 선택받은 경우에는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전 구간이 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충방전 스케줄이 정해지며,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로 선택받은 경우에는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전 구간이 충전, 휴식 또는 방전으로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충방전 스케줄이 정해지며,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에서는,현재 시간부터 사용자의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구간을 충전 구간 및 에너지원 구간으로 분리하며, 현재 시간부터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를 제1여유 시간으로 설정하고, 상기 전기차의 SOC(State of Charge)에 따라 완충 예상 소요 시간을 산출하며, 상기 제1여유 시간에서 상기 완충 예상 소요 시간을 제외한 제2여유 시간을 산출하며, 현재 시간부터 상기 제2여유 시간이 경과한 시간을 충전 시작 시간으로 설정하며, 상기 충전 시작 시간부터 상기 완충 희망시간까지의 구간을 상기 충전 구간으로 설정하며,현재 시간부터 상기 제2여유 시간 동안의 구간은 충전, 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상기 에너지원 구간으로 설정하는 것인,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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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 및 상기 충전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인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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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시간으로부터 상기 제2 여유 시간 동안의 구간을 전기차의 방전, 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에너지원 구간으로 설정하는 것은,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가 선택된 전기차로부터 소정 에너지가 방전된 뒤, 방전된 에너지만큼 다시 충전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에너지원 구간을 설정하거나, 휴식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에너지원 구간을 설정하는 단계인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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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는,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의 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피크 부하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피크 부하와 전기 요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피크 부하 임계치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피크 부하 비교 결과, 상기 피크 부하가 상기 피크 부하 임계치 이상이면, 상기 피크 부하 및 상기 피크 부하 임계치 차 이상의 에너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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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과 상기 건물의 실제 전기 요금의 차이를 이익금으로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이익금을 소정의 비율에 따라 상기 전기차 사용자, 건물 관리인 및 플랫폼 제공자에게 분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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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전력 수요 예측부;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따라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거나, 상기 전기차를 방전시켜 상기 전기차에 저장된 에너지를 건물 내 부하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 충전기를 제어하는 피크 부하 제어부; 및상기 전기차 충전기에 상기 전기차 연결 시,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는 일반 충전 모드 또는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킴과 동시에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양방향 충전 모드 중 어느 하나의 충전 모드를 선택 받고, 완충 희망 시간 및 SOC(State of Charge)를 포함하는 충전 정보를 수집하는 충전 정보 수집부를 포함하며,상기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는,상기 일반 충전 모드로 선택받은 경우에는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전 구간이 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충방전 스케줄이 정해지며,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로 선택받은 경우에는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전 구간이 충전, 휴식 또는 방전으로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충방전 스케줄이 정해지며,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에서는,현재 시간부터 사용자의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구간을 충전 구간 및 에너지원 구간으로 분리하며,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가 선택된 전기차의 SOC를 이용하여 완충 예상 소요 시간을 산출하고, 현재 시간으로부터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제1 여유 시간에서 상기 완충 예상 소요 시간을 제외한 제2 여유 시간을 산출하며,현재 시간으로부터 상기 제2 여유 시간이 경과한 시간을 충전 시작 시간으로 설정하고, 상기 충전 시작 시간으로부터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구간을 상기 전기차의 충전이 이루어지는 충전 구간으로 설정하며,현재 시간으로부터 상기 제2 여유 시간 동안의 구간을 전기차의 방전, 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에너지원 구간으로 설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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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는,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 및 상기 충전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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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는,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가 선택된 전기차로부터 소정 에너지가 방전된 뒤, 방전된 에너지만큼 다시 충전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에너지원 구간을 설정하거나, 휴식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에너지원 구간을 설정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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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는,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로부터 피크 부하를 추출하고, 상기 피크 부하와 전기 요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피크 부하 임계치를 비교하며, 상기 피크 부하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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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생성부는,상기 피크 부하 비교 결과, 상기 피크 부하가 상기 피크 부하 임계치 이상이면, 상기 피크 부하 및 상기 피크 부하 임계치 차 이상의 에너지를 상기 전기차로부터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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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목표 전기 요금과 상기 건물의 실제 전기 요금의 차이를 이익금으로 산출하고, 상기 이익금을 소정의 비율에 따라 상기 전기차 사용자, 건물 관리인 및 플랫폼 제공자에게 분배하는 이익금 산출부를 더 포함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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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수요 예측부는,상기 건물의 과거 전력 수요 데이터를 전력 수요 예측을 위해 구축된 기계학습 모델의 입력 변수로 입력하여 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의 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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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거나, 상기 전기차를 방전시켜 상기 전기차에 저장된 에너지를 건물 내 부하에 공급하는 전기차 충전기; 및상기 건물의 전력 수요를 예측하고, 상기 전력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를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여 상기 전기차 충전기를 제어하는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를 포함하며,상기 건물 에너지 관리장치는,상기 전기차 충전기에 상기 전기차 연결 시,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는 일반 충전 모드와 상기 전기차를 충전시키는 동시에 상기 건물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양방향 충전 모드 중 어느 하나의 충전 모드를 선택받고, 완충 희망 시간을 선택받으며,상기 전기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생성하는 것은,상기 일반 충전 모드로 선택받은 경우에는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전 구간이 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충방전 스케줄이 정해지며,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로 선택받은 경우에는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전 구간이 충전, 휴식 또는 방전으로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충방전 스케줄이 정해지며, 상기 양방향 충전 모드에서는,현재 시간부터 사용자의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의 구간을 충전 구간 및 에너지원 구간으로 분리하며, 현재 시간부터 상기 완충 희망 시간까지를 제1여유 시간으로 설정하고, 상기 전기차의 SOC(State of Charge)에 따라 완충 예상 소요 시간을 산출하며, 상기 제1여유 시간에서 상기 완충 예상 소요 시간을 제외한 제2여유 시간을 산출하며, 현재 시간부터 상기 제2여유 시간이 경과한 시간을 충전 시작 시간으로 설정하며, 상기 충전 시작 시간부터 상기 완충 희망시간까지의 구간을 상기 충전 구간으로 설정하며,현재 시간부터 상기 제2여유 시간 동안의 구간은 충전, 방전 또는 휴식이 이루어지는 상기 에너지원 구간으로 설정하는, 건물 단위 파워 모빌리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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