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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485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에 탑재되는 터널 균열 자동 스캐닝 장비에서 왕복 운동하는 영상촬영장치 등 빠른 속도로 방향 전환을 하는 물체의 방향 전환시, 물체가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충격 완충 및 진동 저감이 가능한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는 베이스플레이트; 상기 베이스플레이트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가이드판, 상기 가이드판의 후면에 수평 방향으로 구비되는 연결판 및 상기 연결판의 단부에 수직 방향으로 구비되는 지지판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가이드프레임; 왕복 운동하는 물체가 충돌되는 충격전달추 및 상기 충격전달추의 후방에 결합되는 것으로 가이드프레임의 가이드판을 관통하여 전후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구비되어 후퇴시 지지판을 가격하여 가이드프레임을 회전시키는 슬라이딩샤프트로 구성되는 충격전달유닛; 상기 충격전달유닛의 후퇴시 충격전달유닛을 원위치시키는 복귀 수단; 및 상기 베이스플레이트의 상부에 구비되어 연결판(52)의 하부를 지지하는 제1충격흡수부; 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F 15/04 (2006.01.01) G03B 17/56 (2015.01.01)
CPC F16F 15/046(2013.01) F16F 15/0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62343 (2020.05.25)
출원인 주식회사 엠텍, 주식회사 만금엔지니어링,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73053-0000 (2020.10.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5.2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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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엠텍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주식회사 만금엔지니어링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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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동일 경기도 의왕시 내손로 **,
2 가상현 서울특별시 강동구
3 신경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4 김홍진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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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록배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다우빌딩 *층(우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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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엠텍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주식회사 만금엔지니어링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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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5.25 수리 (Accepted) 1-1-2020-0524547-8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5.29 수리 (Accepted) 1-1-2020-0545747-4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91025-4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75884-6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49524-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12 수리 (Accepted) 1-1-2020-0849523-7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4005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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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베이스플레이트(4);상기 베이스플레이트(4)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가이드판(51), 상기 가이드판(51)의 후면에 수평 방향으로 구비되는 연결판(52) 및 상기 연결판(52)의 단부에 수직 방향으로 구비되는 지지판(53)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가이드프레임(5);왕복 운동하는 물체(O)가 충돌되는 충격전달추(61) 및 상기 충격전달추(61)의 후방에 결합되는 것으로 가이드프레임(5)의 가이드판(51)을 관통하여 전후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구비되어 후퇴시 지지판(53)을 가격하여 가이드프레임(5)을 회전시키는 슬라이딩샤프트(62)로 구성되는 충격전달유닛(6); 상기 충격전달유닛(6)의 후퇴시 충격전달유닛(6)을 원위치시키는 복귀 수단(7); 및상기 베이스플레이트(4)의 상부에 구비되어 연결판(52)의 하부를 지지하는 제1충격흡수부(8); 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2 2
제1항에서,상기 복귀 수단(7)은 가이드판(51)과 충격전달추(61) 사이의 슬라이딩샤프트(62) 외부에 구비되는 코일스프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3 3
제1항에서,상기 슬라이딩샤프트(62)의 후단에는 가이드판(51)의 후면에 걸리는 스토퍼(64)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서,상기 제1충격흡수부(8)는 가이드프레임(5)의 회전시 지지판(53)을 지지하여 충격을 흡수하는 제1에어스프링(81)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6 6
제5항에서,상기 제1에어스프링(81)의 내부에는 하단은 베이스플레이트(4)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고, 상단은 연결판(52)을 관통하도록 구비되어 연결판(52)의 회전을 가이드하는 가이드샤프트(83)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7 7
제1항에서,상기 지지판(53)의 전면에는 충격전달유닛(6) 후퇴시 슬라이딩샤프트(62)를 지지하는 제2충격흡수부(9)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8 8
제7항에서,상기 제2충격흡수부(9)는 충격전달유닛(6) 후퇴시 슬라이딩샤프트(62)를 지지하여 충격을 흡수하는 제2에어스프링(91)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9 9
제1항에서,상기 베이스플레이트(4)의 하부에는 메인방진패드(41)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선 이동식 진동 저감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