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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218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는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CAN(Controller Area Network), FlexRay 이종 통신간 메시지 변환 및 정보 교환을 수행하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데이터 처리 용량이 적은 비대칭 처리 프로세서이며, 주기적으로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요청하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응답 여부에 따라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판단하여 이상이 발생할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를 수행하는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입/출력하기 위한 SPI(Serial to Parallel Interface)/SCI(Serial Communication Interface); 및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동작이 정상이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연결하고,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하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것으로,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설계에 있어 fault-tolerant, fail-safe 시스템 구조를 적용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제공해줄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Int. CL H04L 12/66 (2006.01)
CPC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5451 (2009.01.22)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76710-0000 (2010.08.11)
공개번호/일자 10-2010-0086211 (2010.07.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8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1.2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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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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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재욱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서석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손창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윤승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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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2 특허법인세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층 (서초동, 서초다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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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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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1.22 수리 (Accepted) 1-1-2009-0042795-5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2.03 수리 (Accepted) 9-1-2009-0064880-0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55670-1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50189-7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09 수리 (Accepted) 1-1-2010-0150188-20
7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6.04 수리 (Accepted) 1-1-2010-0360275-1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6241-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에 있어서,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CAN(Controller Area Network), FlexRay 이종 통신간 메시지 변환 및 정보 교환을 수행하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데이터 처리 용량이 적은 비대칭 처리 프로세서이며, 주기적으로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요청하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응답 여부에 따라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판단하여 이상이 발생할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를 수행하는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입/출력하기 위한 SPI(Serial to Parallel Interface)/SCI(Serial Communication Interface); 및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동작이 정상이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연결하고,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하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비정상적일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메모리에 저장된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들을 저장하기 위한 제 2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들은, 엔진, 브레이크 또는 트랜스미션으로부터 전송되는 메시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이상을 감지할 경우, 제 2 저장부에 저장중인 메시지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제공함과 동시에 리셋 제어신호를 전송하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기 설정된 횟수만큼 복구 작업을 수행한 후에도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있을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대신하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LIN, CAN, 및 FlexRay 메시지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LIN, CAN, 및 FlexRay 메시지 중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메시지만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7 7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동작중인 상태에서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제공되는 메시지 중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복사하여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제 2 저장부로 제공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제공되는 전원의 상태를 판단하기 위한 ADC 컨버터를 더 포함하며, 이를 통해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제공되는 전원의 상태를 판단하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자동차기반기술개발사업 차세대 차량용 임베디드 시스템 기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