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는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CAN(Controller Area Network), FlexRay 이종 통신간 메시지 변환 및 정보 교환을 수행하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데이터 처리 용량이 적은 비대칭 처리 프로세서이며, 주기적으로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요청하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응답 여부에 따라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판단하여 이상이 발생할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를 수행하는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입/출력하기 위한 SPI(Serial to Parallel Interface)/SCI(Serial Communication Interface); 및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동작이 정상이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연결하고,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하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것으로,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설계에 있어 fault-tolerant, fail-safe 시스템 구조를 적용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제공해줄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
---|---|
Int. CL | H04L 12/66 (2006.01) |
CPC |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H04L 12/4015(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90005451 (2009.01.22) |
출원인 |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0976710-0000 (2010.08.11) |
공개번호/일자 | 10-2010-0086211 (2010.07.30)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0081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01.22) |
심사청구항수 | 8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전재욱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2 | 서석현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3 | 김진호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4 | 손창완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5 | 윤승현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인철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
2 | 특허법인세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층 (서초동, 서초다우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01.22 | 수리 (Accepted) | 1-1-2009-0042795-55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9.10.0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9.12.03 | 수리 (Accepted) | 9-1-2009-0064880-07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0.02.0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055670-11 |
5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0.03.09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150189-76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0.03.09 | 수리 (Accepted) | 1-1-2010-0150188-20 |
7 |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0.06.04 | 수리 (Accepted) | 1-1-2010-0360275-19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0.08.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336241-17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4.26 | 수리 (Accepted) | 4-1-2012-5090770-53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6.20 | 수리 (Accepted) | 4-1-2012-5131828-19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6.27 | 수리 (Accepted) | 4-1-2012-5137236-29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2.23 | 수리 (Accepted) | 4-1-2017-5028829-43 |
번호 | 청구항 |
---|---|
1 |
1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에 있어서,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CAN(Controller Area Network), FlexRay 이종 통신간 메시지 변환 및 정보 교환을 수행하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데이터 처리 용량이 적은 비대칭 처리 프로세서이며, 주기적으로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요청하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응답 여부에 따라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판단하여 이상이 발생할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를 수행하는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입/출력하기 위한 SPI(Serial to Parallel Interface)/SCI(Serial Communication Interface); 및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동작이 정상이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연결하고,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하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비정상적일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메모리에 저장된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들을 저장하기 위한 제 2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들은, 엔진, 브레이크 또는 트랜스미션으로부터 전송되는 메시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4 |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이상을 감지할 경우, 제 2 저장부에 저장중인 메시지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제공함과 동시에 리셋 제어신호를 전송하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기 설정된 횟수만큼 복구 작업을 수행한 후에도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있을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대신하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6 |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LIN, CAN, 및 FlexRay 메시지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LIN, CAN, 및 FlexRay 메시지 중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메시지만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7 |
7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동작중인 상태에서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제공되는 메시지 중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복사하여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제 2 저장부로 제공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8 |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제공되는 전원의 상태를 판단하기 위한 ADC 컨버터를 더 포함하며, 이를 통해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제공되는 전원의 상태를 판단하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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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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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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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지식경제부 |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 자동차기반기술개발사업 | 차세대 차량용 임베디드 시스템 기반 기술 개발 |
특허 등록번호 | 10-0976710-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90122 출원 번호 : 1020090005451 공고 연월일 : 2010081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00803 청구범위의 항수 : 8 유별 : H04L 12/66 발명의 명칭 :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50812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78,500 원 | 2010년 08월 11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16,000 원 | 2013년 05월 30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51,200 원 | 2014년 06월 17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01.22 | 수리 (Accepted) | 1-1-2009-0042795-55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9.10.08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9.12.03 | 수리 (Accepted) | 9-1-2009-0064880-07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0.02.0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055670-11 |
5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0.03.09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150189-76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0.03.09 | 수리 (Accepted) | 1-1-2010-0150188-20 |
7 |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0.06.04 | 수리 (Accepted) | 1-1-2010-0360275-19 |
8 | 등록결정서 | 2010.08.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336241-17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4.26 | 수리 (Accepted) | 4-1-2012-5090770-53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6.20 | 수리 (Accepted) | 4-1-2012-5131828-19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6.27 | 수리 (Accepted) | 4-1-2012-5137236-29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2.23 | 수리 (Accepted) | 4-1-2017-5028829-43 |
기술번호 | KST2014021870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성균관대학교 |
기술명 |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
기술개요 |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는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CAN(Controller Area Network), FlexRay 이종 통신간 메시지 변환 및 정보 교환을 수행하는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데이터 처리 용량이 적은 비대칭 처리 프로세서이며, 주기적으로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요청하여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응답 여부에 따라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상태를 판단하여 이상이 발생할 경우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복구를 수행하는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상기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우선순위를 갖는 메시지를 입/출력하기 위한 SPI(Serial to Parallel Interface)/SCI(Serial Communication Interface); 및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동작이 정상이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연결하고, 상기 제 1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하면 FlexRay 인터페이스, LIN 트렌시버, 및 CAN 트렌시버를 제 2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것으로,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차량용 게이트웨이 장치 설계에 있어 fault-tolerant, fail-safe 시스템 구조를 적용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제공해줄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
개발상태 | 기술개발진행중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차량용 게이트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15109527 |
---|---|
세부과제번호 | C1090-1021-0008 |
연구과제명 | 유비쿼터스 응용을 위한 HCI 기반 기술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510~2013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099108 |
---|---|
세부과제번호 | C1090-0902-0046 |
연구과제명 | 유비쿼터스응용을위한HCI기반기술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성균관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510~2013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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