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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95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택 입출구의 압력차를 크게하여 연료전지의 수소극으로 역확산되는 액적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수소탱크(50)의 제1공급라인(1)에서 분기된 제2공급라인(2)과, 상기 제1, 2공급라인(1, 2)에서 공급되는 수소를 고속 분사하여 스택(52)으로 각각 공급함과 아울러 스택(52)의 공기극(55)에서 발생하여 역확산되는 액적과 수소를 순차 순환시켜서 스택(52) 입구와 출구의 압력차이를 증가시키도록 제1, 2순환라인(3, 4)이 연결 설치된 제1, 2이젝터(5, 6)를 포함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2개의 이젝터를 설치하여 스택의 입구 및 출구측 압력차이를 크게 함으로써 출구측인 공기극으로부터 액적이 역확산하는 것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Int. CL H01M 8/04 (2006.01) H01M 8/10 (2006.01)
CPC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3624 (2010.01.1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29196-0000 (2012.03.15)
공개번호/일자 10-2011-0083413 (2011.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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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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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중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이호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원종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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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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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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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14 수리 (Accepted) 1-1-2010-0025848-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7 수리 (Accepted) 9-1-2011-0052089-2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7007-5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9474-7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09475-1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12818-2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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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탱크와,상기 수소탱크에서 제1 이젝터가 설치된 제1 공급라인을 통해 수소가 공급되는 연료전지 스택과,상기 스택에서 생성된 수소와 물을 분리하도록 설치되어, 분리된 물은 외부로 배출하는 세퍼레이터와,상기 제1 공급라인에서 분기된 제2 공급라인에 설치된 제2 이젝터와,상기 세퍼레이터에서 분리된 수소와 상기 스택의 공기극에 남은 액적의 일부를 상기 제1 이젝터에 공급하는 제1 순환라인과,상기 세퍼레이터에서 분리된 수소와 상기 스택의 공기극에 남은 액적의 나머지를 상기 제2 이젝터에 공급하는 제2 순환라인을 포함하되,상기 제1, 2이젝터를 통해 공급되는 수소를 고속 분사하여 상기 스택으로 각각 공급함과 아울러 상기 스택의 공기극의 액적과 수소를 상기 제1, 2 이젝터가 순차적으로 흡입하여 다시 상기 스택으로 공급하도록 순환시켜서 상기 스택 입구와 출구의 압력차이를 증가시키는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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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 저가 고출력 연료전지 운전기술 확보를 위한 열 물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