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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스택;충전소의 수소충전노즐에 결합되어 전력을 공급받는 리셉터클 모듈;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충전 시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잔류 수소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전력을 저장하는 전력 저장부;상기 리셉터클 모듈에 연결되고, 상기 전력 저장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열을 발생시키는 히터; 및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충전 완료 시 상기 전력 저장부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히터에 공급하여 상기 리셉터클 모듈을 가열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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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리셉터클 모듈은, 상기 수소충전노즐에 결합되는 리셉터클; 및상기 히터에서 발생된 열에 의해 상기 리셉터클을 가열하는 열확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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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열확산부는, 상기 히터에서 발생한 열을 방열시키는 열 확산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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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저장부는, 슈퍼 커패시터 및 배터리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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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히터는, 하나의 판 형태로 형성되는 단일 발열판을 포함하고, 상기 단일 발열판은 저항성 소자로서 일정 간격으로 연료 유입홀이 타공되어 형성되며, 상기 단일 발열판의 일측 끝단 및 타측 끝단에 직류 전원을 공급받기 위한 전원 단자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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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히터는, 상기 리셉터클 모듈과 접촉되는 단부는 절연재질로 형성되고, 상기 리셉터클 모듈 반대측 단부는 단열재질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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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 스택과 연결되는 COD(Cathode Oxygen Depletion) 히터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시동 오프 시, 상기 연료전지 차량이 주차중인지 또는 충전 중인지를 판단하고, 그 판단결과에 따라 COD 히터 또는 전력 저장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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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히터에 전력이 공급되는 경우, 상기 히터의 온도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온도에 기초하여 상기 히터의 고장 발생 여부를 판단하며, 상기 히터에 고장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알람을 출력하거나 상기 히터에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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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차량의 시동 오프 후 상기 연료전지 차량이 충전 중이면, 제어부가 연료전지 스택의 잔여수소에 의해 발생되는 전력을 전력 저장부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이 종료되면,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력 저장부에 저장된 전력을 히터에 공급하여 리셉터클 모듈을 가열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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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차량의 시동 오프 후, 상기 연료전지 차량이 주차중이면, 상기 제어부가 COD 히터를 동작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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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히터의 온도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온도에 기초하여 상기 히터의 고장 발생 여부를 판단하며, 상기 히터에 고장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알람을 출력하거나 상기 히터에 공급되는 전력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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