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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74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스택에서 발생되는 폐열을 이용하여 레귤레이터와 이젝터에 공급되는 수소의 온도를 높여 재순환되는 수소와의 온도차이를 줄이므로 수증기의 응결을 방지하므로 연료전지의 수명 및 신뢰성을 향상시킨 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따라서 본 발명은 수소가 수용되는 수소탱크와, 상기 수소탱크로부터 배출되는 수소의 압력을 조절하는 레귤레이터와, 스택에서 배출되는 수소와 상기 레귤레이터로부터 공급받은 수소를 혼합하여 스택에 분사하는 이젝터와, 상기 수소탱크로부터 상기 레귤레이터에 공급되는 수소를 상기 스택에서 배출되는 냉각수를 이용하여 예열하는 제1열교환기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H01M 8/04 (2006.01) F04F 5/00 (2006.01)
CPC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H01M 8/0409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7350 (2011.12.1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30691-0000 (2013.11.12)
공개번호/일자 10-2013-0070161 (2013.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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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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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중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임택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이호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4 이무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원종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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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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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8266-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28 수리 (Accepted) 9-1-2013-0011550-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86640-3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94617-3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1-1-2013-0694611-6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56558-0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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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가 수용되는 수소탱크(10);상기 수소탱크(10)로부터 배출되는 수소의 압력을 조절하는 레귤레이터(20);스택(S)에서 배출되는 수소와 상기 레귤레이터(20)로부터 공급받은 수소를 혼합하여 스택(S)에 분사하는 이젝터(30);상기 이젝터(30)에서 분사되는 수소를 통해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스택(S);상기 수소탱크(10)로부터 상기 레귤레이터(20)에 공급되는 수소를 상기 스택(S)에서 배출되는 냉각수를 이용하여 예열하는 제1열교환기(42) 및 제2열교환기(44);상기 스택(S)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이젝터(30)에 공급하는 리턴라인(50);상기 스택(S)의 냉각수 배출측에 접속되는 냉각수 배출관(62), 상기 냉각수 배출관(62)을 통하여 배출된 냉각수를 가압하는 워터펌프(64), 상기 워터펌프(64)에서 토출된 냉각수를 냉각시키는 라지에이터(66)와, 상기 라지에이터(66)에서 냉각된 냉각수를 스택(S)에 공급하는 냉각수 유입관(68)으로 이루어지는 냉각수 라인(60);을 포함하며,상기 제1열교환기(42)가 수소탱크(10)와 상기 레귤레이터(20) 사이의 수소공급 배관에 설치되고,상기 제2열교환기(44)가 상기 레귤레이터(20)와 상기 이젝터 (30) 사이의 수소공급 배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수소 재순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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