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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운항의 효율을 높이는 방오도료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67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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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모터 구동 회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3 상 모터; 상기 3상 모터의 각 상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하나 이상의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모터 구동부; 상기 모터 구동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상기 배터리와 상기 모터 구동부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배터리와 상기 모터 구동부의 전기적인 연결을 스위칭하는 릴레이 스위치; 및 상기 릴레이 스위치 양단에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릴레이 스위치가 개방된 상태에서 상기 3상 모터에서 역기전력이 발생하면 상기 역기전력을 상기 배터리로 흘려보내는 역기전력 제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모터 구동 회로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릴레이 스위치의 양단에 역기전력 제거부를 병렬로 연결하거나, 릴레이 스위치의 NC 접점 라인에 다이오드를 설치하여 차량의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발생하는 3상 모터의 역기전력을 배터리로 흘려보낼 수 있기 때문에 모터 구동부에 포함된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들의 소손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2P 27/06 (2006.01.01) H02P 25/16 (2006.01.01) B62D 5/04 (2006.01.01)
CPC H02P 27/06(2013.01)H02P 27/06(2013.01)H02P 27/06(2013.01)H02P 2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5587 (2014.06.20)
출원인 주식회사 만도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45539 (2015.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1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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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만도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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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두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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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
2 송해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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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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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20 수리 (Accepted) 1-1-2014-0577542-8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05 수리 (Accepted) 4-1-2014-5107063-59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4.09.24 수리 (Accepted) 1-1-2014-0910612-53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11.02 수리 (Accepted) 1-1-2017-1087933-58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6.13 수리 (Accepted) 1-1-2019-0604133-2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914-18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0.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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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3상 모터;상기 3상 모터의 각 상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하나 이상의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모터 구동부;상기 모터 구동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상기 배터리와 상기 모터 구동부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배터리와 상기 모터 구동부의 전기적인 연결을 스위칭하는 릴레이 스위치; 및상기 릴레이 스위치 양단에 병렬로 연결되어, 상기 릴레이 스위치가 개방된 상태에서 상기 3상 모터에서 역기전력이 발생하면 상기 역기전력을 상기 배터리로 흘려보내는 역기전력 제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모터 구동 회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역기전력 제거부는 상기 릴레이 스위치 양단에 병렬로 연결되되, 기생 다이오드의 애노드가 상기 모터 구동부 쪽의 선로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캐소드가 상기 배터리 쪽의 선로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모터 구동 회로
3 3
3상 모터;상기 3상 모터의 각 상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하나 이상의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모터 구동부;상기 모터 구동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 및상기 배터리와 상기 모터 구동부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와 상기 모터 구동부의 전기적인 연결을 스위칭하되, NC(Normal Close) 접점 라인의 일부분에 직렬로 연결되는 다이오드를 포함하고, 전원의 오프(Off)시에는 공통 접점이 상기 NC 접점에 접촉되어 상기 3상 모터에서 발생한 역기전력을 상기 다이오드를 통해 상기 배터리로 흘려보내는 역기전력 제거용 릴레이 스위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모터 구동 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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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