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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존재하는 얼굴 애니메이션을 새로운 모델에 재적용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원본 표정 모델과 대상 표정 모델 사이에 대응 관계를 성립하는 제 1단계; 상기 원본 표정 모델과 대상 표정 모델에 대한 각각의 원본 예제 표정 모델과 대상 예제 표정 모델을 정의하는 제 2단계; 및 상기 원본 예제 표정 모델로부터 추출한 가중치 값으로 상기 대상 예제 표정 모델들을 블랜딩하여 새로운 표정을 만들어내는 제 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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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단계는,상기 원본 표정 모델의 표면에 특징점을 지정하는 단계;상기 특징점을 대상 표정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원본 표정 모델과 대응되는 특정한 부분에 특징점을 지정하는 단계; 및 상기 두 표정 모델의 특징점을 콘트롤 포인트로 사용하여 상기 두 표정 모델의 표면에 와이어 곡선들을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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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단계는, 상기 원본 표정 모델에 대한 원본 예제 표정 모델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원본 예제 표정 모델들과 상기 원본 표정 모델 간에 변형 파라미터 값들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원본 표정 모델에 대응하는 상기 대상 표정 모델의 와이어 곡선에 상기 변형 파라미터 값들을 적용시켜서 상기 대상 예제 표정 모델들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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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3단계는, 각 원본 예제 표정 모델들마다 가중치 함수를 미리 정의하는 단계; 상기 원본 애니메이션에서 표정들이 매 프레임마다 입력될 때 상기 가중치 함수를 통해서 가중치 값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가중치 값으로 상기 대상 예제 표정 모델들을 블랜딩하여 새로운 표정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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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원본 예제 표정 모델의 생성은,감정 공간 다이어그램(Emotion Space Diagram)을 참조하여 표정들을 선택해서 직접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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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원본 예제 표정 모델의 생성은,입력되는 원본 애니메이션을 샘플링하여 상기 제 1단계에서 지정된 특징점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변화가 큰 프레임을 원본 예제 표정 모델로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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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 파라미터 값의 추출은,상기 원본 표정 모델과 원본 예제 표정 모델 간에 와이어 곡선의 콘트롤 포인터의 모션 벡터를 통해서 변형 파라미터 값들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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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원본 예제 표정 모델에 미리 정의된 가중치 함수는,전체적인 가중치 값을 얻을 수 있는 선형 기반 함수(linear basis function)와, 세밀한 가중치 값을 얻을 수 있는 곡선 기반 함수(radial basis function)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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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하여 새로운 표정을 생성하는 단계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표정은 각 대상 예제 표정 모델에 추출된 가중치 값을 곱하고, 상기 가중치 값이 곱해진 각 대상 예제 표정 모델이 모두 합쳐져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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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가중치 값의 오차로 인해 생기는 상기 새로운 표정의 일그러짐은 상기 가중치 값에 곱해지는 상기 대상 예제 표정 모델과 상기 대상 표정 모델과의 특징점의 움직임 차이 값만을 고려하여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곡선과 예제 표정 모델에 기반한 3차원 얼굴 애니메이션의 재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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