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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패킷 수집부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중앙 관리부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발생되는 부하(load)를 생성하는 에이전트
를 포함하며,
상기 패킷 수집부는,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게 될 주소 및 포트, 수집할 프로토콜 정보를 설정한 후 패킷 캡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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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토콜은, TCP 또는 UDP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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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패킷 수집부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중앙 관리부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발생되는 부하(load)를 생성하는 에이전트
를 포함하며,
상기 중앙 관리부는,
상기 저장된 패킷에 대한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세션키값을 특정 값으로 치환하는 패킷 편집부와,
상기 저장된 패킷을 로그인 과정 및 게임방 생성과정의 패킷 그룹으로 정의하는 패킷 등록부와,
상기 패킷 등록부에 의해 정의된 패킷 그룹을 조합하여 조건문 및 반복문을 사용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시나리오 관리부와,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상기 시나리오, 패킷 및 부하 제어 정보를 통합하여 상기 에이전트에게 전달하는 에이전트 관리부와,
상기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정보를 출력하는 모니터부
를 포함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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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패킷 수집부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중앙 관리부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발생되는 부하(load)를 생성하는 에이전트
를 포함하며,
상기 에이전트는,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다수의 유저를 의미하는 다수의 네트워크 부하를 생성하여 통신하도록 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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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패킷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부하(load)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게 될 주소 및 포트, 수집할 프로토콜 정보를 설정한 후 패킷 캡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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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패킷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부하(load)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저장된 패킷에 대한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세션키값을 특정 값으로 치환하는 단계와,
상기 저장된 패킷을 로그인 과정 및 게임방 생성과정의 패킷 그룹으로 정의하는 단계와,
상기 정의된 패킷 그룹을 조합하여 조건문 및 반복문을 사용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단계와,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상기 시나리오, 패킷 및 부하 제어 정보를 통합하여 에이전트에게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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