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340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온라인 캐주얼 게임 등 단순 부하 테스트에 소요되는 테스트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온라인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에 부하의 내용을 생성해 내는데 별도의 고도 작업을 하지 않고 종래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가공하여 이를 사용하므로 테스트 적용이 빨라지고 테스트 효율성이 높아지게 된다. 또한, 간단한 조작만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뿐만 아니라 시스템 엔지니어 등 시스템 안정성 테스트에 손쉽게 활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시뮬레이션을 사전에 수행하여 시스템의 안정도를 확보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보다 질 높은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접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게임, 패킷, 에이전트, 서버
Int. CL H04L 12/24 (2006.01) G06F 15/16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70133218 (2007.12.1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2532-0000 (2010.06.03)
공개번호/일자 10-2009-0065747 (2009.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2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양광호 대한민국 충남 계룡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8 수리 (Accepted) 1-1-2007-0909882-0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8.02.25 수리 (Accepted) 1-1-2008-0137017-2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2.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37013-4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40238-7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8.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9.14 수리 (Accepted) 9-1-2009-0050766-27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74761-1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32413-7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18 수리 (Accepted) 1-1-2010-0032414-1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8703-4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패킷 수집부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중앙 관리부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발생되는 부하(load)를 생성하는 에이전트 를 포함하며, 상기 패킷 수집부는,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게 될 주소 및 포트, 수집할 프로토콜 정보를 설정한 후 패킷 캡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토콜은, TCP 또는 UDP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4 4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패킷 수집부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중앙 관리부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발생되는 부하(load)를 생성하는 에이전트 를 포함하며, 상기 중앙 관리부는, 상기 저장된 패킷에 대한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세션키값을 특정 값으로 치환하는 패킷 편집부와, 상기 저장된 패킷을 로그인 과정 및 게임방 생성과정의 패킷 그룹으로 정의하는 패킷 등록부와, 상기 패킷 등록부에 의해 정의된 패킷 그룹을 조합하여 조건문 및 반복문을 사용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시나리오 관리부와,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상기 시나리오, 패킷 및 부하 제어 정보를 통합하여 상기 에이전트에게 전달하는 에이전트 관리부와, 상기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정보를 출력하는 모니터부 를 포함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5 5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패킷 수집부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중앙 관리부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발생되는 부하(load)를 생성하는 에이전트 를 포함하며, 상기 에이전트는,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다수의 유저를 의미하는 다수의 네트워크 부하를 생성하여 통신하도록 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시스템
6 6
삭제
7 7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패킷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부하(load)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게 될 주소 및 포트, 수집할 프로토콜 정보를 설정한 후 패킷 캡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상기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방법
8 8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간의 송수신 패킷을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수집된 송수신 패킷을 리스트 형태로 패킷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저장된 송수신 패킷을 액션으로 편집 및 재정의하고,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을 조합하여 테스트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재정의된 송수신 패킷과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에 따라 부하(load)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저장된 패킷에 대한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세션키값을 특정 값으로 치환하는 단계와, 상기 저장된 패킷을 로그인 과정 및 게임방 생성과정의 패킷 그룹으로 정의하는 단계와, 상기 정의된 패킷 그룹을 조합하여 조건문 및 반복문을 사용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단계와, 상기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상기 시나리오, 패킷 및 부하 제어 정보를 통합하여 에이전트에게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부하 테스트를 위한 패킷의 부하 재생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8667119 US 미국 FAMILY
2 US20090156314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9156314 US 미국 DOCDBFAMILY
2 US8667119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사업 멀티코아 CPU 및 MPU기반 크롯플랫폼 게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