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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9093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은, 공에 대한 복수의 비행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공의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공의 운동 특성을 산출하는 단계 및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운동 특성 및 지면의 특성 계수 중 적어도 하나를 수정하고, 운동 특성 및 지면의 특성 계수 중 수정된 적어도 하나를 기반으로 공에 대한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공이 지면과 충돌한 후의 궤적을 정확히 생성할 수 있다.
Int. CL G16C 10/00 (2019.01.01) G06F 17/00 (2019.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42681 (2012.12.1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08146-0000 (2019.08.01)
공개번호/일자 10-2014-0074577 (2014.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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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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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성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종성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김명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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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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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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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0 수리 (Accepted) 1-1-2012-1023075-2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4.25 수리 (Accepted) 1-1-2017-0402646-8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30728-2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70654-1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05859-1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1-1-2019-0005842-4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2294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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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공의 궤적 모델 튜닝(tuning) 장치에서 수행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에 있어서,공에 대한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지면과 충돌한 후의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의 탄성 계수, 운동 마찰 계수, 및 구름 마찰 계수를 포함하는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는 단계; 수정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에 대한 시뮬레이션(simulation)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 및상기 공의 운동에 따른 충격량을 기반으로,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상기 탄성 계수, 상기 운동 마찰 계수, 및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의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연속되는 상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는,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운동 특성을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운동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최초 위치부터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까지의 제1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부터 상기 공이 멈추는 위치까지의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는,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탄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탄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의 차이에 따라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은,상기 실제 궤적과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의 차이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궤적의 튜닝 결과를 검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7 7
삭제
8 8
공에 대한 복수의 영상을 획득하는 획득부; 및상기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지면과 충돌한 후의 실제 궤적을 생성하고, 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의 탄성 계수, 운동 마찰 계수, 및 구름 마찰 계수를 포함하는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에 대한 시뮬레이션(simulation) 궤적을 튜닝하고, 그리고 상기 공의 운동에 따른 충격량을 기반으로,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상기 탄성 계수, 상기 운동 마찰 계수, 및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9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의 위치 정보를 생성하고, 연속되는 상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10 10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운동 특성을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운동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최초 위치부터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까지의 제1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고, 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부터 상기 공이 멈추는 위치까지의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탄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탄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고, 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고, 상기 실제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의 차이에 따라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12 12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실제 궤적과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의 차이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궤적의 튜닝 결과를 검증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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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40163915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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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163915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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