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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의 궤적 모델 튜닝(tuning) 장치에서 수행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에 있어서,공에 대한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지면과 충돌한 후의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의 탄성 계수, 운동 마찰 계수, 및 구름 마찰 계수를 포함하는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는 단계; 수정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에 대한 시뮬레이션(simulation)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 및상기 공의 운동에 따른 충격량을 기반으로,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상기 탄성 계수, 상기 운동 마찰 계수, 및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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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의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연속되는 상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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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는,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운동 특성을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운동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최초 위치부터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까지의 제1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부터 상기 공이 멈추는 위치까지의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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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는,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탄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탄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의 차이에 따라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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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은,상기 실제 궤적과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의 차이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궤적의 튜닝 결과를 검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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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에 대한 복수의 영상을 획득하는 획득부; 및상기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지면과 충돌한 후의 실제 궤적을 생성하고, 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의 탄성 계수, 운동 마찰 계수, 및 구름 마찰 계수를 포함하는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에 대한 시뮬레이션(simulation) 궤적을 튜닝하고, 그리고 상기 공의 운동에 따른 충격량을 기반으로,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상기 탄성 계수, 상기 운동 마찰 계수, 및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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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복수의 영상 간의 차이를 기반으로 상기 공의 위치 정보를 생성하고, 연속되는 상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실제 궤적을 생성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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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운동 특성을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운동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공의 최초 위치부터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까지의 제1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고, 상기 실제 궤적을 기반으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지면 특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공이 상기 지면과 첫 번째로 충돌하는 위치부터 상기 공이 멈추는 위치까지의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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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높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탄성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탄성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고, 상기 실제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 대한 각 포물선의 최대 길이의 차이에 따라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운동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고, 상기 실제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와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에서 상기 공의 최종 위치의 차이에 따라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수정하고, 수정된 상기 구름 마찰 계수를 기반으로 상기 제2 시뮬레이션 궤적을 튜닝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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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처리부는,상기 실제 궤적과 튜닝된 시뮬레이션 궤적의 차이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궤적의 튜닝 결과를 검증하는 공의 궤적 모델 튜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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