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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9154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효과적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은 프로토콜 아이디 정보 및 패킷 사이즈 정보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프로토콜 아이디 정보에 대응하는 프로토콜 아이디 필드, 상기 패킷 사이즈 정보에 대응하는 패킷 사이즈 필드 및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를 포함하는 패킷 구조를 기초로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또는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을 기초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L 12/26 (2006.01) G06Q 50/10 (2012.01) H04L 12/22 (2006.01)
CPC H04L 63/102(2013.01)H04L 63/102(2013.01)H04L 63/102(2013.01)H04L 63/102(2013.01)H04L 63/102(2013.01)H04L 63/102(2013.01)H04L 63/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6384 (2013.04.0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7441-0000 (2016.10.12)
공개번호/일자 10-2013-0135048 (2013.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20057979   |   2012.05.31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03)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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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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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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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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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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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03 수리 (Accepted) 1-1-2013-0290885-9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68825-7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19376-6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19377-1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66798-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에 있어서,게임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프로토콜 아이디 정보, 패킷 사이즈 정보 및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프로토콜 아이디 정보에 대응하는 프로토콜 아이디 필드, 상기 패킷 사이즈 정보에 대응하는 패킷 사이즈 필드 및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상태 정보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를 포함하는 패킷 구조를 기초로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또는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을 기초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은상기 패킷 구조를 기초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를 더 포함하는 제1 유형, 상기 패킷 구조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를 더 포함하는 제2 유형 및 상기 패킷 구조를 기초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및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를 더 포함하는 제3 유형 중 어느 하나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이 제1 유형인 경우,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미리 정해진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암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프로토콜 필드의 구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이 제2 유형인 경우,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는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정보를 더 포함하고,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미리 정해진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동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암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유형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이 제3 유형인 경우,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는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정보를 더 포함하고,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미리 정해진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미리 정해진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동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서버 또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 및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암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프로토콜 필드의 구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유형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는 상기 프로토콜 아이디 필드의 서브 필드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방법
10 10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에 있어서,프로토콜 아이디 정보, 패킷 사이즈 정보 및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를 획득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정보 획득부;상기 프로토콜 아이디 정보에 대응하는 프로토콜 아이디 필드, 상기 패킷 사이즈 정보에 대응하는 패킷 사이즈 필드 및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상태 정보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를 포함하는 패킷 구조를 기초로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또는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을 결정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유형 결정부; 및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을 기초로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부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은상기 패킷 구조를 기초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를 더 포함하는 제1 유형, 상기 패킷 구조를 기초로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를 더 포함하는 제2 유형 및 상기 패킷 구조를 기초로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및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를 더 포함하는 제3 유형 중 어느 하나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이 제1 유형인 경우, 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부는미리 정해진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 획득부;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데이터 값 생성부; 및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암호화하는 암호화부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프로토콜 필드의 구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4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이 제2 유형인 경우,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는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정보를 더 포함하고,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부는미리 정해진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 획득부;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동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데이터 값 생성부; 및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암호화하는 암호화부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유형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6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유형이 제3 유형인 경우,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의 생성 정보는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정보를 더 포함하고,상기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부는미리 정해진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 획득부;미리 정해진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획득하는 애니메이션 인덱스 획득부;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제1 데이터 값 생성부;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을 기초로 상기 캐릭터 동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생성하는 제2 데이터 값 생성부; 및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 및 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필드의 데이터 값을 암호화하는 암호화부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토콜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프로토콜 필드의 구조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애니메이션 인덱스 테이블은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인덱스 번호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의 캐릭터 동작 유형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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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인덱스 필드는 상기 프로토콜 아이디 필드의 서브 필드인 부정 사용자 검출을 위한 온라인 게임 패킷 생성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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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06157223 JP 일본 FAMILY
2 JP25250978 JP 일본 FAMILY
3 US20130324235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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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2013250978 JP 일본 DOCDBFAMILY
2 JP6157223 JP 일본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