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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샘플 동작으로부터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단계; 및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3차원 캐릭터 동작을 편집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새로운 캐릭터 동작을 생성하되, 사용자의 대표 관절 조작 시에 상기 분석된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이용하여 다른 관절들의 위치를 변형하여 새로운 캐릭터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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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관절은 3차원 캐릭터의 목 관절, 손목 관절, 발목 관절 및 루트 관절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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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관절은 사용자로부터 설정받아 조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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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단계는,다수의 샘플 동작 각각에서 적어도 하나의 키 프레임을 추출하는 단계;각 샘플 동작의 키 프레임 간 비교를 통해 키 프레임 간에 서로 대응되는 자세들을 하나의 자세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단계; 및각 자세 그룹에 포함된 중간 관절들을 대상으로 대표 관절과의 상관관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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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키 프레임을 추출하는 단계는,대표 관절의 위치 및 이동속도 값의 제로 크로싱 정보를 이용하여 키 프레임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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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화하는 단계는,루트 관절을 중심으로 하는 각 관절의 로컬 좌표를 각 샘플 동작의 키 프레임 간에 비교하여 키 프레임들 간에 서로 대응되는 자세들을 하나의 자세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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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그룹화하는 단계는,각 샘플 동작의 키 프레임 간 비교 시에, 사용자가 지정한 자세에 포함되는 관절에 가중치를 부여한 후 비교하여 그룹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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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대표 관절과의 상관관계를 측정하는 단계는,순위 상관을 이용하여 중간 관절들에 대한 대표 관절과의 상관관계를 상관 계수 값으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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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캐릭터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는,사용자로부터 캐릭터 동작을 입력받아 입력받은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단계;샘플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와, 입력받은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매핑하는 단계; 및사용자가 대표 관절을 조작하면, 상기 매핑된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이용하여 다른 관절들의 위치를 변형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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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받은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단계는,입력받은 동작에서 적어도 하나의 키 프레임을 추출하거나 사용자로부터 설정받아, 추출 또는 설정된 키 프레임을 대상으로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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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매핑하는 단계는,입력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 분석에서 획득된 키 프레임과, 샘플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 분석에서 획득된 키 프레임을 비교하는 단계; 및입력 동작의 키 프레임과 샘플 동작의 키 프레임 간에 서로 대응되는 자세들을 동일한 자세 그룹으로 매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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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을 복원하는 단계는,입력받은 동작을 대상으로 사용자에 의해 대표 관절을 조작하는 단계; 및사용자의 대표 관절 조작에 따라 대표 관절과의 상관관계를 이용하여 다른 관절의 위치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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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다른 관절의 위치를 조정하는 단계는,자세 그룹의 키 프레임들에 포함된 관절들의 배치 형태에 따라 다른 관절의 위치를 조정하며,상기 자세 그룹은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에 따라 자세가 서로 대응되는 키 프레임들이 그룹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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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다른 관절의 위치를 조정하는 단계는,입력받은 동작을 대상으로 자세 그룹에 포함된 키 프레임들에 속한 자세 범위 내에 한정하여 다른 관절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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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캐릭터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는,복원된 자세의 무게 중심을 계산하고 계산된 무게 중심에 기초하여 물리적 타당성을 검사하고 관절들을 재배치시키는 물리적 향상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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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물리적 향상 단계는,무게 중심이 서포트 폴리곤 범위 내에 포함될 때까지 하체 관절들을 순차적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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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물리적 향상 단계는,하체 관절들의 이동 범위를 자세 그룹에 포함된 관절들의 위치 내로 제약하며,상기 자세 그룹은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에 따라 자세가 서로 대응되는 키 프레임들이 그룹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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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사용자로부터 3차원 캐릭터 동작을 입력받는 입력부;다수의 샘플 동작이 저장되는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다수의 샘플 동작으로부터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동작을 대상으로 사용자의 대표 관절 조작 시에 상기 분석된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이용하여 다른 관절들의 위치를 변형하여 새로운 캐릭터 동작을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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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 제어부는,다수의 샘플 동작으로부터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분석부;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입력받은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와 샘플 동작의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매핑하는 매핑부; 및상기 입력부를 통해 사용자가 대표 관절을 조작하면, 상기 매핑부에 의해 매핑된 관절 자유도 간 상관관계를 이용하여 다른 관절들의 위치를 변형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복원하는 복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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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원부를 통해 복원된 자세의 무게 중심을 계산하고 계산된 무게 중심에 기초하여 물리적 타당성을 검사하고 관절들을 재배치시키는 후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캐릭터 동작 편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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