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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차량자동계수시스템및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672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이동속도에 따른 차량 계수범위를 정한 다음, 차량 계수범위를 통과하는 차량의 이동점을 추적하여 자동적으로 이동차량을 계수하는 이동차량 자동 계수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도로의 차량 영상을 촬영 및 입력하는 수단과; 상기 차량 영상을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샘플링한 다음, 상기 샘플링된 차량 영상의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탈 신호로 변환시켜 영상을 생성하는 A/D 변환수단과; 상기 A/D 변환수단에서 출력되는 하나의 영상으로 도로정보를 추출하는 수단과; 적어도 2개 이상의 연속된 영상으로 차량의 평균 이동속도를 측정하는 수단과; 상기 평균 이동속도를 기준으로 차량 계수범위를 정한 후 상기 차량 계수범위를 통과하는 이동차량을 계수하는 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의한 이동차량 자동 계수시스템 및 방법은 교통량 조사 및 교통상황 파악의 자동화를 이룰 수 있으므로, 조사경비가 절감되고 조사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
CPC G08G 1/0175(2013.01) G08G 1/0175(2013.01) G08G 1/0175(2013.01) G08G 1/01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50002845 (1995.02.15)
출원인 건아정보기술 주식회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156610-0000 (1998.07.23)
공개번호/일자 10-1996-0032256 (1996.09.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19981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5.02.1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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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아정보기술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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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소정 대한민국 서울시마포구
2 전병태 대한민국 대전시서구
3 왕민 대한민국 대전시유성구
4 임성락 대한민국 서울시영등포구
5 백종현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수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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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 ***호 (방배동)(임승택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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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건아정보기술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5.02.15 수리 (Accepted) 1-1-1995-0012767-21
2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5.02.15 수리 (Accepted) 1-1-1995-0012768-77
3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5.02.15 수리 (Accepted) 1-1-1995-0012766-86
4 출원인명의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1996.12.02 수리 (Accepted) 1-1-1995-0012770-69
5 출원인정보변경 (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6.12.02 수리 (Accepted) 1-1-1995-0012769-1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1998.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1995-0006434-30
7 의견서
Written Opinion
1998.06.01 수리 (Accepted) 1-1-1995-0012772-50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1998.06.01 수리 (Accepted) 1-1-1995-0012773-06
9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1998.06.01 수리 (Accepted) 1-1-1995-0012771-15
10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1998.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1995-0006435-8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4.23 수리 (Accepted) 4-1-1999-0063606-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11.09 수리 (Accepted) 4-1-2001-0126046-8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31 수리 (Accepted) 4-1-2016-5040656-9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속적인 도로의 아날로그 영상신호를 촬영하는 제1과정과, 상기 연속적인 도로의 아날로그 영상신호를 일정한 시간간격으로 샘플링한 다음 디지털신호로 변환시켜 영상을 생성하는 제2과정과, 생성된 영상의 경계선을 검출하여 차선후보영역들을 추출한 후 보도 및 중앙선과 인접한 도로정보를 구하며, 구해진 도로정보의 상단부와 하단부를 일부 제거하여 도로정보를 추출하는 제3과정과, 차량영역을 추출하여 이동점을 추적하고 이동거리의 평균을 구해 이동점 그래프를 생성하여 차량의 이동속도에 비례하는 차량 계수번위를 정하는 제4과정과, 상기 차량 계수범위로 새로이 진입하는 차량이나 상기 차량 계수범위를 빠져나가는 이동차량을 계수하는 제5과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차량 자동 계수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계수범위를 정하는 제4과정은 현 영상의 차량영역을 추출하는 제1단계와; 전 영상과 비교하여 차량영역의 이동점을 추적하는 제2단계와; 상기 제2단계에서 추적된 이동점을 이용하여 이동시작 위치와 이동 거리를 좌표계에 표현하는 제3단계와; 상기 이동시작 위치별로 이동거리의 평균을 구해 이동점 그래프를 생성하는 제4단계와; 상기 이동점 그래프를 이용하여 차량의 이동속도에 비례하는 차량 게수범위를 정하는 제5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차량 자동 계수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차량 계수하는 제5과정은 현 영상의 차량영역을 추출하는 제1단계와; 전 영상과 비교하여 차량영역의 이동점을 추적하는 제2단계와; 차량 계수범위로 새로이 진입하는 차량이나 상기 차량 계수범위를 빠져나가는 이동차량을 게수하는 제3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차량 자동 계수방법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영역을 추출하는 제1단계는 현 영상의 국소영역에서 각 화소간의 명암도 차가 크게 발생되는 부분을 제거하기 위한 평활화를 행한 후 이치화하고, 현 영상에 나타나는 모든 수평방향의 경계선을 검출하는 전처리 스텝과; 상기 전처리 스텝에서 구해진 경계선들 중에서 차선 표시선 및 잡영을 제거하는 스텝과; 남아 있는 경계선들을 수직방향으로 연결하고, 연결된 성분을 추출하여 차량 후보영역을 생성하는 스텝과; 상기 차량후보영역 중에서 차선의 폭보다 폭이 큰 영역은 2대의 차량으로 분리하고, 상하로 거리가 너무 가깝고 좌우의 위치가 많이 겹치는 두 개의 차량후보영역은 1대의 차량으로 결합하며, 차량후보영역의 폭이 차선쪽보다 휠씬 작으면 차량후보영역에서 제거하여 차량후보영역을 검증하는 스텝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차량 자동 계수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점을 추적하는 제2단계는 차량영역을 추출하는 제1단계에서 추출된 차량영역을 점좌표로 변환하여 NEW[] 좌표로 저장하는 스텝과; 전 영상에서 구해진 OLD[] 좌표를 읽어 들이는 스텝과; 각각의 NEW[] 좌표에 대하여 모든 이웃 OLD[] 좌표와의 거리 및 각도를 구하는 스텝과; 가장 근거리에 존재하고, 일정한 범위의 각도를 벗어나지 않으며, NEW[] 좌표의 영역이 OLD[] 좌표의 영역보다 크면 상기 NEW[] 좌표와 OLD[] 좌표를 연결하는 스텝과; 현재의 NEW[] 좌표를 OLD[] 좌표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스텝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차량 자동 계수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