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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선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의 게임 상태 동기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883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네트워크의 메시지 손실률이 높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여러 게임플랫폼간의 온라인 게임 진행시의 게임 상태 동기화에 관한 것으로서,본 발명은 PC와 게임 콘솔, 모바일 단말기 등의 여러 가지 플랫폼이 연동되는 온라인 게임에서 네트워크를 통한 게임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단말기에서 네트워크의 단절이 일어나더라도 메시지 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게임이 끊김 없이 진행되도록 하며, 하나의 단말에 Wi-Fi와 WiBro등 복수의 무선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경우에 여러 인터페이스 중 단절되지 않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게임의 진행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무선 네트워크의 통신 상황이 나빠지는 경우에 대해서도 게임의 동기화를 계속할 수 있으며, 모든 네트워크가 사용 불가능한 경우에도 메시지 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동기화를 유보시킨 상태로 게임의 진행을 계속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때 자동으로 동기화를 수행하여 게임의 진행을 계속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메시지 큐, 동기화, 온라인 게임
Int. CL G06Q 50/10C0 (2010.01) H04W 4/12 (2010.01)
CPC A63F 13/70(2013.01) A63F 13/70(2013.01) A63F 13/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10096 (2005.11.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22427-0000 (2007.05.21)
공개번호/일자 10-2007-0052444 (2007.05.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5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1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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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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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진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임정열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4 임범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심광현 대한민국 대전 서구
6 이범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양광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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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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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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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17 수리 (Accepted) 1-1-2005-0661443-5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3 수리 (Accepted) 9-1-2006-0070920-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75268-17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44092-44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16 수리 (Accepted) 1-1-2007-0044095-8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70714-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의 무선 인터페이스와 메시지 큐 인터페이스를 구비한 게임 단말을 이용하여 무선 게임 상태를 동기화하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게임 단말에서 상기 다수의 무선 인터페이스 중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로 게임 동기화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단계;(b)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의 메시지 송수신율이 낮아질 경우, 상기 게임 단말에서는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를 제외한 다수의 무선 인터페이스 중 가장 메시지 송수신율이 높은 다른 무선 인터페이스를 활성화하여 게임 동기화 메시지를 송수신하고, 사용 가능한 무선 인터페이스가 없는 경우, 상기 게임 단말의 메시지 큐 인터페이스를 활성화해 게임 동기화 메시지를 송수신하여 단절 없이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 및(c)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의 메시지 송수신율이 회복될 경우, 상기 게임 단말에서는 상기 메시지 큐 인터페이스를 비활성화하고,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를 다시 활성화하여 게임 단말간 동기화를 복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는 환경에서의 유무선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의 게임 상태 동기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a)단계는 상기 다수의 무선 인터페이스 중 활성화된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게임 동기화 메시지를 송수신하며, 비활성화된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측정 메시지를 송수신하여 각 무선 인터페이스의 송수신 상태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는 환경에서의 유무선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의 게임 상태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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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에서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와 상기 메시지 송수신율이 가장 높은 다른 무선 인터페이스에 각각 비활성화/활성화 이벤트를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는 환경에서의 유무선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의 게임 상태 동기화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의 상기 동기화를 복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가 활성화되고, 상기 메시지 큐 인터페이스에 저장된 게임 동기화 메시지를 상기 활성화된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무선 네트워크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게임의 재접속 과정 없이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는 환경에서의 유무선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의 게임 상태 동기화 방법
6 6
삭제
7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송수신율이 가장 높은 다른 무선 인터페이스에 활성화 이벤트를 주는 경우는 상기 하나의 무선 인터페이스의 송수신율이 지정된 문턱값보다 낮아지는 경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는 환경에서의 유무선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의 게임 상태 동기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