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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를 활용한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177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및 방법과 전기자동차 에너지 관리 장치가 개시된다.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는,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이용한 건물 에너지 제어에 있어서, 전기자동차에 연결되어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추출하는 자동차 정보 추출부와, 건물 에너지 수요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수요량 예측부와, 자동차 정보와 건물 에너지 수요량에 기반하여 전기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결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결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 전기자동차 에너지 관리 장치는, 충방전 소켓에 연결되어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에 전송하는 자동차 정보 전송부와, 충방전 소켓을 통하여 충전 또는 방전된 전기 에너지 양을 기록하고, 전기 에너지 양의 총합을 소정의 기간 단위로 산출하는 충방전량 기록부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
Int. CL H02J 3/36 (2006.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40012941 (2014.02.05)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92497 (2015.08.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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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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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신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정연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일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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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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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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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05 수리 (Accepted) 1-1-2014-0112496-4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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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이용한 건물 에너지 제어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추출하는 자동차 정보 추출부;건물 에너지 수요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수요량 예측부; 및상기 자동차 정보와 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결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결정부를 포함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정보는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결정부는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 중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은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에 기반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는건물 에너지의 피크 부하 발생시,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상기 건물의 축전 설비로 제공 받는 에너지 교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교환부는상기 제공 받은 전기자동차의 에너지의 양에 기반하여 상기 축전 설비의 전기 에너지를 상기 전기자동차로 충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는상기 건물과 상기 전기자동차 간의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를 기록하는 에너지 교환 정보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교환 정보 관리부는상기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사용자에게 환원될 금액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9 9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건물 에너지를 제어하는 장치가 수행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추출하는 자동차 정보 추출 단계;건물 에너지 수요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수요량 예측 단계; 및상기 자동차 정보와 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결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정보는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결정 단계는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 중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은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에 기반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3 13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충방전 스케줄 결정 단계 이후에,건물 에너지의 피크 부하 발생시,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상기 건물의 축전 설비로 제공 받는 건물 에너지 축전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건물 에너지 축전 단계 이후에,상기 제공 받은 전기자동차의 에너지의 양에 기반하여 상기 축전 설비의 전기 에너지를 상기 전기자동차로 방전시키는 건물 에너지 방전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5 15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건물과 상기 전기자동차 간의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를 기록하는 에너지 교환 정보 기록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에너지 교환 정보 기록 단계 이후에,상기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에 환원될 금액을 산출하는 환원 금액 산출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17 17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장치에 있어서,충방전 소켓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에 전송하는 자동차 정보 전송부; 및상기 충방전 소켓을 통하여 충전 또는 방전된 전기 에너지 양을 기록하고, 상기 전기 에너지 양의 총합을 소정의 기간 단위로 산출하는 충방전량 기록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에너지 관리 장치
18 18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정보는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에너지 관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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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50217657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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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5217657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