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이용한 건물 에너지 제어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추출하는 자동차 정보 추출부;건물 에너지 수요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수요량 예측부; 및상기 자동차 정보와 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결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결정부를 포함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정보는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결정부는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 중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은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에 기반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는건물 에너지의 피크 부하 발생시,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상기 건물의 축전 설비로 제공 받는 에너지 교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교환부는상기 제공 받은 전기자동차의 에너지의 양에 기반하여 상기 축전 설비의 전기 에너지를 상기 전기자동차로 충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는상기 건물과 상기 전기자동차 간의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를 기록하는 에너지 교환 정보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교환 정보 관리부는상기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사용자에게 환원될 금액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
|
9 |
9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건물 에너지를 제어하는 장치가 수행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추출하는 자동차 정보 추출 단계;건물 에너지 수요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수요량 예측 단계; 및상기 자동차 정보와 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충방전 스케줄을 결정하는 충방전 스케줄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정보는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1 |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스케줄 결정 단계는상기 건물 에너지 수요량 중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2 |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공급 가능한 에너지 총량은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에 기반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3 |
13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충방전 스케줄 결정 단계 이후에,건물 에너지의 피크 부하 발생시, 상기 충방전 스케줄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상기 건물의 축전 설비로 제공 받는 건물 에너지 축전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4 |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건물 에너지 축전 단계 이후에,상기 제공 받은 전기자동차의 에너지의 양에 기반하여 상기 축전 설비의 전기 에너지를 상기 전기자동차로 방전시키는 건물 에너지 방전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5 |
15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건물과 상기 전기자동차 간의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를 기록하는 에너지 교환 정보 기록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6 |
16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은상기 에너지 교환 정보 기록 단계 이후에,상기 전기 에너지 교환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에 환원될 금액을 산출하는 환원 금액 산출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방법
|
17 |
17
전기자동차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장치에 있어서,충방전 소켓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의 자동차 정보를 건물 에너지 피크 부하 절감 장치에 전송하는 자동차 정보 전송부; 및상기 충방전 소켓을 통하여 충전 또는 방전된 전기 에너지 양을 기록하고, 상기 전기 에너지 양의 총합을 소정의 기간 단위로 산출하는 충방전량 기록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에너지 관리 장치
|
18 |
18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정보는상기 전기자동차의 전기 에너지 저장 정보 및 주행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에너지 관리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