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양방향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지속적 참여 관리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40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 및 시스템은 양방향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양방향 서비스에 참여하도록 관리한다.
Int. CL G06Q 30/02C0 (2006.01) H04N 7/173 (2011.01)
CPC G06Q 30/0211(2013.01) G06Q 30/0211(2013.01) G06Q 30/0211(2013.01) G06Q 30/02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6350 (2010.04.2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24719-0000 (2012.02.29)
공개번호/일자 10-2011-0116752 (2011.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진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효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준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0 수리 (Accepted) 1-1-2010-0251511-7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31110-1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08 수리 (Accepted) 1-1-2011-0611652-8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11654-7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10201-2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판단부와 제공부를 포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시스템이 수행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에 있어서, 양방향 방송 프로그램에 대해 다수의 접속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경우, 상기 판단부가 상기 양방향 방송 프로그램 내에 삽입되는 중간 광고 중에 상기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이탈 여부의 판단에 따라 상기 제공부가 상기 광고 중에 이탈하지 않은 접속자에 대해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판단부가 중간 광고 중에 양방향 프로그램에 대한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실행되는지 여부, 및 중간 광고 중에 양방향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단말기의 전원이 오프되었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제공부가 상기 중간 광고 제공 시 지정된 시간에 상기 접속자의 입력을 받는 팝업(pop-up) 또는 메시지를 상기 접속자에게 제공하는 단계; 상기 판단부가 상기 접속자로부터 응답 여부에 따라 상기 접속자의 채널 전환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부가 상기 접속자로부터 정해진 시간내에 응답이 없는 경우 채널을 전환한 것으로 인식하여 상기 접속자의 이탈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속자로부터 상기 중간 광고에 대한 응답이 없는 경우 상기 제공부가 상기 중간 광고를 정해진 횟수만큼 반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접속자로부터 정해진 횟수 이상으로 응답이 있는 경우 상기 판단부가 상기 접속자가 상기 중간 광고를 소비한 것으로 판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방법
5 5
양방향 서비스에 대해 다수의 접속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경우 상기 양방향 서비스 내에 삽입되는 중간 광고 중에 상기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된 접속자의 이탈 여부에 따라 상기 광고 중에 이탈하지 않은 접속자에 대해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판단부는,중간 광고 중에 양방향 프로그램에 대한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실행되는지 여부, 및 중간 광고 중에 양방향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단말기의 전원이 오프되었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접속자의 이탈 여부를 판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공부는,상기 중간 광고 제공 시 지정된 시간에 상기 접속자의 입력을 받는 팝업(pop-up) 또는 메시지를 상기 접속자에게 제공하고,상기 판단부는,상기 접속자로부터 응답 여부에 따라 상기 접속자의 채널 전환 여부를 확인하고, 상기 접속자로부터 정해진 시간내에 응답이 없는 경우 채널을 전환한 것으로 인식하여 상기 접속자의 이탈로 판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시스템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공부는,상기 접속자로부터 상기 중간 광고에 대한 응답이 없는 경우 상기 중간 광고를 정해진 횟수만큼 반복적으로 제공하고, 상기 판단부는,상기 접속자로부터 정해진 횟수 이상으로 응답이 있는 경우 상기 접속자가 상기 중간 광고를 소비한 것으로 판단하는 양방향 서비스에서의 접속자 관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