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화소별 3차원 공간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삼차원 공간 데이터는 상기 화소별 깊이 정보값, 색상 정보값을 포함함 -; 상기 화소별 삼차원 공간 데이터를 참조하여, 렌더링 기준 시점과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의 거리 순으로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의 렌더링 순서를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렌더링 순서에 따라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스플렛별 스플렛 정보값 및 깊이 정보값을 생성하여 소정의 버퍼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스플렛의 블렌딩 처리 여부를 판단하여 블렌딩 처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렌더링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블렌딩 범위에 대한 오프셋값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오프셋값은 소정의 기준면으로부터의 깊이 정보값임 - 를 더 포함하고,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스플렛의 블렌딩 처리 여부를 판단하여 블렌딩 처리하는 상기 단계는,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 중 렌더링 기준 시점으로부터 가장 근접한 기준면에 속하는 제1 스플렛의 제1 깊이 정보값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제2 스플렛의 제2 깊이 정보값과 상기 제1 깊이 정보값의 차가 상기 오프셋값 내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차가 상기 오프셋값 내에 포함되면, 상기 제2 스플렛에 대한 스플렛 정보값을 생성하고,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제2 스플렛에 대한 블렌딩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차가 오프셋값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스플렛에 대한 블렌딩 처리를 수행하지 않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렌더링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플렛은 투명 스플렛이고, 상기 오프셋값은 상기 스플렛의 크기를 고려하여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더링 수행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화소별 삼차원 공간 데이터를 참조하여, 렌더링 기준 시점과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의 거리 순으로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의 렌더링 순서를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영상 데이터의 에피폴(epipole)의 깊이 정보값이 상기 영상 데이터의 중심의 깊이 정보값인 0 보다 큰 값을 가지는 경우, 영상 데이터의 안쪽 면부터 바깥 면의 순서로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의 렌더링 순서를 설정하고, 상기 영상 데이터의 에피폴의 깊이 정보값이 상기 영상 데이터의 중심의 깊이 정보값인 0보다 작은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영상 데이터의 바깥 면부터 안쪽 면의 순서로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의 렌더링 순서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렌더링 수행 방법
|
5 |
5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6 |
6
3차원 영상을 렌더링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영상을 구성하는 화소별 3차원 공간 데이터를 수신하는 입력 모듈 - 상기 삼차원 공간 데이터는 상기 화소별 깊이 정보값, 색상 정보값을 포함함 -; 상기 화소별 삼차원 공간 데이터를 참조하여, 렌더링 기준 시점과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의 거리 순으로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의 렌더링 순서를 설정하는 깊이 정보 처리 모듈; 및 상기 렌더링 순서에 따라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스플렛별 스플렛 정보값 및 깊이 정보값을 저장하는 버퍼;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스플렛의 블렌딩 처리 여부를 판단하여 블렌딩 처리하는 블렌딩 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렌더링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모듈은, 상기 블렌딩 범위에 대한 오프셋값을 수신하고- 상기 오프셋값은 소정의 기준면으로부터의 깊이 정보값임 -; 상기 블렌딩 모듈은,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면 중 렌더링 기준 시점으로부터 가장 근접한 기준면에 속하는 제1 스플렛의 제1 깊이 정보값을 판단하고, 상기 영상 데이터를 구성하는 면에 포함되는 제2 스플렛의 제2 깊이 정보값과 상기 제1 깊이 정보값의 차이가 상기 오프셋값 내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차이가 상기 오프셋값 내에 포함되면, 상기 제2 스플렛에 대한 스플렛 정보값을 생성하고, 상기 버퍼를 참조하여 상기 제2 스플렛에 대한 블렌딩 처리하고, 상기 오프셋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제2 스플렛에 대한 블렌딩 처리를 수행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렌더링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