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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서버, 장치,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58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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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서버, 장치,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기록매체가 개시된다. 통신부는 학습자 단말로부터 학습자의 시청 행위를 감지한 시청 행위 감지 결과를 수신한다. 제어부는 상기 수신된 시청 행위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시청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시청정보를 이용하여 통계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통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학습자의 학습레벨을 추론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9806 (2013.07.29)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98567-0000 (2016.02.23)
공개번호/일자 10-2015-0014310 (2015.0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2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2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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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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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상길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2 허노정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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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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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29 수리 (Accepted) 1-1-2013-0687981-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2686-4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94252-0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21 수리 (Accepted) 1-1-2015-0490710-2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90709-8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50873-9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15 수리 (Accepted) 1-1-2015-0997365-7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97364-2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28837-5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학습자 단말로부터 학습자 시청 행위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수신된 학습자 시청 행위 정보를 이용하여 시청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시청정보를 이용하여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을 산출하는 시청정보 생성부; 상기 산출된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 및 평균 강의 시청 시간을 이용하여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을 산출하고, 상기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을 이용하여 동영상 총 플레이 시간 및 복수의 학습자들의 동영상 시청시간의 비율이 반영된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인 통계정보를 산출하는 통계정보 산출부; 및 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이 학습자의 평균 강의시청 시간율에 대한 신뢰도 구간에 포함되는 경우에는, 상기 학습자의 학습레벨을 유지하고, 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이 상기 통계정보가 지시하는 신뢰도 구간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넘김이 평균 넘김보다 작으면, 학습레벨을 유지하고,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넘김이 상기 평균 넘김보다 작지 않으면, 상기 학습레벨을 증가시키고,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이 상기 통계정보가 지시하는 신뢰도 구간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되감기가 평균 되감기보다 작으면, 학습레벨을 유지하고,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되감기가 상기 평균 되감기보다 작지 않으면, 상기 학습레벨을 감소시키는 학습레벨 추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서버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학습자의 학습레벨에 따라 맞춤형 학습 동영상이 상기 학습자 단말로 제공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서버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시청행위 정보는 학습자의 동영상 시청시간, 넘김(skip), 되감기(rewind)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서버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통계정보는 상기 복수의 학습자들의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서버
5 5
삭제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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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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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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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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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제 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서버; 및학습자 레벨 맞춤형 동영상에 대한 요청을 상기 서버에 전송하고, 상기 요청한 학습자 레벨 맞춤형 동영상을 전송받는 학습자 단말을 포함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학습레벨 추론 서버가 학습자 단말로부터 학습자의 시청 행위를 감지한 시청 행위 감지결과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학습레벨 추론 서버가 상기 수신된 시청 행위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시청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학습레벨 추론 서버가 상기 생성된 시청 정보를 이용하여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 및 평균 강의 시청 시간을 이용하여 동영상 총 플레이 시간 및 복수의 학습자들의 동영상 시청시간의 비율이 반영된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학습레벨 추론 서버가 상기 산출된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을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학습자들의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인 통계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이 상기 복수의 학습자들의 평균 강의시청 시간율에 대한 신뢰도 구간에 포함되는 경우에는, 상기 학습자의 학습레벨을 유지하고, 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이 상기 통계정보가 지시하는 신뢰도 구간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넘김이 평균 넘김보다 작으면, 학습레벨을 유지하고,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넘김이 상기 평균 넘김보다 작지 않으면, 상기 학습레벨을 증가시키고, 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이 상기 통계정보가 지시하는 신뢰도 구간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되감기가 평균 되감기보다 작으면, 학습레벨을 유지하고, 상기 학습자의 동영상 되감기가 상기 평균 되감기보다 작지 않으면, 상기 학습레벨을 감소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학습레벨 추론 서버가 상기 생성된 시청정보를 이용하여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레벨 추론 서버가 상기 산출된 단일 강의 시청 시간율 및 평균 강의 시청 시간율을 이용하여 상기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방법
15 15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통계 정보는 상기 복수의 학습자들의 단일 강의 상대 시청 시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 동영상 제공을 위한 학습레벨 추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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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7 17
제 13항 내지 제 1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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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연 공동기술개발사업 HTML5를 활용한 온라인 수업동영상 N-Screen 서비스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