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에서 사용되는 저작 정보와 리소스를 관리하고 상기 저작정보의 무결성 검증을 수행하는 관리부;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페이지의 구조 디자인 및 상기 페이지에 포함되는 콘텐츠를 포함하는 블록 단위 편집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페이지 편집부;상기 페이지, 블록, 콘텐츠에, 효과의 삽입, 인터랙션 및 학습 지원 API 라이브러리가 제공하는 기능이 적용되는 스크립트 코드 편집 및 디버깅을 수행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크립트 편집부;확장 마크업 언어로 만들어진 상기 페이지의 저작정보를 멀티미디어 전자책 패키지 형식의 포맷으로 변환하는 변환부; 및기존의 편집기와의 인터페이스 및 상기 콘텐츠 상호간의 인터랙션 지원을 위한 플러그인을 구비하고 관리하는 플러그인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의 저작화면은,페이지 레이아웃 편집 창에서 블록의 생성, 삭제, 크기 조절, 이동, 레이어 변경을 포함하는 기능을 통해 화면 레이아웃 편집을 수행하는 콘텐츠 편집 영역;상기 콘텐츠 편집 영역에서 작성된 각 블럭 간의 상호 인터랙션을 정의하는 스크립트 편집 영역;편집중인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페이지 제목을 페이지 순서에 따라 나열하고, 상기 나열된 페이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페이지 목록 제공 영역;상기 편집중인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레이아웃 블록들의 이름을 출력하고, 상기 출력된 레이아웃 블록을 선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블록 목록 제공 영역; 및페이지 또는 블록의 속성 값을 보여주고, 사용자가 그 값을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속성 목록 제공 영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의 편집단위는,페이지에 사용된 블록 안의 텍스트, 이미지, 3D와 같은 리소스를 관리하고, 상기 리소스를 페이지로 직접 드래그하여 삽입하는 페이지 영역;한 페이지에 사용된 블록 리스트 및 블록 그룹 리스트를 관리하고 리소스 관리창의 리소스들을 블록 안으로 직접 드래그 하여 삽입하는 블록 영역; 및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페이지 또는 블록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용자 인터랙션 행위를 인식하고, 인식결과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인터랙티브 이벤트 처리를 위해 작성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출력하는 스크립트 영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변환부에 변환된 HTML5 또는 ePub3 형식의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페이지를 사용자가 지정하는 단말의 해상도에 맞추어 미리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미리보기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생성된 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패키지를 뷰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뷰어 엔진을 사용하여 실행함으로써 단말기 상에 출력하는 전자책 뷰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장치
|
6 |
6
관리장치를 이용하여 저작정보가 저장된 저작장소와 리소스를 관리하고 상기 저작정보와 무결성 검증을 수행하는 단계;페이지 편집장치를 이용하여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페이지의 구조 디자인 및 상기 페이지에 포함되는 콘텐츠를 포함하는 블록 단위를 편집하는 단계;스크립트 편집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페이지, 블록, 콘텐츠에, 효과의 삽입, 인터랙션 및 학습 지원 API 라이브러리가 제공하는 기능이 적용되는 스크립트 코드 편집 및 디버깅을 수행하는 단계;변환 장치를 이용하여 확장 마크업 언어로 만들어진 상기 페이지의 저작정보를 멀티미디어 전자책 패키지 형식의 포맷으로 변환하는 단계; 및플러그인 관리장치를 이용하여 기존의 편집기와의 인터페이스 및 상기 콘텐츠 상호간의 인터랙션 지원을 위한 플러그인을 구비하고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의 저작화면은,페이지 레이아웃 편집 창에서 블록의 생성, 삭제, 크기 조절, 이동, 레이어 변경을 포함하는 기능을 통해 화면 레이아웃 편집을 수행하는 콘텐츠 편집 영역;상기 콘텐츠 편집 영역에서 작성된 각 블럭 간의 상호 인터랙션을 정의하는 스크립트 편집 영역;편집중인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페이지 제목을 페이지 순서에 따라 나열하고, 상기 나열된 페이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페이지 목록 제공 영역;상기 편집중인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레이아웃 블록들의 이름을 출력하고, 상기 출력된 레이아웃 블록을 선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블록 목록 제공 영역; 및페이지 또는 블록의 속성 값을 보여주고, 사용자가 그 값을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속성 목록 제공 영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
|
8 |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의 편집단위는,페이지에 사용된 블록 안의 텍스트, 이미지, 3D와 같은 리소스를 관리하고, 상기 리소스를 페이지로 직접 드래그하여 삽입하는 페이지 영역;한 페이지에 사용된 블록 리스트 및 블록 그룹 리스트를 관리하고 리소스 관리창의 리소스들을 블록 안으로 직접 드래그 하여 삽입하는 블록 영역; 및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페이지 또는 블록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용자 인터랙션 행위를 인식하고, 인식결과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인터랙티브 이벤트 처리를 위해 작성하는 프로그램 코드를 출력하는 스크립트 영역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
|
9 |
9
제 6 항에 있어서,변환된 HTML5 또는 ePub3 형식의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페이지를 사용자가 지정하는 단말의 해상도에 맞추어 미리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
|
10 |
10
제 6 항에 있어서 생성된 상기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패키지를 뷰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뷰어 엔진을 사용하여 실행함으로써 단말기 상에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