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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교수자가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미리 정한 값으로 초기화하여 저장하는 단계;
(ii) 이분 검색법에 따라 각 내부 학습자의 등급에 적합한 평가 문항을 저장된 다수의 평가 문항 중에서 선택하여 다수의 내부 학습자에게 제시하는 단계;
(iii) 상기 다수의 내부 학습자에게 제시된 평가 문항별 학습자의 답이 정답 또는 오답인 지에 관한 정보, 평가 문항별 정답자 수 및 평가 문항별 오답자 수를 포함하는 평가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iv) 저장된 상기 평가 정보를 바탕으로 평가 함수를 통해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v) 계산된 상기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이용하여 문항별 난이도의 순위를 갱신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단계 (ii)는
(ii-1) 상기 저장된 다수의 평가 문항 중 중간 수준의 난이도를 갖는 최초 평가 문항을 선택하여 내부 학습자에게 제시하는 단계;
(ii-2) 제시된 상기 최초 평가 문항에 대한 답이 입력되면, 답이 정답 또는 오답인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ii-3) 상기 내부 학습자의 답이 정답인 경우, 웹 사이트상에서 각 평가 문항을 정상적으로 답을 알고 맞췄는지, 추측으로 정답을 맞췄는지를 물어보는 질의 사항을 상기 내부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
(ii-4) 상기 질의 사항에 대한 내부 학습자의 응답에 따라 내부 학습자의 평가 문항별 문제 해결 방식을 판단하는 단계; 및
(ii-5) 상기 내부 학습자의 평가 문항별 문제 해결 방식이 정상적인 방식으로 판단될 경우 정상 정답자 수를 증가하고, 더 높은 난이도 수준의 평가 문항으로서 이미 제시된 최초 평가 문항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문항과 가장 높은 문항 사이의 중간 평가 문항을 상기 저장된 다수의 평가 문항에서 선택하여 상기 내부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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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단계 (ii)는 상기 내부 학습자의 평가 문항별 문제 해결 방식이 추측에 의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추측 정답자 수를 증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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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단계 (ii)는 단계 (ii-2)의 판단 결과, 상기 내부 학습자의 답이 오답인 경우 오답자 수를 증가하고,
더 낮은 난이도를 결정하기 위해 더 낮은 난이도 수준의 평가 문항으로서, 이미 제시된 최초 평가문항보다 한 단계 낮은 수준의 문항과 가장 낮은 수준의 문항 사이의 중간 평가 문항을 상기 저장된 다수의 평가 문항에서 선택하여 내부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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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 함수는 다음 수학식 1에 의해 구현되고,
수학식 1:
여기서, d는 난이도이고, p는 각 항목별로 내부 및 외부 학습자 중 오답자의 수이고, q는 내부 및 외부 학습자 중 추측으로 맞힌 학습자의 수이고, t는 내부 및 외부 학습자를 포함하는 총 학습자의 수이고, w는 가중치이고, 상기 평가 문항별 문항의 난이도는 상기 수학식 1에 의해 얻어지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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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가중치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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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내부 학습자에게 선택적으로 제공될 다수의 평가 문항 및 미리 정한 값으로 교수자에 의해 초기화된 다수의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저장하는 문제 은행 데이터베이스;
제공된 평가 문항에 대한 내부 학습자의 답이 정답 또는 오답인지에 관한 정보, 평가 문항별 정답자 수 및 평가 문항별 오답자 수를 포함하는 평가 정보를 저장하는 평가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이분 검색법에 따라 각 내부 학습자의 등급에 적합한 평가 문항을 상기 문제 은행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다수의 평가 문항 중에서 선택하여 상기 다수의 내부 학습자에게 제시하고, 상기 평가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평가 정보를 기초로 하여 평가 함수를 통해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동적으로 변화시키는 난이도 조정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내부 학습자의 답이 정답인 경우, 상기 난이도 조정 모듈은 웹 사이트 상에서 상기 학습자가 각 평가 문항에 대해 정상적으로 답을 알고 정답을 맞힌 것인지 또는 추측으로 정답을 맞힌 것인지를 물어보는 질의 사항을 상기 학습자에게 제공하고, 상기 질의 사항에 응답한 상기 학습자의 평가 문항별 문제 해결 방식을 판단하고, 상기 문제 해결 방식인 정상적인 것으로 판단될 경우 정상 정답자 수를 증가하고, 상기 문제 해결 방식이 추측에 의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추측 정답자 수를 증가시키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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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 함수는 다음 수학식 1에 의해 구현되고,
수학식 1:
여기서, d는 난이도이고, p는 각 항목별로 내부 및 외부 학습자 중 오답자의 수이고, q는 내부 및 외부 학습자 중 추측으로 맞힌 학습자의 수이고, t는 내부 및 외부 학습자를 포함하는 총 학습자의 수이고, w는 가중치이고, 상기 난이도 조정 모듈은 상기 수학식 1에 의해 상기 평가 문항별 문항의 난이도를 얻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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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
상기 가중치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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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상기 난이도 조정 모듈은 상기 문제 은행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다수의 평가 문항 중 중간수준의 난이도를 갖는 최초 평가 문항을 선택하여 학습자에게 제시하고, 평가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평가 정보를 바탕으로 평가 함수를 통해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계산하고, 상기 평가 함수에 의해 계산된 평가 문항별 난이도를 이용하여 문항별 난이도의 순위를 갱신시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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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 문항별 학습자의 답이 오답인 경우, 상기 난이도 조정 모듈은 오답자 수를 증가하고, 더 낮은 난이도를 결정하기 위해 더 낮은 난이도 수준의 평가 문항으로서, 상기 문제은행 데이터베이스에서 이미 제시된 최초 평가문항보다 한 단계 낮은 수준의 문항과 가장 낮은 수준의 문항 사이의 중간 평가 문항을 선택하여 내부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에서 다중 지식을 이용한 평가 문항 난이도 자동 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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