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234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해상 운송을 고려한 공 컨테이너의 재배치와 재고 및 임대에 관한 관리 및 흐름을 모의 게임으로 구현하여 제공할 수 있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출력
Int. CL G06Q 50/10C0 (2006.01) G06Q 10/06 (2006.01)
CPC G06Q 10/04(2013.01) G06Q 1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5678 (2009.06.22)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37316 (2010.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2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일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고정분 대한민국 경상남도 고성군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22 수리 (Accepted) 1-1-2009-0377786-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4 수리 (Accepted) 9-1-2010-0059085-11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9433-53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2.16 수리 (Accepted) 1-1-2011-0111962-3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69632-7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30052-6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게임 조건을 설정받아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게임 정보모듈과; 상기 기본 정보 및 게임 조건에 따라 플레이어의 의사결정안을 입력받는 입력모듈과; 상기 입력된 플레이어의 의사결정안에 따라 제 1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입력 데이터 처리모듈과; 상기 플레이어의 입력과 별도로 동일 조건하에서 도출된 최적 의사결정안에 따라 제 2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컴퓨터 최적화 모듈과; 상기 입력 데이터 처리모듈과 컴퓨터 최적화 모듈에 의해 생성된 제 1 및 2 출력 데이터를 출력하는 출력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정보모듈은 공 컨테이너에 대한 수요정보, 재고정보, 비용정보, 운반 정보 및 시간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기본 정보의 조회 및 변경과 의사결정이 필요한 설정기간과 난이도 선택에 따른 게임 조건을 설정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모듈은 상기 게임 조건에 따른 상기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플레이어로부터 공 컨테이너의 재배치 및 임대량을 포함하는 공 컨테이너 운영에 대한 플레이어의 의사 결정안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데이터 처리모듈은 상기 입력된 플레이어의 의사 결정안을 상기 기본 정보에 적용하여 컨테이너 재배치 및 임대에 대한 의사 결정안에 따른 컨테이너 분배 결과와, 이에 따른 재고 결과 및 비용을 재계산하여 제 1 출력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컴퓨터 최적화 모듈은 상기 플레이어의 의사 결정과 별도로 동일한 게임 조건하에서 수리모형 엔진에 의해 공 컨테이너의 재배치 및 임대를 포함하는 최적의 공 컨테이너 운영안을 도출하여 제 2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화 모듈은 컨테이너의 운영 전반을 선형계획법(LP)을 적용해 수리모델로 설계한 수리모형 엔진에 의해 공 컨테이너의 최적 운영에 대한 의사 결정안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 모듈은 상기 플레이어의 의사 결정에 따라 입력데이터 처리모듈에서 산출된 제 1 출력 데이터와 상기 최적화 모듈에서 산출된 제 2 출력 데이터를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개별적 또는 동시에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시스템
8 8
플레이어의 입력을 받아 게임에 필요한 게임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게임 조건에 따라 게임 정보모듈에서 제공하는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플레이어의 의사 결정안을 입력받는 단계와; 입력데이터 처리 모듈이 상기 입력된 의사 결정안에 따른 제 1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컴퓨터 최적화 모듈이 상기 플레이어의 입력과 별도로 동일 게임 조건하에서 도출된 최적 의사 결정안에 따른 제 2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출력모듈이 상기 제 1 출력 데이터와 제 2 출력데이터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1 출력 데이터 생성 단계는 상기 플레이어에 의해 입력된 의사 결정안을 상기 기본 정보에 적용하여 컨테이너 재배치 및 임대를 포함하는 의사 결정안에 따른 컨테이너 분배 결과와, 이에 따른 재고 결과 및 비용을 재계산하여 제 1 출력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방법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출력 데이터 생성 단계는 컴퓨터 최적화 모듈이 동일한 게임 조건하에서 선형계획법(LP)을 이용한 수리모델로 설계하여 공 컨테이너의 최적 재배치량과 임대량을 포함하는 최적 의사 결정안을 도출하고, 상기 최적 의사 결정안에 따른 컨테이너 분배 결과와 이에 따른 재고 결과 및 비용을 산출하여 제 2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방법
11 11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 단계는 상기 출력 모듈이 상기 제1 및 2 출력 데이터에 따른 컨테이너의 이동 상황을 애니메이션 또는 플래시 동영상으로 출력하고, 비용 및 재고 현황을 뷰 그래프 형태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 컨테이너 시뮬레이션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지역거점연구단육성사업(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해운물류네트워크 최적화 기술개발(3총괄3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