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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234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운송 물류의 경우 제품에 따라 배달만 혹은 배달과 설치가 함께 필요한 경우가 존재하며, 배달과 설치 서비스에 대한 차량이 분리되어 운영되고 물류센터가 여러 곳에 산재해 있는 경우에 배달 및 설치 차량별 고객에 대한 제품수요와 서비스 수준에 대한 시간제약을 만족시키는 물류센터 선정 및 차량 간의 동기화된 최적 운송 스케줄 결정을 통한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운송, 물류, 네트워크, 배달, 설치, 물류센터
Int. CL G06Q 10/08 (2006.01) G06Q 50/28 (2006.01)
CPC G06Q 50/28(2013.01) G06Q 50/28(2013.01) G06Q 50/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8928 (2009.11.12)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52054 (2011.05.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12)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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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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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일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배희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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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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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12 수리 (Accepted) 1-1-2009-0694283-5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63098-17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08145-8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중 물류센터를 고려하여 고객의 수요에 따라 물류센터 및 차량(배달 차량, 배달 및 설치 차량)의 최적 스케줄을 결정하여 최적의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도출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으로서, 상기 고객의 수요정보, 물류센터 정보, 차량(배달차량, 배달 및 설치 차량) 관리 정보를 포함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입력 받아 처리하는 입력모듈과;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바탕으로 물류센터 선정, 서비스별 소요 차량대수, 서비스 차량별 운송경로, 다양한 서비스 차량 간 운송 일정계획을 포함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생성하는 최적화 모듈과;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출력하는 출력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트 관리 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상기 변경 사항에 대응하여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의 대안을 생성하는 의사결정지원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화 모듈은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바탕으로 혼합정수계획법에 따라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수리모형으로 구현하는 수리모형 엔진부와;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 및 선정된 물류센터에 할당된 고객별 물류센터 정보를 초기해로 시작하여 복합 유전자 알고리즘을 통해 최종 물류센터 선정, 서비스별 소요 차량대수, 서비스 차량별 운송경로, 서비스 차량간 운송 일정계획, 비용을 결정하여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생성하는 휴리스틱 엔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의사결정 지원모듈은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 중 물류센터 정보, 고객의 수요정보, 차량 정보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상기 변경 사항에 따라 정의된 시뮬레이션의 프로세싱 결과를 바탕으로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대안을 생성하는 시뮬레이션 엔진과;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 중 비용 정보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비용 정보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바탕으로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대안을 생성하는 경제성 분석 엔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운송 네트워크 상의 컨테이너선 경로 결정 시스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모듈은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 또는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대안을 세계지도, 엑셀 시트 및 텍스트 형식 중 선택된 어느 하나의 형식으로 출력하되;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 및 대안을 각각 출력하거나, 비교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과 관리 대안을 동시에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6 6
다중 물류센터를 고려하여 고객의 수요에 따라 물류센터 및 차량(배달 차량, 배달 및 설치 차량)의 최적 스케줄을 결정하여 최적의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도출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으로서, (a) 입력 모듈을 통해 상기 고객의 수요정보, 물류센터 정보, 차량(배달차량, 배달 및 설치 차량) 관리 정보, 관련 비용정보를 포함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b) 최적화 모듈이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바탕으로 물류센터 선정, 서비스별 소요 차량대수, 서비스 차량별 운송경로, 다양한 서비스 차량 간 운송 일정계획을 포함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생성하는 단계 및; (c) 출력모듈을 통해 상기 생성된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의사결정지원 모듈이 상기 변경 사항에 대응하여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의 대안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물류센터 정보에 물류센터별 위치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고객의 수요정보에 고객별 제품 및 서비스 종류, 제품의 수요량, 배달 서비스에 대한 최소와 최대의 시간대 정보, 설치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수준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차량 정보에 적재용량을 포함하고; 상기 비용 정보에 물류센터 고정비용, 배달 차량의 고정비용, 거리당 운송비용, 배달 서비스 기사의 인건비, 설치 차량의 고정비용, 거리당 운송비용, 설치 서비스 기술자의 인건비를 포함하고; 상기 총비용 정보는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에 따라 네트워크가 운영 관리될 때 예상되는 물류센터의 고정비용, 서비스 차량별 고정비용, 이동거리에 따른 운송비용, 배달 서비스 기사 및 설치 서비스 기술자의 작업시간에 대한 비용의 총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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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b1)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바탕으로 물류센터를 선정하여 고객별 물류센터를 할당하는 단계와; (b2) 상기 할당된 물류센터와 물류센터별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별 운송 경로를 결정하고, 차량간 운송 일정계획을 결정하는 단계와; (b3) 상기 설정된 물류센터 선정, 운송경로, 운송 일정계획을 바탕으로 목적함수 값을 계산하는 단계와; (b4) 상기 목적함수 값과 미리 정해진 초기 값을 비교하여 목적함수 값이 초기 값에 비해 개선된 값인 경우 상기 목적함수 값에 따라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대안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b4) 단계는 상기 목적함수 값이 반복횟수 변수 값을 포함하고, 상기 목적함수 값이 상기 초기 값에 비해 개선된 값이 경우 상기 반복횟수 변수 값이 종료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반복횟수 변수 값이 종료조건을 만족하면 상기 목적함수 값에 따라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안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b1) 단계는 상기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정보를 바탕으로 혼합정수계획법을 따르는 수리모형을 통해 물류센터를 결정하는 방법과 휴리스틱 엔진을 통해 모든 고객의 물류센터간 운송거리가 최소가 되는 물류센터를 선정하고, 이에 따른 운송비용과 물류센터의 고정비용을 고려해 각 고객별 물류센터 할당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12 12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 상기 물류센터를 선정하여 할당된 고객별 물류센터 정보를 초기해로 시작해서 휴리스틱 엔진의 복합 유전자 알고리즘을 통해 최종 물류센터 선정, 서비스별 소요 차량대수, 서비스 차량별 운송경로, 서비스 차량간 운송 일정계획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 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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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b3) 단계는 상기 선정된 물류센터, 서비스별 소요 차량대수, 서비스 차량별 운송경로에 따른 운송거리, 서비스 차량간 운송 일정계획을 바탕으로 혼합정수계획법을 따르는 수리모형을 통해 상기 목적함수 값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물류 네트워크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지역거점연구단육성사업(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해운물류네트워크 최적화 기술개발(3총괄3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