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열차페리 연계 운행을 위한 연계차량의 주행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5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페리 연계 운행을 위한 연계차량의 주행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열차 페리 연계운행 시스템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운송하기 위한 연계차량을 케이블 또는 터널을 통해 주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단순한 구성에 의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열차페리 연계 운행을 위한 연계차량의 주행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페리호 항만과 그에 인접한 철도역에 각각 설치되는 제1 및 제2환승센터와, 상기 제1 및 제2환승센터의 사이에 설치되는 전용 주행라인과,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고, 상기 전용 주행라인을 주행하여 승객을 수송하는 연계차량과, 상기 제1 및 제2환승센터에 각각 설치되어 연계차량의 운행정보를 제어 및 관리하는 컨트롤 타워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B 13/00 (2006.01) B61B 1/00 (2006.01) B61B 10/00 (2006.01) B62D 33/00 (2006.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8133 (2012.12.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65008-0000 (2014.11.19)
공개번호/일자 10-2014-0087624 (2014.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1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3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4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31 수리 (Accepted) 1-1-2012-1096533-2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1.23 수리 (Accepted) 9-1-2014-0006720-2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9855-6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16137-0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2 수리 (Accepted) 1-1-2014-0316145-65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53148-73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28 수리 (Accepted) 1-1-2014-0710468-38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10441-17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086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페리호 항만과 그에 인접한 철도역에 각각 설치되는 제1 및 제2환승센터와,상기 제1 및 제2환승센터의 사이에 설치되는 전용 주행라인과,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고, 상기 전용 주행라인을 주행하여 승객을 수송하는 연계차량과,상기 제1 및 제2환승센터에 각각 설치되어 연계차량의 운행정보를 제어 및 관리하는 컨트롤 타워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연계차량은 피알티(PRT) 차량이며,상기 피알티 차량은 승객이 탑승하는 탑승부와, 바퀴를 포함하는 주행수단이 탑재된 주행부로 분리될 수 있도록 구성되고, 상기 탑승부만이 분리되어 전용 주행라인을 주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상기 전용 주행라인은 제1 및 제2환승센터의 사이에 설치되는 지하터널로 구성되고, 상기 피알티 차량은 지하터널을 통해 제1 및 제2환승센터의 사이를 왕복 운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페리 연계 운행을 위한 연계차량의 주행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하터널의 내부 측면에는 가이드 레일이 형성되고, 상기 피알티 차량의 탑승부 측면에는 가이드 레일에 삽입 결합되어 회전하는 가이드 롤러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페리 연계 운행을 위한 연계차량의 주행 시스템
6 6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