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선형 및 회전형 모터 추진 혼용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7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휠온레일 방식으로 점착 구동이 이루어지는 철도차량에 있어서 고속 주행을 위하여 대용량의 회전형 모터 추진장치를 탑재하지 않으면서 선형 모터 추진장치를 이용하여 초고속 주행이 가능한 선형 및 회전형 모터 추진 혼용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레일(10)을 따라서 휠온레일 방식으로 철도차량(30)의 주행이 이루어지는 철도 시스템에 있어서, 전차선(20)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차륜을 구동하여 추진력을 제공하도록 철도차량(30)에 마련되는 회전형 모터구동부(110)와; 상기 철도차량(30)의 하부에 마련되는 계자부(210)와; 상기 레일(10)을 따라서 지상에 마련되어 이동자계를 발생시켜 상기 계자부(210)와의 전자기 상호작용에 의해 철도차량(30)의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기자부(220)를 포함하되, 저속 주행 구간에서는 상기 모터구동부(110)의 구동에 의해 철도차량(30)의 추진력이 제공되며, 고속 주행 구간에서는 상기 계자부(210)와 전기자부(220)의 전자기력에 의해 철도차량(30)의 추진력이 제공됨으로써, 기존의 전차선을 방식의 저속 일반 노선에서 운행이 가능하면서 고속 주행이 가능하며, 철도차량에 탑재될 회전형 모터 추진장치의 부피나 중량을 일반 고속 철도와 비교하여 줄일 수가 있으므로, 초고속 주행 시에 차륜의 마모 문제가 적은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13/04 (2006.01) B60L 9/00 (2006.01)
CPC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13750 (2012.10.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3697-0000 (2014.05.28)
공개번호/일자 10-2014-0047445 (2014.04.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영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2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이진호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5 조정민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6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12 수리 (Accepted) 1-1-2012-0831715-0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9229-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41197-5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5 수리 (Accepted) 1-1-2014-0041196-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58497-3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을 따라서 휠온레일 방식으로 철도차량의 주행이 이루어지는 철도 시스템에 있어서, 전차선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차륜을 구동하여 추진력을 제공하도록 철도차량에 마련되는 회전형 모터구동부와;상기 철도차량의 하부에 마련되는 계자부와; 상기 레일을 따라서 지상에 마련되어 이동자계를 발생시켜 상기 계자부와의 전자기 상호작용에 의해 철도차량의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기자부를 포함하되, 상기 전기자부는 레일을 따라서 양측으로 대칭되게 경사를 갖도록 마련되며, 상기 계자부는 전기자부와 대응하여 나란하도록 철도차량의 길이 방향으로 양측 하부에 경사를 갖도록 마련되며,저속 주행 구간에서는 상기 모터구동부의 구동에 의해 철도차량의 추진력이 제공되며, 고속 주행 구간에서는 상기 계자부와 전기자부의 전자기력에 의해 철도차량의 추진력이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 및 회전형 모터 추진 혼용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계자부는 초전도 전자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 및 회전형 모터 추진 혼용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계자부는 초전도자석이되, 단위 유니트로 모듈화되어 철도차량의 하부에 분산되어 다수 개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 및 회전형 모터 추진 혼용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초전도자석은, 철도차량의 길이 방향으로 대칭되게 양측 하부에 경사를 갖도록 복수 개로 이루어진 초전도코일과;상기 초전도코일을 여자시키기 위한 직류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직류전원공급부와;상기 초전도코일의 초전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저온냉각부를 포함하는 선형 및 회전형 모터 추진 혼용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시스템
6 6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