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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및 그의 신호처리방법 그리고 그를 이용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43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및 그의 신호처리방법 그리고 그를 이용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수직 방향 가속도를 감지하는 가속도 감지부, 차량이 진행방향으로 주행한 주행거리를 감지하는 주행거리 감지부, 노면까지의 수직방향 거리를 감지하는 수직거리 감지부, 상기 가속도 감지부의 감지신호를 이중 적분하여 변위로 환산하는 변위 환산부, 상기 변위 환산부로부터 변위로 환산된 변위신호와 수직거리 감지부의 감지신호의 기준축을 주행거리 감지부의 감지신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리축으로 각각 변환하는 신호 변환부, 상기 신호 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각 신호의 저주파 성분을 제거하는 고주파 통과필터부 및 상기 고주파 통과필터부로부터 필터링된 변위신호와 수직거리 감지신호를 이용해서 거리축에 대한 노면의 프로필을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구성을 마련한다.상기와 같은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및 그의 신호처리방법 그리고 그를 이용한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에 의해, 본 발명은 거리축 상에서 주행속도에 관계없이 항상 일정한 노면 간격을 생성할 수 있다.
Int. CL G01B 21/30 (2006.01) B60W 40/06 (2006.01)
CPC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G01B 2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0383 (2011.12.0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63811 (2013.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0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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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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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노기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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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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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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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07 수리 (Accepted) 1-1-2011-0972574-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9 수리 (Accepted) 9-1-2013-0025097-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52350-4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16 수리 (Accepted) 1-1-2013-0434454-6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34455-1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89438-7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17 수리 (Accepted) 1-1-2013-0850235-1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3.09.1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50236-68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05431-4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수직 방향 가속도를 감지하는 가속도 감지부, 차량이 진행방향으로 주행한 주행거리를 감지하는 주행거리 감지부, 노면까지의 수직방향 거리를 감지하는 수직거리 감지부, 상기 가속도 감지부의 감지신호를 이중 적분하여 변위로 환산하는 변위 환산부, 상기 변위 환산부로부터 변위로 환산된 변위신호와 수직거리 감지부의 감지신호의 기준축을 주행거리 감지부의 감지신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리축으로 각각 변환하는 신호 변환부, 상기 신호 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각 신호의 저주파 성분을 제거하는 고주파 통과필터부 및 상기 고주파 통과필터부로부터 필터링된 변위신호와 수직거리 감지신호를 이용해서 거리축에 대한 노면의 프로필을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속도 감지부는 가속도 센서를 구비하고,상기 주행거리 감지부는 엔코더를 구비하며,상기 수직거리 감지부는 레이저 센서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변환부는 상기 변위 환산부로부터 변위로 환산된 변위신호의 기준축을 상기 주행거리 감지부로부터 감지된 주행거리 감지신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리축으로 변환하는 제 1신호 변환부와상기 수직거리 감지부로부터 감지된 수직거리 감지신호의 기준측을 상기 주행거리 감지신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리축으로 변환하는 제 2신호 변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통과필터부는상기 제 1신호 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변위신호를 필터링하여 이중 적분시 발생한 저주파의 누적오차를 제거하는 제 1고주파 통과필터와상기 제 2신호 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수직거리 감지신호를 필터링하여 수직거리 감지신호에 포함된 거칠기와 무관한 저주파 성분을 제거하는 제 2고주파 통과필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제 2고주파 통과필터로부터 필터링된 수직거리 감지신호에서 상기 제 1고주파 통과필터로부터 필터링된 변위신호를 감산하여 거리축에 대한 노면의 높이변화 형상을 생성하는 노면 신호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
6 6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한 항으로 이루어진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상기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의 측정 결과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링부,상기 모니터링에서 모니터링된 결과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상기 모니터링된 결과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모니터링된 결과에 기초하여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장비의 구동을 제어하는 메인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를 이용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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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차량의 주행 도중에 차량의 수직방향 가속도, 차량이 진행방향으로 주행한 거리 및 노면까지의 수직방향 거리를 시간축으로 감지하는 단계,(b) 상기 (a)단계에서 감지된 수직방향 가속도 신호를 이중 적분하여 변위로 환산하는 단계,(c) 상기 (b)단계에서 변위로 환산된 변위신호의 기준축과 상기 (a)단계에서 감지된 수직거리 감지신호의 기준축을 주행거리 감지신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리축으로 변환하는 단계 및(d) 상기 (c)단계에서 각각 거리축으로 변환된 수직거리 감지신호에서 변위신호를 감산하여 노면의 높이변화 형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의 신호처리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d)단계는 (d1) 상기 (c)단계에서 거리축으로 변환된 변위신호를 제 1고주파 통과필터를 이용해 필터링하여 상기 (b)단계의 이중 적분시 발생한 저주파의 누적오차를 제거하는 단계와(d2) 상기 (c)단계에서 거리축으로 변환된 수직거리 감지신호를 제 2고주파 통과필터를 이용해 필터링하여 거칠기와 무관한 저주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의 신호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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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d)단계에서 생성되는 노면의 높이변화 형상은 차량의 주행속도와 무관하게 일정하게 생성된 노면 간격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거칠기 측정장치의 신호처리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