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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 구현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01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 구현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 구현방법은 다리의 해부학적 구조가 아닌 다리 움직임의 운동학적 구조를 컴퓨터 그래픽스(CG)로 모델링할 수 있는 관절 구조 및 관절 움직임 수단을 제공하여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이 사실적인 CG로 표현될 수 있고, 특히 디지털 게임 영상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 구현방법은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뼈에 대응하는 복수개의 분절편과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관절에 대응하는 복수개의 조인트를 생성하여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를 모델링하는 다리 모델링 단계와; 복수개의 조인트 중에서 선택된 조인트들을 연결하는 IK 핸들를 생성하고, 복수개의 조인트 중에서 선택된 조인트의 움직임을 3D 모델링 프로그램의 에임 컨스트레인(aim constrain) 기능으로 구속시키는 다리 움직임 모델링 단계와; 작업자가 IK 핸들을 조작하면서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을 유도하는 다리 움직임 구현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T 17/00 (2006.01) G06T 13/0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3109 (2012.06.13)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90644-0000 (2014.04.24)
공개번호/일자 10-2013-0139562 (2013.1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1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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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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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철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최규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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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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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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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13 수리 (Accepted) 1-1-2012-0469303-5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8729-9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23 수리 (Accepted) 1-1-2013-0858633-6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58654-1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4244-1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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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을 컴퓨터 그래픽스(CG)로 구현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뼈에 대응하는 복수개의 분절편과 상기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관절에 대응하는 복수개의 조인트를 생성하여 상기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를 모델링하되, 복수개의 분절편을 연결하는 순방향 조인트로 이루어지는 복수개의 제1조인트와, 3D 모델링 프로그램의 에임 컨스트레인(aim constrain) 기능에 의해 움직임이 구속되는 역방향 리버스 조인트로 이루어지고 복수개의 제1조인트 중에서 제2조인트용으로 선택된 제1조인트와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어 상기 복수개의 제1조인트 중에서 제2조인트용으로 선택된 제1조인트의 움직임을 구속시키는 제2조인트와, 복수개의 분절편 중에서 보조 조인트용으로 선택된 분절편에 배치되는 분절편용 보조 조인트 및 복수개의 제1조인트 중에서 보조 조인트용으로 선택된 제1조인트와 동일한 위치에 배치되는 제1조인트용 보조 조인트로 이루어지는 제3조인트를 생성시키는 다리 모델링 단계와;복수개의 제1조인트 중에서 메인 IK 핸들용으로 선택된 한쌍의 제1조인트(메인 IK 핸들용 제1조인트)를 연결하는 메인 IK 핸들과, 복수개의 제3조인트 중에서 서브 IK 핸들용으로 선택된 한쌍의 제3조인트(서브 IK 핸들용 제3조인트)를 연결하는 서브 IK 핸들을 생성하고, 복수개의 제2조인트 중에서 에임 컨스트레인용으로 선택된 제2조인트(에임 컨스트레인된 제2조인트)의 움직임이 3D 모델링 프로그램의 에임 컨스트레인(aim constrain) 기능에 의해 복수개의 제3조인트 중에서 에임 컨스트레인용으로 선택된 제3조인트(에임 컨스트레인용 제3조인트-상기 서브 IK 핸들용 제3조인트와는 별개로 선택되는 것임)에 구속되도록 하는 다리 움직임 모델링 단계와;작업자에 의해 조작되는 상기 메인 IK 핸들과 서브 IK 핸들의 동작에 따라 상기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이 유도되도록 하는 다리 움직임 구현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영상에 적용가능한 4족 디지털 크리처의 다리 움직임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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