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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퀴즈마블게임 모듈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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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컴퓨터상에서 구동되는 학습용 교육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하여 게임 개발자 지원환경인 SDK를 이용한 학습퀴즈마블게임 모듈 시스템에 있어서, 해당 학습 퀴즈마블게임의 화면을 생성하고, GameScreen클래스를 관리하여 장면 전환을 수행하는 동시에 설정되어있는 GameScreen의 함수들을 호출하면서 게임루프를 수행하는 ScreenManager클래스와; 추상클래스로서, 게임의 각 장면이 가리키는데 사용되며, GameScreen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들의 가상함수를 호출함으로써 게임의 상태전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GameScreen클래스와; 게임시작 메뉴화면으로서 Input이벤트의 종류에 따라 메뉴 항목의 값을 증가 혹은 감소시키며, 값이 설정된 상태에서 확정 이벤트 발생시 해당 함수가 호출되고 메뉴 전환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TitleScreen클래스와; 게임상태를 나타내는 변수를 사용하여 주사위를 굴리는 상태와 주사위의 정지상태, 캐릭터의 이동 및 도착, 문제화면 출제 및 결과처리, 다음 플레이어 순으로 전달되며 상태를 전환하도록 각 상태별 모듈을 처리하는 GamePlayScreen클래스와; 연속동작이 그려져 있는 Sprite시트를 불러와서, 각 동작을 자르고, 프레임에 따라 흘러가게 함으로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Sprite클래스와; 상기 GamePlayScreen에서 퀴즈 문제화면을 플래쉬로 출력하고, 상기 플래쉬에서 나온 결과 값을 리턴함수를 통하여 데이터를 전달받아 보드게임에서 점수화하여 적용시키는 Question 클래스;로 구성되는 모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퀴즈마블게임 모듈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9B 7/02 (2006.01.01) G09B 5/02 (2006.01.01) G09B 19/22 (2006.01.01) G06Q 50/20 (2012.01.01)
CPC G09B 7/02(2013.01) G09B 7/02(2013.01) G09B 7/02(2013.01) G09B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7324 (2011.06.14)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90904-0000 (2012.10.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1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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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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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응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옥수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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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산단*로 **(신호동) 허브원B/D ***호(한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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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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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4 수리 (Accepted) 1-1-2011-0446871-4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7.20 수리 (Accepted) 9-1-2012-0058027-8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8268-1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02 수리 (Accepted) 4-1-2013-0010131-4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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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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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상에서 구동되는 학습용 교육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하여 게임 개발자 지원환경인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이용한 학습퀴즈마블게임 모듈(module) 시스템에 있어서,해당 학습 퀴즈마블게임의 화면을 생성하고, GameScreen클래스(Classes)를 관리하여 장면 전환을 수행하는 동시에 설정되어있는 GameScreen의 함수들을 호출하면서 게임루프를 수행하는 ScreenManager클래스와;추상클래스로서, 게임의 각 장면이 가리키는데 사용되며, GameScreen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들의 가상함수를 호출함으로써 게임의 상태전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GameScreen클래스와; 게임시작 메뉴화면으로서 Input이벤트의 종류에 따라 메뉴 항목의 값을 증가 혹은 감소시키며, 값이 설정된 상태에서 확정 이벤트 발생시 해당 함수가 호출되고 메뉴 전환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TitleScreen클래스와;게임상태를 나타내는 변수를 사용하여 주사위를 굴리는 상태와 주사위의 정지상태, 캐릭터의 이동 및 도착, 문제화면 출제 및 결과처리, 다음 플레이어 순으로 전달되며 상태를 전환하도록 각 상태별 모듈을 처리하는 GamePlayScreen클래스와;연속동작이 그려져 있는 Sprite시트를 불러와서, 각 동작을 자르고, 프레임에 따라 흘러가게 함으로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Sprite클래스와;상기 GamePlayScreen에서 퀴즈 문제화면을 플래쉬(Flash)로 출력하고, 상기 플래쉬(Flash)에서 나온 결과 값을 리턴함수를 통하여 데이터를 전달받아 보드게임에서 점수화하여 적용시키는 Question 클래스;로 구성되는 모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퀴즈마블게임 모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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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개발자 지원환경인 SDK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NA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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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