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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에 있어서,문화관광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일괄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한 상기 비정형 데이터를 시간, 장소, 목적을 기반으로 정형화 하는 데이터 정형화부;개별적인 문화관광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을 분석하는 사용자 감성 분석부; 및상기 사용자 감성 분석부에서의 상기 사용자의 감성 분석을 반영하고, 상기 데이터 정형화부에서 정형화된 데이터로부터 상기 시간, 장소, 목적을 기반으로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도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스케줄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정형화부는,상기 수집된 문화관광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대상으로 단어들 사이의 연관 관계를 정의하고, 문화관광에 대한 시간, 장소, 및 목적을 중심으로 키워드 또는 키워드 사이의 연관성을 정의하는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형 데이터로부터 상기 문화관광과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관련 키워드와 연관하여 상기 문화관광에 대한 시간, 장소, 및 목적에 해당하는 정보를 정형화된 형식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상기 사용자 감성 분석부는,감성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문화관광에 대한 시간, 장소, 및 목적에 해당하는 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을 분석하여, 상기 문화관광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이 긍정 또는 부정인지 여부를 판별하고, 판별된 사용자의 감성에 기초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갱신하고,상기 스케줄 제공부는,상기 정형화된 데이터로부터 상기 시간, 장소, 및 목적에 기초하는 의사결정 트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의사결정 트리 및 상기 시간, 장소, 및 목적을 기반으로 하는 비용 함수(Cost Function)가 적용된 스케줄링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상기 갱신된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도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상기 사용자의 문화관광 요구에 부합하는 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장소, 상기 장소에 머무르는 시간, 상기 장소 간 이동시간, 및 소요 비용을 기준으로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기초로 구성된 스토리보드가 타임라인을 기반으로 시각화되어 제공되고,상기 비정형 데이터로부터 추출되는 상기 문화관광과 관련된 키워드는, 사용자의 성별, 나이가 정의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초로 집단지성을 활용한 사용자 간에 공감되는 키워드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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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또는 웹 페이지 상에 작성된 이질적 형태의 상기 문화관광에 대한 상기 비정형 데이터를 맞춤형 크롤러를 활용하여 주기적으로 일괄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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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부, 데이터 정형화부, 사용자 감성 분석부, 및 스케줄 제공부를 포함하는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방법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문화관광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일괄 수집하는 단계;상기 데이터 정형화부에서, 수집한 상기 비정형 데이터를 시간, 장소, 목적을 기반으로 정형화 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감성 분석부에서, 개별적인 문화관광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을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스케줄 제공부에서, 분석한 상기 사용자 감성을 반영하고, 상기 시간, 장소, 목적을 기반으로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도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비정형 데이터를 시간, 장소, 목적을 기반으로 정형화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문화관광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대상으로 단어들 사이의 연관 관계를 정의하고, 문화관광에 대한 시간, 장소, 및 목적을 중심으로 키워드 또는 키워드 사이의 연관성을 정의하는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형 데이터로부터 상기 문화관광과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관련 키워드와 연관하여 상기 문화관광에 대한 시간, 장소, 및 목적에 해당하는 정보를 정형화된 형식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상기 개별적인 문화관광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을 분석하는 단계는,감성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문화관광에 대한 시간, 장소, 및 목적에 해당하는 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을 분석하여, 상기 문화관광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이 긍정 또는 부정인지 여부를 판별하고, 판별된 사용자의 감성에 기초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갱신하고,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도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는,정형화된 데이터로부터 상기 시간, 장소, 및 목적에 기초하는 의사결정 트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의사결정 트리 및 상기 시간, 장소, 및 목적을 기반으로 하는 비용 함수(Cost Function)가 적용된 스케줄링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상기 갱신된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도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상기 사용자의 문화관광 요구에 부합하는 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장소, 상기 장소에 머무르는 시간, 상기 장소 간 이동시간, 및 소요 비용을 기준으로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상기 맞춤형 여행 스케줄을 기초로 구성된 스토리보드가 타임라인을 기반으로 시각화되어 제공되고,상기 비정형 데이터로부터 추출되는 상기 문화관광과 관련된 키워드는, 사용자의 성별, 나이가 정의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초로 집단지성을 활용한 사용자 간에 공감되는 키워드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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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문화관광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일괄 수집하는 단계는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또는 웹 페이지 상에 작성된 이질적 형태의 상기 문화관광에 대한 상기 비정형 데이터를 맞춤형 크롤러를 활용하여 주기적으로 일괄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형 문화관광 데이터 수집 및 정형화를 통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추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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